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16년만에 본사 이전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01 14:23
BAT로스만스는 1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센터원빌딩으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16년만이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사옥 이전을 통해 자유롭고 유연한 근무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한다. 획일화된 업무공간에서 벗어나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상호 협업을 촉진하는 공간을 만든다는 것이 목표다.

BAT로스만스 신사옥. / 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는 이를 위해 지정석 이외에 자율 좌석제로 운영되는 ‘핫 데스크(공유좌석)’ 시스템을 도입했다. 핫 데스크는 하나의 데스크를 여러 명이 각기 다른 시간에 임시로 사용하는 조직적 업무공간이다.

또한 업무 특성이나 개인 선호도에 따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협업 공간을 확대했다. 비대면 원격 회의를 위한 1~2인용 폰 부스부터, 간단한 미팅이나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오픈 오피스 콜라보 공간도 마련됐다.

BAT로스만스는 유연근무제, 자유로운 재택근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여성구성원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 휴직 및 휴직 후 100% 복귀 보장을 제공한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사장은 "스마트오피스를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계기로 삼고,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