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은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테스트(AV-TEST)‘의 2023년 모바일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에서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지난 1월 진행된 AV-테스트(AV-TEST)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에서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 ▲제품 실행 시 스마트폰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를 측정하는 ‘성능’ ▲구글플레이와 사설 스토어 내 앱에 대한 오진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 등 세 가지 평가부문에서 모두 만점으로 총 18점을 기록했다.

안랩,V3 모바일 시큐리티 / 안랩
안랩,V3 모바일 시큐리티 / 안랩
김창희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 실장은 "최근 정상 앱스토어에서도 유명 앱을 사칭한 악성앱이 발견되는 등 스마트폰 보안 위협은 점차 고도화되고 있다"며 "안랩은 AV-TEST 모바일 부문 국내 최다 인증 획득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랩은 V3 모바일 시큐리티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안랩은 ▲보이스피싱 위협이 있는 텍스트를 탐지해 알려주는 ‘머신러닝 기반 문자 검사’ 기능 ▲인터넷 주소(URL) 악성여부를 검사해주는 ‘웹 필터링’ 기능을 V3 모바일 시큐리티에 추가했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