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및 미디어 플레이어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이 ‘에이빅스(abigs)’ 시리즈의 2013년형 신제품 ‘에이빅스(abigs) Q3’를 내놨다.

‘에이빅스(abigs) Q3’은 미디어 플레이어의 뛰어난 영상 및 사운드 재생 기능을 제공하면서 일반 거실용 TV를 안드로이드 스마트TV로 전환시키는 신개념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이어다. ARM 계열 코텍스-A9 최신 코어 프로세서와 구글 안드로이드 OS 4.0(ICS)을 적용했다.

HD 1080p 고화질 영상과 최신의 고급 오디오 코덱을 지원, 한층 깨끗하고 박진감 넘치는 콘텐츠를 재생하는 것은 물론, BD ISO, BDMV 폴더에서 원하는 자막 및 오디오, 챕터 정보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여러 재생 모드, 전체 화면 보기, 이어보기, 오디오 전환 등 다양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음악 재생의 경우 MP3 파일 뿐만 아니라 FLAC, APE, OGG, WAV 무손실 음악 파일을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사진 포맷을 지원, 자동으로 사진을 넘겨볼 수 있는 슬라이드 쇼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현존하는 자막 유형을 대부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막의 색상, 크기, 위치, 효과 및 줄 간격, 문자 간격 등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TV를 통해 PC 수준의 풀 브라우징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이빅스(abigs) Q3’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 저장된 콘텐츠를 거실 TV를 통해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하이쉐어(HiShare)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에이빅스를 통해 거실TV로 전송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DLNA, UPnP(Universal Plug & Play), 삼바 등 다양한 네트워크로 연결된 저장장치의 동영상, 음악, 사진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iOS 기기 사용자들은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등과 공유가 가능하다.

 

유무선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USB 무선 동글을 장착하면 무선 인터넷서비스 및 스마트 기기와의 무선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수 있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차량에서 사용하려면 차량용 어댑터를 별도 구매하면 된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abigs) Q3’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일반 TV 사용자들에게 스마트 TV의 기능을 선사하는 동시에 미디어 플레이어의 뛰어난 영상, 사운드 재생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에이빅스 Q3와 스마트 기기와의 편리하고 뛰어난 연동성을 보여주며, 각종 편리한 조작을 돕고, 고화질 영상과 최고급 사운드 및 뛰어난 재생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홈엔터테인먼트 환경의 핵심 기기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빅스(abigs) Q3’의 가격은 11만원이다.

 

새로텍은 ‘에이빅스 Q3’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15일까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예약 판매는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 1일 시작)과 옥션, 지마켓, 11번가(7일 시작)에서 진행되며, 정가 11만원의 제품을 9만9000원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모든 구매 고객에게 USB 무선 동글, HDMI 케이블, 랜턴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