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 카뱅 보안용 암호 키 관리 솔루션 공급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7.08.03 15:10
한컴시큐어는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 1호인 케이뱅크에 이어 2호 카카오뱅크에도 암호 키 관리 솔루션 '제큐어 키 매니저'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한컴시큐어 암호 키 관리 솔루션 ‘제큐어 키 매니저’ / 한컴시큐어 제공
암호 키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복호화하는 알고리즘에 필요한 핵심 정보값을 말한다. 중요 데이터를 아무리 강력하게 암호화해도 암호 키가 외부에 유출되면 무용지물이다. 민감한 고객 정보를 다루는 금융사 등에서 철저한 암호 키 관리가 필요한 이유다.

카카오뱅크는 한컴시큐어의 제큐어 키 매니저를 도입해 암호 키 생성부터 폐기까지 전 생애주기를 중앙에서 관리한다.

제큐어 키 매니저는 암호 키 관리 국제 표준인 오아시스(OASIS)의 KMIP(Key Management Interoperability Protocol)를 준수하고,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연방정보처리 표준(FIPS) 140-2 레벨3 인증을 받은 탈레스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연동된다.

카카오뱅크 한 관계자는 "가장 강력한 보안을 위해 관련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고객사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 적용을 통해 인터넷 은행 거래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