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임직원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7.28 17:06
하나금융그룹은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사회 노숙인을 돕고자 하나금융그룹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여름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27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직원들이 의류 나눔 캠페인 ‘쿨쿨옷장’을 알리기 위해 사진을 촬용하고 있다. / 하나금융그룹
쿨쿨옷장은 ‘쿨쿨 자고 있는 쿨한 옷 나눔 옷장’이라는 뜻의 의류 나눔 캠페인이다. 하절기 노숙인들의 위생적인 여름나기를 지원하고 사용하지 않는 의류·신발을 재활용해 환경보호는 물론 자발적인 기부 문화 확산이 목적이다.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은 명동 사옥과 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에 사용하지 않는 하절기 의류와 신발을 모으고, 기부함에 모여진 의류와 신발은 서울특별시 중구 관내 노숙인 무료 급식시설을 통해 노숙인들에게 전달된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은 그룹 내 자발적인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본점뿐 아니라 전국 각 영업점 임직원들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제는 입지 않지만 버리기는 아까운 옷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의미 있게 재사용되어 기쁘다"며 "기부 한 번으로 환경도 지키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두 배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미션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소외계층 지원 ▲저출산 시대의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지원 사업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