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ICT 해외진출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4.30 18:07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30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에서 과학기술·ICT 해외진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소통 증진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미국, 중국 등 실제 현지진출 기업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연구재단 등(이하 해외거점 운영기관)이 참석했다.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해외진출 지원 업무의 상호협력 강화를 위해 정기 협의체 구성, 정보 공유체계 마련,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해외거점 운영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외거점의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을 초청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맞춤형 해외진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과기정통부는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기업의 해외진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해외거점 성과분석 및 협업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해외거점의 현지 네트워크, 연구개발(R&D)기술사업화 등 기관별 강점을 살린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과학기술·ICT 분야의 협업적 혁신을 도모한다.

또 해외거점 운영기관 대표들은 ‘해외진출 지원 업무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초(超) 기관적 협력을 통해 기업의 성과창출에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중국 알리바바 주최, 스타트업 컨테스트에서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더블미(가상현실 콘텐츠 분야) 등 기업 참석자들은 글로벌 기업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 사항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과기정통부는 5G 상용화를 기회로 혁신 성장을 실현하고자 5G+ 전략과 연계해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신남방·신북방 국가와의 전략적 협력 확대의 기반이 되는 현지 거점을 신설하고, 5G 기반의 신산업 제품·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중점지원하기 위한 해외 거점의 특화 프로그램도 확충한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