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중소기업 기술개발 투자 나선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08.10 10:20
롯데마트는 9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과 R&D 투자 기반 강화와 대∙중소기업간 공동 협력지원을 확대해 동반성장하기 위해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 홍종학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김형호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 롯데쇼핑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중소기업과의 공동 R&D 투자협약기금을 새로 조성하고, 정부가 대∙중견기업,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민간 주도적인 개방 혁신형 상생협력을 지원 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이란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상생협력기금’의 한 형태다.

이번 협약식 체결로 조성될 ‘투자협약기금’은 총 70억원 규모이다.

중기부와 롯데마트가 포함된 민간기업이 1대 1의 비율로 조성하는 투자협약기금은 3년간 각각 중기부 39억원, 롯데마트 15억원, 중견기업 2개사 1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조성된 투자기금은 투자기업과 중소기업이 신제품 및 국산화 개발 수요에 따른 개발과제를 발굴, 제안하면 중기부에서는 적합한 과제를 선정해 개발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투자협약기금’ 지원을 통해 상품개발과 판로 연계로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열린 상품 공모제’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나 지역 기반 우수 중소기업 등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유통 노하우와 지식 이전, 안정적인 판로 지원 등 개발 단계부터 지속 가능한 중소기업의 성장동력을 견인할 예정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