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산업 특화 ESG 전략 세미나 개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13 17:12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ESG를 제약바이오 차원에서 다루고,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8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약바이오와 ES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약바이오와 ESG 세미나 프로그램 일정.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ESG 인식을 제고하고, 실행 방안을 고민하는 산업 현장의 관점에서 투자·해외 진출 등과 관련한 구체적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진 차원에서 ‘왜 ESG인가’에 대한 이해와 ESG경영의 동기부여가 될수 있도록 ESG 도입시 얻게되는 이점과, 국제 사회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요구하고 있는 기준점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는 원희목 회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국내·외 ESG 현황과 대응 전략 ▲산업 현장의 ESG 경영 실재 ▲투자 관점의 ‘제약바이오· ESG’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지속발전센터 센터장이자 카이스트 ESG 최고위과정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엄지용 교수를 좌장으로 종합 패널 토론 및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으로 이어진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 뿐만 아니라 하반기부터 ‘제약바이오와 ESG’ 연구 용역을 통해 회원사 심층 설문과 조사연구 등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포함해 향후 ‘제약바이오 ESG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ESG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산업계의 ESG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실행할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협회 관계자는 "세계적인 ESG 경영 확산 추세에 따라 국내 전 산업 분야에서도 많은 관심과 논의가 있었으나 제약바이오기업에 특화한 ESG 활성화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행 동기를 부여할만한 자리는 부족했다"며 "협회는 산업계와 밀접한 ESG 항목별 이슈들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회원 기업들이 ESG 경영을 수립·실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명 기자 simal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