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이 회사 생활을 할 때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무엇일까.

취업포털사이트 커리어가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신입사원이 궁금한 것 1위’는 ‘기획서·보고서 작성법’(14.4%)이었다.

이어 2위는 ‘적당한 퇴근시간’(13.9%), 3위는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12.1%)가 차지했다. 적당한 퇴근 시간을 몰라 당황하거나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헤맨 경험이 있는 신입사원들도 다수 있었다.

이 밖에 응답에는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호칭 사용’(8.2%), ‘회식 때 빠져도 되는 시점’(8.1%), ‘직장 상사의 연봉’(7.7%),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쳐야 하는가’(7.4%), ‘출근 복장 허용 범위’(6.2%), ‘사무기기 사용법’(5.4%) 등이 있었다.

‘신입사원 시절 사내 규정이나 업무에 대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받았는가’라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72%가 ‘아니다’라고 답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조사 결과를 본 네티즌들은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나도 처음 입사했을 때 그랬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알아서 알려주면 참 좋을텐데”,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공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