넷마블의 첫 버추얼 휴먼 아이돌 그룹 ‘메이브’가 전격 데뷔했다. 라이엇게임즈, 넥슨 등은 유통기업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2022년 1월 넷째주 소식을 모았다.

넷마블, 버추얼 휴먼 아이돌 그룹 ‘메이브’ 데뷔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첫 버추얼 휴먼 아이돌 그룹 ‘메이브’가 1월 25일 데뷔했다. 메이브는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등 버추얼 휴먼 4명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가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웠다. 멤버 ‘시우’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 ‘제나’는 리드 보컬, ‘타이라’는 메인 래퍼이자 퍼포먼스, ‘마티’는 서브 래퍼를 맡고 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메이브 데뷔와 함께 첫 앨범 ‘판도라스 박스’와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미디어 플랫폼 ‘NTWRK’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선봬

라이엇게임즈가 PC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발로란트’와 미디어 플랫폼 ‘NTWRK’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NTWRK는 e커머스 3.0에 해당하는 미국의 실시간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발로란트 에피소드6 업데이트로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레블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됐다. 라틴 그래미상을 받은 콜롬비아 아티스트 제이 발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밀크맨’과 협업해 킬조이 비니, 레이즈 크롭 플리스 재킷, 제트 플리스 후드티 등 의류를 출시했다. 제품에는 각 요원의 개성, 문화, 성격이 반영됐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X맥라렌 콜라보레이션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맥라렌 레이싱카 2종이 신규 카트로 추가된다. 스포츠카 내구 경주 대회 르망 24시 우승 기념으로 GTR 네이밍을 활용해 처음 제작된 F1 GTR의 레이싱 버전 ‘맥라렌 P1 GTR’을 레전드 스피드 카트로 선보인다. 레전드 스피드 카트로 선보일 ‘맥라렌 720S GT3’는 맥라렌 슈퍼 시리즈의 2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디자인해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X그랑블루 판타지’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월드 플리퍼’와 사이게임즈 대표 타이틀 ‘그랑블루 판타지’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5성 ‘진홍의 천광 제타’와 ‘불멸의 군청 베아트릭스’ 2종, 4성 ‘행상인의 젊은 리더 타윌’과 ‘억울한 주술 도구 수집가 지젤’ 2종 등 총 4종이 추가됐다. 또 강림토벌 ‘크로스 블루’를 오픈한다. 기간 한정으로 출현하는 ‘풍신·뇌신’을 토벌하고 얻는 보스 코인을 이용해 기간 한정 장비 및 다양한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X이삭토스트’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 선봬

넥슨이 PC온라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출시한 제품은 ‘커리업 토스트’다.

엔픽셀, 그랑사가 서비스 2주년 맞아 ‘기사의 축제’ 이벤트 실시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기사의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이용자는 매일 10회씩 총 600회의 무료소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그랑웨폰 선택권 및 소환권 등 ‘2주년 그랑쿠폰’을 제공받는다. 2월 23일까지 ‘신규 기사단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고 레벨 그랑웨폰 및 소환권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며 접속 시간에 따라 골드와 경험치 보너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거대 보스에 도전하는 ‘총력전’, 기존 그랑웨폰을 한 단계 더 강화하는 ‘문장각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2주년 특별 출석을 통해 ‘SSR 아티팩트 선택권’, ‘고대·천사·요괴 그랑웨폰 선택권’, 주인공 ‘라스’의 한정 코스튬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웹젠, 썬 클래식 스토리 던전 ‘붕괴된 에텔레인’ 추가

웹젠은 PC온라인 MMORPG ‘썬 클래식’에 스토리 던전 ‘붕괴된 에텔레인’을 추가했다. 붕괴된 에텔레인은 112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스토리 던전이다. 추후 공개할 신규 지역의 에피소드 던전에 해당한다. 지난해 추가된 지역 ‘헬론의 성’보다 더 높은 확률로 무기, 방어구 등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액세서리 조각을 상위 재료로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마력의 가루’가 추가된다. 해당 아이템은 붕괴된 에텔레인에서 몬스터 처치 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NHN, 텍사스 홀덤 방식 포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출시

NHN이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를 정식 출시했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NHN에서 처음 선보이는 정통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게임으로 두뇌 및 심리 싸움이 필수인 대표적인 마인드 스포츠 장르 게임다. 국제 규격 홀덤 토너먼트 룰인 TDA(포커 토너먼트 디렉터 협회)룰이 기반이다. 베팅 머니를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직접 조절하는 노리밋 룰을 적용했다. 가로 및 세로 모드를 제공하고 여러 테이블에서 동시에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한 화면에서 여러 테이블을 모아 볼 수 있는 멀티뷰 모드를 지원한다. 게임 내 가이드를 제공해 텍사스 홀덤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에게 게임 방식 및 기본 규칙, 토너먼트 방법 등을 제공한다.

컴투스, 코믹스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 4월 북미 공개

컴투스는 4월 북미 시장에 서머너즈워 기반의 코믹스 ‘서머너즈 워:어웨이크닝’을 공개한다. 코믹스는 미국 ‘워킹데드’ 코믹스 제작사 스카이바운드와 협력했다. 지난해 11월 북미 출시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의 세계관과과 연결되는 콘텐츠로 현지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머너즈 워:어웨이크닝은 첫 편의 주인공 일행과 더불어 새로운 악당과 강력한 소환수가 등장한다. 또 신비의 땅 알리아에서 전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창공의 해적과 현상금 사냥꾼을 비롯한 막강한 적에게 쫓기는 소환사 ‘라이’ 일행의 모험을 그린다.

호요버스, 신작 ‘붕괴: 스타레일’ 파이널 베타 신청자 모집

호요버스는 역할수행게임(RPG) ‘붕괴: 스타레일’의 글로벌 파이널 베타 신청자를 모집한다. 붕괴: 스타레일은 붕괴 시리즈 신작이다. 광활한 맵 탐사와 미궁 수수께끼 콘텐츠, 웅장한 우주 모험 등을 담았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는 멀티 이벤트, 동행 임무, 촬영 등 테스트 버전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가 등장한다.

나이언틱, NBA·NBAP 첫 라이선스 ‘NBA 올 월드’ 출시

나이언틱이 NBA와 NBPA와 함께 첫 공식 라이선스 스포츠 타이틀 ‘NBA 올 월드’를 출시했다. NBA 올 월드는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위치정보 연동 농구 게임이다. 이용자는 근처의 NBA 선수를 찾아 팀으로 영입하고 코트에서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이미 영입한 선수의 경우 이후 조우했을 때 다시 도전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크레드를 획득할 수 있다. 팀 레벨이 올라가면 더 강력한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공격, 수비, 피트니스 부스트를 사용해서 선수들을 강화하고 에너지 음료를 사용해서 에너지를 충전해 게임에 도전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드롭존에서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희귀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선수 스탯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의상을 찾을 수 있고 운동화와 액세서리로 꾸미기도 가능하다.

유비소프트, PC·콘솔 신작 ‘오드볼러스’ 정식 출시

유비소프트는 PC·콘솔 플랫폼 기반 멀티플레이어 파티 게임 '오드볼러스'를 정식 출시했다. 오드볼러스는 피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유쾌한 난투 게임이다. 이용자는 시골 농장, 해안가 마을, 낙원이 있는 섬 등 30개 이상의 다양한 컨셉의 아레나에서 전기 울타리, 가스통, 테니스 공 기계 등 엉뚱한 무기를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아레나에서는 고유의 규칙과 미니게임을 준비했다. 최후의 1인을 비롯해 ‘팀 기반 전투’, ‘수탉 의상을 입고 펼치는 목숨을 건 달리기’, ‘신선한 생선으로 상대를 제압하기’ 등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수백가지가 넘는 의상과 헤어 스타일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경기 시간, 난이도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자신이 좋아하는 미니 게임 플레이 리스트도 만들 수 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