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3D 비전(3D Vision) 구동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3D HDTV에 연결해 3D 영상을 즐길 수 있는 '3DTV 플레이(3DTV Play)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는 엔비디아 지포스 GPU로 가동되는 모든 시스템을 HDMI 1.4 3D HDTV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엔비디아 지포스 GPU 기반 시스템과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3D 사진과 비디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 마피아 II(Mafia II),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Call of Duty Black Ops) 등 거의 500개에 다다르는 게임을 3D로 경험할 수 있다.

호환 가능 비디오 재생 소프트웨어 사용시 풀 1080p 스테레오스코픽 3D 환경의 3D HDTV에서 블루-레이(Blu-ray) 3D 블록버스터 영화를 볼 수 있으며, 호환가능 오디오/비디오 리시버의 HDMI 커넥션을 활용하면 풍부한 HD 디지털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3D 비전 PC에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3D 비전 기반 데스크톱 GPU의 경우 최신 릴리스 260 지포스 드라이버를 통해 가능하며, 노트북 GPU의 경우 릴리스 260 Verde 노트북 드라이버를 통해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또한 사전에 설정된 PC 및 노트북 모델에 번들되는 형태로 구입이 가능하다. 해당 모델은 델의 XPS 노트북 모델과 에즈락(ASRock), 조텍(Zotac)의 홈 씨어터 PC (HTPCs) 모델 등이다.

'엔비디아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는 다음 달부터 NVIDIA.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GPU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7 OS를 탑재한 PC를 사용하던 기존 유저들은 간편한 PC 업그레이드로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다.

한편 엔비디아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는 델(Dell) XPS 노트북 라인에서 제공된다. 3D HDTV를 통해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XPS 노트북는 14, 15, 17형으로 구입 가능하다. 엔비디아 지포스 400M GPU를 탑재하고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위한 엔비디아 옵티머스(Optimues) 기술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필 아이슬러(Phil Eisler) 3D 비전 기술 담당 총괄 매니저는 "이제 대형화면 3D HDTV에서도 3D 게임, 비디오, 사진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라며, "3DTV 플레이 소프트웨어가 장착된 지포스 PC를 통해 3DTV에서 거의 500개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데, 이는 여타 플랫폼에서 가능한 게임 수를 훌쩍 뛰어넘는다"라고 전했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