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5월 셋째 주 한 주간 제품 출시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 조텍,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콜라보 그래픽카드 발표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70 AMP AIRO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번들 / 조텍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70 AMP AIRO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번들 / 조텍
조텍은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와 함께 'Power the Hero in You'를 슬로건으로 PC 게임용 하드웨어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으로 조텍은 ‘스파이더맨’ 콘셉트의 그래픽카드 및 특별 패키지를 국내에도 선보인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스파이더맨’ 콜라보 콘셉트의 그래픽카드는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70 AMP AIRO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번들’이다. 특별 콜라보 제품은 한정 수량만 제조될 계획이다.

한정판 제품에서는 특별 패키지 선물도 받아볼 수 있다. 마그네틱 형식의 백플레이트는 원할 때 마다 가볍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특별 ZTORM 피규어는 스파이더맨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에 나오는 캐릭터 콘셉트로 제작되어 랜덤 증정된다.

팬에 커스텀으로 부착할 수 있는 특별 엠블럼 뱃지는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데칼 스티커로 PC를 멋지게 꾸밀 수 있으며, 에코백으로 특별 감성을 느낄 수도 있다.

◇ 에이수스,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아트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 출시

에이수스 ProArt GeForce RTX 4080 / 에이수스
에이수스 ProArt GeForce RTX 4080 / 에이수스
에이수스 코리아는 프로아트(ProArt) 지포스 RTX 4080 및 4070 Ti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프로아트 지포스RTX 4080 및 4070 Ti 그래픽카드는 조용한 구동과 전문적인 상황에 맞게 설정됐으며, 다양한 섀시 호환성과 크리에이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슬림해진 사이즈로 특별히 제작됐다.

에이수스는 크리에이터들의 시스템에서 물리적 호환성 극대화를 위해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 및 4070 Ti를 컴팩트한 크기로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 중에서도 길이가 짧은 편에 속하는 300mm 크기에 불과해 다양한 크기의 PC 케이스와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고, 미니 ITX 섀시로 구성할 수 있을 만큼 컴팩트한 크기를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슬림하지만 발열과 소음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는 최적화된 팬 프로필을 제공한다. 작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의 LED 조명이 없는 깔끔한 선과 세련된 색상을 통해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한편 에이수스는 한국에서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 또는 4070 Ti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제공한다. 대표 앱인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및 애프터 이펙트를 포함해 20개 이상의 앱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사용할 수 있다.

◇ 디앤디컴,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타이치 화이트 OC’ 그래픽카드 출시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타이치 화이트 OC D6 24GB / 디앤디컴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타이치 화이트 OC D6 24GB / 디앤디컴
디앤디컴은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타이치 화이트 OC D6 24GB’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RX 7000 시리즈 GPU의 플래그십 모델에서 기대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은 물론, 전면부와 백플레이트, 브라켓까지 화이트 디자인을 채택한 점이 돋보인다.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타이치 화이트 OC D6 24GB는 애즈락의 플래그십 그래픽카드로 2680Mhz의 부스트클럭을 갖췄다. 24GB의 GDDR6 메모리를 적용해 최신 고사양 게임에서의 퍼포먼스는 물론 인공지능(AI),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110mm 2개와 100mm 1개로 구성된 트리플 쿨링팬을 갖추고, 부하가 없는 작업 시에 쿨링팬 작동을 정지해 소음을 차단하는 0dB 사일런트팬, 더욱 조용한 쿨링 환경과 쿨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리버스스핀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히트싱크는 쿨링팬으로부터 들어온 공기를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히트싱크를 통과시켜 보다 높은 쿨링 효율과 저소음을 위해 디자인된 에어디플렉팅핀, 더 많은 열을 공기를 통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엣지 부분이 꺾인 메탈 웰딩 디자인 등을 갖췄다.

◇ 마이크로닉스, 저소음 고효율 ‘MA-4 프리깃’ CPU 쿨러 출시

마이크로닉스 ‘MA-4 프리깃’ 공냉식 쿨러 / 한미마이크로닉스
마이크로닉스 ‘MA-4 프리깃’ 공냉식 쿨러 / 한미마이크로닉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최신 프로세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공랭식 쿨러 ‘MA-4 프리깃(Frigat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착 호환성을 고려한 크기의 방열판과 함께 자체 개발한 냉각팬을 탑재함으로써 저소음·고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MA-4 프리깃은 대칭형 싱글타워 디자인을 갖춘 공랭식 쿨러다. 6mm 두께의 히트파이프 4개를 통해 프로세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바닥면에는 히트파이프가 프로세서와 맞닿을 수 있도록 가공한 HDT(Heat-pipe Direct Touch)를 적용, 열전도 성능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했다. 알루미늄 방열핀은 촘촘히 구성함으로써 공기 흐름에 따라 열이 자연스레 배출되도록 했다.

냉각팬은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MA-13을 사용한다. 130mm 규격의 냉각팬은 회전축 내의 오일 누유를 막아 작동 안정성과 수명을 늘린 어드밴스드 슬리브(Advanced Sleeve) 설계를 적용했다. 수명과 안정성 외에도 장시간 사용 시 정숙성까지 확보했다. 냉각팬 양면에는 작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진동 소음을 줄이기 위해 진동 방지 패드를 부착햇다.

MA-4 프리깃은 최대 210W TDP를 갖는 프로세서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AMD 소켓 AM5 및 인텔 LGA 1700 등 최신 프로세서 외에도 이전 프로세서에도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을 제공한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소비자 성향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