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로 외출이 증가하면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 수를 분석한 홈쇼핑모아의 10월 모아차트에 따르면 모바일 판매량 톱10에 화장품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아차트 판매량 1위는 GS홈쇼핑에서 방송한 ‘가히 멀티 스틱밤 기본세트’가 차지했다.

모아차트.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모아차트.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지난 9월 모아차트에서는 가을 패션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에 패션잡화가 전체 순위의 절반을 차지한 바 있다. 10월 모아차트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쇼핑엔티에서 방송한 ‘리더잭 풀스트링 데님’ 상품이 눈에 띈다.

이번 10월 모아차트에서는 ‘일월 에어로실버 전기매트’가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월동준비가 시작되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홈쇼핑모아 측은 날씨가 점차 쌀쌀해짐에 따라 11월에는 ‘전기매트’와 ‘온수매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건강식품 부문에서는 ‘씨스팡 관절팔팔’과 ‘김사랑의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 상품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김사랑의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은 8월 모아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늘고 있다. 홈쇼핑모아는 한 달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모아차트를 발표하고 구매자들에게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될 트렌드를 제시한다.

10월 모아차트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홈쇼핑사 총 16곳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홈쇼핑사 16곳은 GSSHOP,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현대홈쇼핑 등 홈쇼핑사 7곳과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CJ온스타일 플러스, 롯데OneTV, NS샵플러스, SK스토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쇼핑엔티, W쇼핑 등 T커머스 9곳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