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혁신학회, 중소기업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입 정책 간담회 개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8.25 11:11
한국벤처혁신학회는 24일 국회에서 ‘중소벤처 IT기업의 공공클라우드 시장 진입’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공클라우드 산업의 성장을 위해 국내 IT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출이 폭넓게 이뤄져야 한다는 산업계와 관련 학계의 공통된 문제 지적에 대해 해결방안을 찾고 강소 IT기업들의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위한 법과 제도 차원의 ‘생태계 조성’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벤처혁신학회가 24일 국회에서 ‘중소벤처 IT기업의 공공클라우드 시장 진입’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 한국벤처혁신학회
이 자리에는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 클라우드 사업 분과장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 나연묵 단국대학교SW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 김효정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정상희 SAP 코리아 상무, 김준범 네이버 클라우드 이사, 유병선 크리니티 대표가 참석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지능형 인프라본부 클라우드 기술지원단 김은주 단장의 국내외 공공 클라우드 시장의 동향을 소개하고 각종 시범운영 사례 등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안으로 간담회를 시작했다.

이어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 클라우드 사업 분과장 김범진 대표는 ‘중소벤처IT기업 인큐베이팅 방안’을 주제로 현재의 시장에서 중소 IT기업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설명하고, 공공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방안과 이후의 기대효과를 전망했다.

김동명 기자 simal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