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코딩 챌린지&메이크엑스 한국 대회 예선전' 8월 20일 오픈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10 06:00
세계 3대 로보틱스 대회인 ‘메이크엑스​​(MakeX) 자율주행 로보틱스 한국 대회' 참가를 위한 서울지역 예선전이 열립니다.

IT조선과 슈퍼트랙은 8월 주말 강좌로 준비한 ‘파이썬 코딩 챌린지'를 메이크엑스 한국 대회 참가를 위한 서울지역 예선전으로 운영합니다.

‘파이썬 코딩 챌린지'는 8월 3주와 4주차 토요일과 일요일인 8월 20일과 21일, 27일과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각 3시간씩 4회에 걸쳐 진행합니다.

이번 챌린지는 텍스트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이 파이썬의 기초 문법을 배우고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만들며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사이버파이 챌린지 키트로 자율주행차를 만들고, 챌린지 4회차인 28일에는 직접 만든 자율주행차로 로봇 대회를 진행합니다.

우수학생 3팀(명)에게는 메이크엑스 한국 대회 참가권(참가비 면제 포함)과 엠봇 등 부상을 증정합니다. 한국 대회는 11월에 서울대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 대회 우승자는 메이크엑스 세계 대회에 초청을 받아 참가합니다.

사이버파이를 PC에 연결한 모습 / IT조선 DB
파이썬은 단순 간결하고 인간의 언어와 비슷해 가독성이 좋으며, 배우기가 쉽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중 사람의 언어에 가장 가까운 언어가 파이썬입니다.

교구로 사용하는 사이버파이는 메이크블록에서 만든 파이썬 교육용 단일 보드 컴퓨터로 다양한 전자모듈(LCD, RGB LED, 버튼, 스피커, 마이크, 조이스틱, 자이로센서 등)과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통신 모듈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교재(사이버파이로 배우는 파이썬 인공지능 코딩)는 증정하며, 교구(사이버파이 챌린지 키트)는 대여와 구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엑스 한국 대회 서울지역 예선전을 겸하는 이번 파이썬 코딩 챌린지 참가는 중학생(초등학교 고학년 가능)을 대상으로 합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입니다.

‘파이썬 코딩 챌린지'에 대한 신청 접수 및 참가비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 슈퍼트랙은 코드클럽 한국위원회와 메이커 히어로즈 대회를 주관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메이크엑스 한국대회 운영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

사이버파이 센서 키트를 이용한 풍차 만들기 영상 / 촬영·편집 이재범·임성민PD
행사개요

행사명 : 파이썬 코딩 챌린지 & 메이크엑스 한국대회 서울 예선전
주 최 : IT조선, 슈퍼트랙
일 시 : 2022년 8월 3, 4주 토일(8월 20일, 21일, 27일, 28일) 10:00~13:00
장 소 : 스페이스 라온(광화문)
대 상 : 중학생(초등 고학년 가능)
신 청 : https://bit.ly/3NybIyn
문 의 : 강의·교구 관련 02-539-7778 / help@onethecode.com
교육장·주차 관련 070-4285-0546 / eventi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