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아산에 원통형 배터리캔 신공장 착공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7.01 14:38
동원시스템즈는 1일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확대를 위해 신공장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1일 동원시스템즈는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동원시스템즈 아산사업장 내에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을 위한 신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아산사업장에서 열린 이차전지 사업장 착공식에서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문서 동원엔터프라이즈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동원그룹
동원시스템즈는 아산사업장 내 연면적 5062평 부지에 585억원을 투자해 2170 규격(지름 21㎜, 높이 70㎜) 원통형 배터리 캔과 4680 규격(지름 46㎜, 높이 80㎜) 원통형 배터리 캔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도입한다. 신공장이 완공되면 동원시스템즈는 연간 5억개 이상의 원통형 배터리 캔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동원시스템즈는 최근 차별화 기술을 적용한 4680 규격 원통형 배터리 캔을 개발하고 국내 주요 이차전지 제조업체 공급사로 선정됐다. 4680 규격 원통형 캔은 전기자동차 선두 회사인 테슬라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제품으로, 동원시스템즈가 향후 주력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6월 LG에너지솔루션은 5800억원을 투자해 테슬라 납품용 ‘4680 원통형 배터리’ 라인을 신설하고 내년 하반기 업계 최초로 양산에 들어간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SDI 역시 중대형 원통형 배터리(지름 46mm)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