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투데이] 현대백·서울시,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행사 '온라인' 개최 외 (7월 14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개최하는 현대백화점과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여름 한정 블렌디드 음료 3종을 선보인다.

◇ 유통 업계 동향

현대백화점, 서울시와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개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서울시와 함께 15일 2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11층 하늘정원에서 ‘서울365 현대백화점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연다.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과 네이버 V라이브,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한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9곳이 참가한다. 1부는 브랜드별 가을겨울 신상 소개, 2부는 디자이너 토크쇼다. 현대백화점은 26일까지 이번 행사 참가 브랜드 상품을 파는 ‘패션 디자이너 페어’도 연다.

현대백화점과 서울시가 여는 서울365 디지털라이브패션쇼 포스터 /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초복 맞아 중소 파트너 370곳에 수박 전달

롯데백화점은 16일 초복을 황범석 백화점 사업부 대표 서신과 함께 370개의 중소 파트너사에 수박 750통을 전달한다. 황범석 대표는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황범석 대표는 바이어와 파트너사의 1:1 매칭, 상품군별 소규모 그룹 간담회 등을 적극 추진했다. 동행세일 파트너사 마진 인하, 상품 판매 대금 20일 선지급 등 상생책도 꾸렸다.

롯데마트, 제주산 숙성 민어회 싼 값에

롯데마트가 프리미엄 보양식 ‘숙성 민어회’를 선보인다. 제주도 모슬포항에서 자연산 민어를 특별 처리, 활어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사후경직을 늦춰 신선도를 살렸다. 이 과정에서 본연의 감칠맛과 식감이 살아난다. 숙성 민어회는 해썹(HACCP) 시설을 갖춘 가공장에서 가공, 포장MAP(가스치환포장)돼 안전하다. 16일부터 일주일간 120g을 1만6800원에 살 수 있다.

CJ오쇼핑, 아이돌 SF9와 특별방송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

CJ오쇼핑은 20일 1시 아이돌그룹 SF9(에스에프나인)과 특별 방송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F9은 로운, 찬희 등 9명으로 구성된 보이 그룹으로 6일 8번째 미니 앨범 ‘9loryUS(글로리어스)’를 발표했다. CJ오쇼핑 리빙 브랜드 ‘앳센셜(@sential)’ 프리미엄 타월 세트와 SF9 미니앨범 8집, 한정판 굿즈 세트를 5만9900원에 판다. SF9 팬을 위한 이벤트도 연다.

CJ오쇼핑 SF9 홈쇼핑 방송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 포스터 / CJ오쇼핑
쿠팡, 판매자 편의 높일 ‘로켓제휴 프로그램’ 시작

쿠팡은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가 상품보관부터 로켓배송, CS 응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로켓제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쿠팡의 알고리즘이 재고를 예측, 판매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면 판매자가 쿠팡의 로켓 물류센터에 상품을 입고시키고 쿠팡이 매입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후 쿠팡은 상품보관부터 로켓배송, 강력한 CS 응대까지 쿠팡 로켓만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메탈제로·재생플라스틱 등 화장품 친환경화 이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화장품 용기 메탈 제로(metal zero) 펌프 도입,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 활용 등 친환경 행보를 보인다. 2022년까지 약 700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감축하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의 일환이다. 종이 포장재, 콩기름 잉크도 친환경 대책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뷰티 업계 최초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후 지구환경을 보호할 실천을 이어왔다.

티몬, 숙박·렌트카·입장권 할인 판매전 썸머브레이크 31일까지

티몬은 31일까지 ‘썸머브레이크’ 기획전을 열고 여름 휴가철 동안 숙박은 물론 렌터카, 입장권 등을 특가 판매한다. 에어부선 제주 편도항공권, 제주신화월드 2박 패키지는 물론 강원 용평리조트 객실, 충청 더위트 도고 콘도 등 숙박권을 염가 판매한다. 부산 페어필드바이 메리어트, 경주 블루원리조트도 대상이다. 국민/삼성/우리 등 카드사별 최대 5만원 할인쿠폰도 준다.



매일유업, 발달장애인 위한 요리교실 ‘셰프학교’에 후원금 전달

매일유업은 13일 ‘셰프학교’ 후원식을 열었다. 셰프학교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요리교실이다. 매일유업은 후원금 1000만원, 쿠킹클래스 제품을 지원한다. 매일유업은 사회적 공유가치를 내기 위해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후원,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 ‘예비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을 펼친다.

◇ 유통가 신제품

롯데하이마트, 삼성전자 비스포크 12인용 식기세척기 단독 판매

롯데하이마트는 14일 삼성전자와 ‘비스포크 스타일 12인용 식기세척기(DW60T7075U1)’를 한국 단독 출시한다. 4단 입체 물살로 조리도구와 용기를 세척한다. 고온 직수 세척으로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한다. 전국 460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139만원에 살 수 있다. 7월간 5만원 할인, 엘포인트는 기본 1만5000점에 지정업체 설치 시 12만점 받는다.

스타벅스, 여름 한정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 등 3종 선봬

스타벅스가 여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4일부터 9월 7일까지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 등 과일을 활용한 여름 음료 3종을 선보인다.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는 전국 멜론 농가에서 수확한 국내산 멜론 조각을 생과일로 제공하며, 함께 선보이는 ‘스위티 자몽 & 라임 블렌디드’는 스위티 자몽과 라임으로 제조한 음료다. ‘블론드 서머 라떼’는 블론드 에스프레소로 만든 라떼 음료 위에 아이스크림과 같은 서머 플로트 크림과 오렌지 시럽을 추가한 디저트형 음료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