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아, 웨어러블 스마트폰 공개 (엔가젯)
2018년에 처음 공개된 누비아(Nubia) 웨어러블 스마트폰이 MWC에서 상세 공개됐다.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칩셋 탑재, 8GB 저장 공간을 탑재한 제품은 피트니스 트래커와 음성인식이 지원되는 맞춤형 웨어러블 OS(custom-made wearable OS)가 될 것이다.

트위터 공동 창립자 이사회 퇴장 (블룸버그)
트위터의 공동 창립자 에반 윌리엄스 (Evan Williams)가 2월 말에 이사회에서 완전히 물러난다. 윌리엄스는 트위터에서 공동 설립자 잭 도시(Jack Dorsey)와 비즈 스톤(Biz Stone)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제로, 새로운 SR/F 전기 오토바이 공개 (엔가젯)
제로(Zero Motorcycles)가 오늘 새로운 전기 오토바이 ‘2020 SR/F’를 공개했다. 단 한 번의 충전으로 161mph로 주행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8995달러(2127만4400원)에서 시작한다.

HAX, 고령화 인구에 투자 (테크크런치)
HAX는 65세 이상 고령자의 테크롤로지 접근성을 높이는 프로젝트의 출범을 밝혔다. 가정 내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 홈 서비스 회사 하이브 링크(Hive Link)의 에너지 회사 센트리카(Centrica)와 공동 개발했다.

데이터 관련 스타트업 300만달러 유치 (테크크런치)
데이터의 구입 및 판매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내러티브(Narrative)가 추가 펀딩을 통해 300만달러(33억6000억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글래스윙 벤처스(Glasswing Ventures), XSeed, Tuhaye 등이 참여했다.

바이오웨어 앤썸 실적 부진 (테크크런치)
바이오웨어 앤썸은 최근 몇 년간 대두된 ‘플랫폼으로써의 게임’(game as platform)의 첫 번째 야심찬 도전이었다. 하지만, 사용자들에게 다소 실망스러운 반응을 이끌어낸 데모 버전 후에 공개된 본 게임 역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코인베이스 프로에 새로운 암호화폐 등장 (테크크런치)
코인베이스는 26일에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에서 새로운 암호화폐 XRP의 등장을 알렸다. 이용자들은 XRP를 바로 사용 가능하며, 첫 거래 시 최대 12시간의 연착이 생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핸즈온 리뷰 (엔가젯)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2의 혼합 현실 뷰(mixed reality view)를 두 배로 증가하며 사용자 체감 가상 현실도를 높였다. 홀로그램 밀도는 시야각 당 47픽셀(pixels per degree of sight)로 촘촘한 화면을 자랑하며 디스플레이는 이전 버전보다 한 레이어가 준 가벼운 탄소 물질로 제작됐다.

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외신 #HAX #내러티브 #바이오웨어 #XRP #트위터 #제로 #누비아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