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7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신사동 캐논 플렉스 갤러리에서 ‘사진가의 가방展’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가의 가방展’은 작품 사진만을 보여주는 일반 사진전과는 달리, 유명 사진가의 가방 속 장비와 소품을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다.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6명을 꼽아 그들의 대표작품과 함께 촬영 장비와 소품 일부를 선보인다. 캐논은 유명 사진가의 가방 속에 어떤 소품들이 들어 있을지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데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에는 다큐멘터리 사진(이갑철), 사진 조각(고명근), 공연예술 사진(이은주), 리얼리티 디오라마 사진(권경용), 포토 모자이크 영상(이준의), 수중사진(Y.Zin)등 각기 다른 영역의 사진을 찍는 6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전시는 그 동안 보기 힘들었던 사진가들의 가방 속 장비와 소품을 통해 6인의 사진가들의 서로 다른 세계관과 작품을 새로운 시각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캐논 플렉스 지하 1층 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fdg.jpg

한편, 캐논은 이번 ‘사진가의 가방展’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첫 번째 ‘내 사진가방을 소개합니다’ 이벤트는 카메라, 렌즈 등 자신이 사용했던 촬영 소품을 찍어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한 다음, 캐논 공식블로그 ‘플렉스’ (PLEX; canonblogs.com)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포스팅 주소를 적으면 된다.

이벤트는 8월 21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사진가의 가방’ 도서(10명), EF 24-70mm f/2.8L USM 렌즈 모양 머그컵(2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2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두 번째 이벤트는 ‘사진가의 가방展’ 기간 동안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참여 작가들의 세미나 초청 이벤트다. 캐논 홈페이지(www.canon-ci.co.kr) 온라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캐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석을 원하는 세미나 일자를 선택하고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캐논은 각 세미나 당 30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8월 9일 캐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파트 손숙희 차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명 사진가들이 사용하는 촬영 장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모든 관람객들이 카메라와 함께한 시간과 추억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단순 사진 전시회뿐만 아니라 ‘사진가의 가방展’과 같이 특별한 전시회도 개최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보도자료

IT조선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