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컴투스 신작 히어로즈워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 외 (8월 10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8.10 19:21
컴투스는 신작 히어로즈워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썸에이지는 신작 서브컬처게임 아르메블랑쉐를 애플 앱스토어에 선보였다. 라이엇게임즈는 총상금 1000만원 규모 발로란트 대회를 개최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


▲히어로즈워 개발자 인터뷰 영상 /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유튜브 채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신작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출시를 앞두고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히어로즈워’ 개발을 총괄한 컴투스 HERO스튜디오 김진호 PD와 한정훈 기획자를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은 게임 소개, 개발 배경 및 과정, 주목할만한 점, 출시에 대한 기대감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인터뷰 중간에 다양한 게임 정보와 함께 실제 플레이 영상도 공개한다.

썸에이지 서브컬처 신작 ‘아르메블랑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아르메블랑쉐 이미지 / 썸에이지
썸에이지는 서브컬처 전략역할수행게임(SRPG) ‘아르메블랑쉐’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아르메블랑쉐는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높인 미소녀 턴제 SRPG다. 메인 퀘스트 완수,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손쉽게 미소녀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게이머는 취향에 맞는 캐릭터 4명을 선택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썸에이지는 6월 2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먼저 출시한 뒤, 8월 10일 애플 앱스토어에도 게임을 선보였다.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에 디펜스 모드 추가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에 디펜스모드를 선보였다. 이스케이프 포인트는 이용자가 협력해 좀비로 가득 찬 교도소를 탈출하는 배틀로얄 탈출게임이다. 8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디펜스모드에서는 최대 15분 동안 200마리의 좀비를 사냥할 수 있다. 플레이 인원에 따라 난이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1~4명이 참여할 수 있다. 디펜스 모드는 오큘러스 마켓과 스팀에 동시 적용한다.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추억의 흉성’ 콘텐츠 사전예약 행사 진행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했다. 추억의 흉성 콘텐츠는 9월 1일 진행한다.

넷마블, 클럽 엠스타에 물범모양 펫 3종 추가

클럽엠스타 펫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물범모양 새 펫 ‘5성 명랑물범 웅이’, ‘6성 바다잠수꾼 웅이’, ‘7성 아쿠아마린 웅이’ 등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수영복, 모자 등 새 패션 아이템과 음원 5곡도 추가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신동이가 이끄는 ‘카트신동’ 우승…넥슨, 카러플 스타컵 마쳐

카러플 스타컵 우승팀 인터뷰 장면 / 넥슨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개최하는 대회 ‘카러플 스타컵’을 진행했다. 카러플 스타컵은 인플루언서가 감독을 맡아 일반 이용자와 팀을 꾸려 진행하는 e스포츠 이벤트 대회다. 문호준 등 인플루언서 8명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4강·결승전은 8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결승에서는 신동이가 이끄는 ‘카트신동’이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했다.

유니티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와인드업’, BIAF 단편 부문 출품

▲와인드업 소개 영상 / 오시영 기자
게임엔진 개발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 데모 제작팀의 애니메이션 ‘와인드업’이 10월 개최되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단편 경쟁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와인드업은 혼수상태로 침대에 누워 있는 딸과 연결되어 있기를 바라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장이빙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모티브로 했다 2020년 22회를 맞는 BIAF는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다.

총상금 1000만원…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 대회 시작

라이엇게임즈는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신작 FPS 발로란트로 개최하는 클랜 대회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를 시작했다. 이번 대회는 4주간 진행한 클랜배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16개 팀이 겨루는 내용을 담았다. 우승팀은 상금 500만원을 받는다. 대회 총상금 규모는 1000만원이다.

코딩 좋아하는 청소년 모여라!…넥슨, N▲PC 대회 참여자 모집

넥슨은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이후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한다.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를 출제한다. 참가자는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어 제출한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 2020 정규시즌 MVP 팬투표 시작

블리자드는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의 2020 정규시즌 MVP 후보 10인을 발표하고, 최종 MVP 선정을 위해 팬 투표에 돌입했다. 후보 선수 10명 중 9명이 대한민국 국적 선수다. 후보 목록은 다음과 같다.

▲ ‘Alarm' 김경보 (필라델피아 퓨전) ▲ 'Carpe' 이재혁 (필라델피아 퓨전) ▲ ‘Choihyobin’ 최효빈 (샌프란시스코 쇼크) ▲ ‘Viol2t’ 박민기 (샌프란시스코 쇼크) ▲ ‘Fleta’ 김병선 (상하이 드래곤즈) ▲ ‘Void’ 강준우 (상하이 드래곤즈) ▲ 'Xzi' 정기효 (파리 이터널) ▲ ‘Yaki’ 김준기 (플로리다 메이헴) ▲ ‘Cr0ng’ 남기철 (광저우 차지) ▲ ‘Eileen’ 어우이량 (광저우 차지)

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kr)이 자사의 대표 PC MMORPG ‘R2’의 ‘R2Match 서버최강자전’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웹젠, R2매치 서버최강자전 참여팀 13일까지 모집

웹젠은 13일까지 R2 대회 ‘R2매치 서버최강자전’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팀 1개를 꾸리려면 60레벨이 넘는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 5명이 필요하다. 팀 리더가 대표로 참가 신청을 할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서버당 2팀, 총 16개 팀이 참여한다. 참가 신청팀은 ‘R2’ 직업 5개를 모두 넣은 조합으로 구성해야 한다. 대진표, 경기 세부 일정은 18일에 공개된다. 1등팀은 이벤트 캐시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