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X어반스터프’ 한정판 컬렉션, 무신사에서 만난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8.15 18:52
자체 캐릭터 IP를 활용해 사업 다각화에 나선 롯데월드가 MZ세대 소비자를 위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어반스터프’와 손을 잡는다.

롯데월드는 15일 ‘어반스터프’와 함께 선보이는 한정판 롯데월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롯데월드X어반스터프 콜라보레이션은 롯데월드 캐릭터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1989년 어드벤처 오픈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를 자유로운 스트릿 스타일 캐릭터로 재탄생 시켰다.

롯데월드X어반스터프 한정판 컬렉션 상품인 후드티와 맨투맨티, 반팔티 상품 / 롯데월드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판매하는 이번 컬렉션은 힙한 포즈의 로티 그래픽을 새긴 후드 티셔츠, 회전목마를 탄 로티가 그려진 반팔 티셔츠 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제품에 녹여냈다. 또한 ‘I’M NOT A CHILD’, ‘MOM! DON’T WORRY’ 등 위트 있는 레터링 문구를 통해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기성세대와 색다른 재미를 찾는 MZ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 맨투맨티, 후드티, 에코백 등 총 35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한편, 롯데월드는 최근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가 일과를 마친 집이라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 ‘LOTTY’s APARTMENT’를 성수동에 오픈, 다양한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100여 가지 롯데월드 캐릭터 상품들을 선보였다.

롯데월드X어반스터프 한정판 컬렉션 상품인 후드티와 상품 / 롯데월드
지난 7월에는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에 롯데월드를 테마로 한 신규 트랙 ‘코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오픈했다. 카트라이더를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월드 카트레이싱’도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롯데월드 전 사업장 관련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PLCC 로티 캐릭터 카드 ‘롯데월드카드’를 출시하는 등 캐릭터를 다각화한 프로젝트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최근 여러 업종에서 캐릭터 IP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롯데월드 역시 강력한 캐릭터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진행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롯데월드 #어반스터프 #협업상품 #캐릭터상품 #무신사 #로티 #로리 #캐릭터IP #브랜드협업 #팝업스토어 #사업다각화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