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 13회 연속 NCSI 1위 선정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12.10 09:25
KB국민은행은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 조선DB
KB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하고, 고객이 은행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하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 ▲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프터 뱅크(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불편함을 해소한다.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고객 니즈를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제도와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이어가는 등 실질적인 고객중심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