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유체 해석 시뮬레이션 ‘NFLOW SPH’ GS 인증 1등급 획득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3.22 16:03 | 수정 2019.03.22 16:04
이에이트는 유체 해석 시뮬레이션 ‘NFLOW SPH’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표준 인증제도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과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 총체적 품질을 평가하는 인증이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에이트의 NFLOW SPH는 입자방식 (SPH기법)을 적용해 만든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기체와 액체를 포함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NFLOW SPH는 기존 CFD 소프트웨어에서 요구되는 격자 생성 작업이 생략되어 해석 시간이 크게 단축되며, GPU 병렬 컴퓨팅 기법이 적용되어 기존 CFD 소프트웨어 보다 빠른 연산이 가능하고 1억개 이상의 입자 생성이 가능하여 정밀 기계 영역부터 대규모 구조물 해석까지 가능하다.

향후 항공우주, 기계, 조선 해양, 가전, 수자원 분야의 제품과 시설의 설계 검증에 활용될 수 있고, 홍수나 해일 등 각종 재난 재해 예방에도 쓸 수 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기존 납품했던 정부기관이나 기업 사용처 이외에 도로, 수자원 분야 및 재난 안전 관련 정부 부처 및 공공 기관에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