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30일 유통·식품·패션업계 신상품 및 프로모션·개점 정보 등을 정리했다.

◇LG생활건강, ‘아우라 스타일러 스프레이’ 선봬

LG생활건강은 26일 최근 의류관리기 시장이 확대되는 것에 맞춰 신개념 의류관리기 전용 섬유 유연 스프레이인 ‘아우라(AURA)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타일러, 에어드레서와 같은 의류관리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평소 의류관리기 사용시 충족되지 않았던 ‘냄새’와 ‘정전기’ 문제를 스프레이만으로 간편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섬유 유연 스프레이다. 의류관리기에 옷을 넣기 전 ‘아우라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뿌리면 기기 작동 종료 이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는 구김을 개선시키고 정전기를 방지해주며, 풍부한 잔향으로 옷에 좋은 향기를 입히는 동시에 소취특허성분이 함유되어 나쁜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국내 전문기관의 피부테스트를 완료해 제품 안전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아우라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의류관리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직접 인터뷰 하며 현재 겪고 있는 불편함이나 어떤 점이 보완되길 원하는지 조사했다"며 "다가오는 가을, 겨울철 많이 입지만 세탁이 어려운 니트, 코트 등의 의류관리기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새로운 유형의 의류관리기 전용 스프레이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우라 스타일러 스프레이. / LG생활건강
아우라 스타일러 스프레이. / LG생활건강
◇레페리, 겟레디위크 열어

레페리는 26일 라이브커머스 전문 레이블 라이버스(LIVERCE)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쇼핑라이브 위크 ‘겟레디위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레페리에 소속된 창작자 ‘레오제이’, ‘민스코’, ‘홀리’, ‘아랑’, ‘유리숍’이 참여한다. 크리에이터들이 제품들을 직접 선택해 판매한다. 상품 구성은 크리에이터들이 장시간 사용해보고 만족도가 높았거나 유튜브 소셜 마켓 등에서 판매한 이력이 있는 제품이다.

. / 레페리
. / 레페리
◇빙그레, 아르떼뮤지엄 협업 끌레도르 아이스크림 선봬

빙그레는 26일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가 아르떼뮤지엄과 협업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끌레도르 프로모션은 ‘시각의 감동을 미각으로 담아내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아르떼뮤지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 관람객들에게 끌레도르 카토닝바를 제공한다.

이번 끌레도르 프로모션은 아르떼뮤지엄 강릉에서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아르떼뮤지엄 여수에서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끌레도르 카토닝바는 출시 이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 역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특히 끌레도르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문화 공간인 아르떼뮤지엄이 협업하게 되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 빙그레
. / 빙그레
◇갤러리아백화점, 10월16일까지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화는 26일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이 9월30일부터 10월1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전지점에서는 10월 31일까지 기존 구매 금액별 5% 마일리지 적립에 2% G캐시를 추가 적립해준다. 기존 적립 혜택이 없던 갤러리아 상품권으로 구매시에도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기존 명품∙하이주얼리∙가전 구매시 50%만 적립되던 마일리지를 해당 기간 동안만 100% 적립해준다.

압구정동 명품관에서는 10월 20일까지 뉴욕 홈웨어 브랜드 ‘슬리피존스’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웨스트 5층 랩494 팝업공간에서는 독일 디자인 가구 브랜드 ‘무어만’ 팝업을 20일까지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무스너클 ▲캐나다구스 ▲두노 등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컴프프로’ 매장에서는 10월 6일까지 최대 30% 할인을 진행한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패션 주얼리 브랜드 티르리르 이월 상품전을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골드 품목의 경우 최대 50%, 실버의 경우 최대 70% 할인을 제공한다.

. / 갤러리아백화점
. / 갤러리아백화점
◇카카오VX, 1박 2일 국내 투어 이벤트 진행

카카오VX는 26일 자사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1박 2일 국내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9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카카오골프예약’ 앱에서 진행하는 해당 이벤트에 참여, ‘1박 2일 국내 투어’를 예약하는 모든 참여자에게 ‘카카오프렌즈 골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춘식이와 떠나는 가을 골프 여행’ 예약 후 라운드를 종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춘식이 드라이버 커버’, ‘R3 춘식이 기프트 에디션’, ‘춘식이 네임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 / 카카오VX
. / 카카오VX
◇교촌치킨, ‘블랙시크릿콤보’ 구매객 10% 포인트 적립

교촌F&B는 26일 교촌치킨앱에서 ‘교촌 멤버십 K(교촌)포인트위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앱에서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블랙시크릿콤보’ E쿠폰을 구매하는 교촌치킨앱 회원 대상으로, 총 구매금액의 10%를 K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K포인트는 교촌치킨앱에서 현금처럼 바로 사용 가능하다.

교촌F&B 관계자는 "교촌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과 혜택으로 찾아 뵙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교촌F&B
. / 교촌F&B
◇레고랜드, ‘카카오T 레고랜드 셔틀버스’ 운행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26일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카카오T 레고랜드 셔틀버스’ 예약 서비스 및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카카오T 앱 내 ‘셔틀’ 메뉴에서 예약 가능한 레고랜드 셔틀버스는 9월 30일부터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운행한다. 서울 지역에서는 합정역, 시청역, 사당역, 잠실종합운동장역에서, 경기 지역에서는 수원시청역, 미금역, 복정역에서 레고랜드까지 왕복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각 지역별 첫 번째 정류장에서 오전 8시 정각부터 출발해, 오전 11시경 춘천 레고랜드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행된다. 레고랜드에서 서울과 경기로 돌아오는 셔틀은 모두 레고랜드 주차장 내 마련된 ‘카카오 T 전용 주차장’에서 오후 4시 30분에 출발한다. 이용 금액은 1인 왕복 기준으로 서울-춘천 구간은 2만9000원, 경기-춘천 구간은 3만1000원이다.

필 로일(Phil Royle)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카카오T 레고랜드 셔틀버스를 통해,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레고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운행 수단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26일 프리메라 브랜드를 통해 신제품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퍼펙트 오일투 폼 클렌저는 간편하고 강력하게 지우는 '2 in 1 클렌저' 제품이다. 기존의 클렌징 오일 대비 뛰어난 메이크업 세정력과 함께 풍성한 거품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클렌징 폼의 기능까지 하나의 제품에 담아 귀찮은 1,2차 세안을 간편하게 해결해준다는 설명이다.

지속력과 커버력이 강한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데일리 메이크업까지 모두 강력하게 지워준다. 일상화된 초미세먼지도 91.5% 제거하여 더욱 개운한 세안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 후 블랙헤드도 32% 감소하는 효능도 갖추고 있어 깔끔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강력한 세정력에도 불구하고 피부장벽과 수분은 지켜줘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사용 직후 수분량이 48%가 증가하고 경피 수분 손실(TEWL)은 7.2% 감소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메종키츠네 협업 '네오 쿠션' 한정판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26일 자사 라네즈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네오 쿠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네즈 네오 쿠션은 피부에 얇게 밀착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완성하고, 내 피부같은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24시간 지속력을 지닌 고밀착 쿠션 제품이다. 해당 에디션은 네오 쿠션 제품 2종(21N,23N)과,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 제작한 상품 3종(패딩 에코백, 폰 홀더 크로스백, 키링)으로 구성했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키즈 테마시설 운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6일 한화리조트를 통해 다양한 키즈 테마시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화리조트는 2022년 상반기 투숙객 분석을 통해 전체 방문객의 70%가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부 활동이 늘어난 결과로 해석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 7월 오픈한 어린이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는 오픈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아이 동반 고객에게 각광받고 있다. 9월에 새로 오픈한 용인 베잔송의 ‘째깍섬’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창의놀이공간이다. 아이에게는 경험을, 부모에게는 시간을 선물하는 째깍섬은 전국 7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케팅 담당자는 "아이 동반 가족 단위 투숙객과 키즈 시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레저산업 트렌드에 맞추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시설 개편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째깍섬.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째깍섬.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SPC 섹타나인, ‘해피패스'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26일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10월 9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모바일 여권을 콘셉트로 ‘놀고 먹고 즐기다’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여행 떠나기 좋은 가을철에 누릴 만한 각종 즐길거리부터 먹거리, 숙박 등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즐길 거리를 모아놓은 ‘Play’ 게이트에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종합이용권 최대 44% 할인 및 할로윈 굿즈 증정)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종합이용권 최대 24% 할인 및 핫도그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볼거리로 가득 찬 ‘Watch’ 게이트는 ▲더 부티크 스위트(3만원 관람권) ▲2D 일반관(6천원 관람권) ▲2D 일반관(6천원 할인 쿠폰) 등 메가박스에서 영화 관람 시 누릴 수 있는 제휴 쿠폰을 제공한다.

숙박 시설이 포함된 ‘Stay’ 게이트에서는 ▲트립닷컴(결제 금액의 30%를 해피포인트로 적립 및 호텔 특가 할인), ‘Buy’ 게이트는 ▲마켓컬리(첫 구매 시 1만 5천원 할인, 기존 회원은 5천원 할인) 등 쇼핑족을 위한 각종 혜택을 마련했다. 또,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그라운드시소 성수에서 진행하는 ▲비비안 마이어 사진전(입장료 30% 할인) 쿠폰은 ‘Enjoy’ 게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Taste’ 게이트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피포인트’ 이용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SPC
. / SPC
◇대상, ‘맛바람 미원’ 광고 캠페인 진행

대상은 26일 ‘미원’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한다. 배우 김지석이 의인화된 미원을 열연했다. 대상은 지난해 ‘순애보 미원’에 이어 바람둥이로 ‘흑화된 미원’을 연기하는 배우 김지석과 함께 미원의 ‘맛을 향한 진심’을 또 한 번 소비자들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바람둥이 미원은 다양한 상황 속에 있는 등장인물들에게 감칠맛을 소개하며 미원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든다. 영상은 ‘데킬라에 감칠맛, 미원’, ‘닭발에 감칠맛, 미원’, ‘감자튀김에 감칠맛, 미원’, ‘고기쌈에 감칠맛, 미원’, ‘단백질 쉐이크에 감칠맛, 미원’, ‘비둘기도 반한 감칠맛, 미원’, ‘치킨에 감칠맛, 미원’ 등 총 7편에 미원 굿즈 특별 에피소드 ‘리미티드 굿즈 감칠맛 미남’으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1956년 출시 이후 모든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온 미원의 새로운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작년에 이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 / 대상
. / 대상
◇한국맥도날드, ‘츄러스' 재출시

한국맥도날드는 26일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해피 스낵’ 라인업을 2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 및 음료 등을 아우르는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시즌에는 매 출시마다 폭발적인 고객 호응을 이끌어내는 ‘츄러스’가 재출시와 함께 라인업에 포함됐다. 츄러스는 2015년 첫 한정 판매 당시 연장 판매가 진행된 메뉴다. 특유의 달달한 맛과 향으로 커피와 함께 즐길 때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 메뉴 중 하나로도 꼽힌다.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돌아온 ‘츄러스’를 비롯해 ▲불고기 버거 ▲필레 오 피쉬 ▲맥너겟 6조각 ▲치킨 토마토 스낵랩 ▲아메리카노(L) ▲카페라떼(L)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 한국맥도날드
. / 한국맥도날드
◇쟈뎅, 수제비누 오키프 협업 아워티 한정판 선봬

쟈뎅은 26일 블렌딩 티 브랜드 ‘아워티(ourtea)’가 핸드메이드 비누 브랜드 ‘오키프(Ohkeep)’와 함께 협업 한정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정판은 ‘오렌지 자몽 블랙티 비누 세트’,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 비누 세트’,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 비누 세트’ 총 3종으로 출시된다. 각 세트는 아워티 4p와 핸드메이드 비누 1개로 구성됐다.

쟈뎅 관계자는 "이번 협업 에디션은 아워티를 비누로 그대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쟈뎅에 따르면 아워티는 최근 누적 판매량 4000만개를 넘어서는 등 2030여성 소비자들 사이서 수요가 높다.

. / 쟈뎅
. / 쟈뎅
◇중고나라, ‘캐스퍼' 증정 이벤트 진행

중고나라는 26일 캐스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 19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중고나라 카페 회원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만 누르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1명에게는 캐스퍼 차량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이 외에도 9명, 19명, 190명, 1900명을 대상으로 ▲10만원 ▲3만원 ▲3000원 ▲1000원을 지급한다.

홍준 중고나라 대표는 "중고나라는 계속해서 이용자의 안전한 거래 환경 마련과 네이버 카페와 앱을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 개선 노력으로 이용자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중고나라
. / 중고나라
◇CJ푸드빌,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은 26일 베이커리 뚜레쥬르 플래그십 스토어인 ‘제일제당센터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1년 문을 연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은 CJ그룹의 주요 사옥 ‘제일제당센터’ 1층에 1112.6㎡ 크기로 자리 잡은 국내 뚜레쥬르 최대 규모 매장이다. 일반 매장 대비 재료와 제조 방식을 차별화 한 프리미엄 베이커리로, 뚜레쥬르의 대표 플래그십 스토어로 사랑받아왔다. 사옥에 위치한 특성상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여 제품의 시장 가능성을 예측하는 테스트 베드(Test bed) 역할을 해 오기도 했다.

CJ푸드빌은 제일제당센터점의 콘셉트를 ‘정통 베이커리 카페(Authentic Backery Café)’로 재정립하고, 매일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정성스럽게 만드는 베이커리와, 편안하고 친근한 공간 경험을 강화한 매장으로 새 단장했다. 11년 만에 재탄생한 제일제당센터점은 오는 10월 5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일제당센터점은 뚜레쥬르 브랜드 본질은 그대로 유지하되, 트렌디한 제품과 편안한 카페 공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역량을 총동원한 제일제당센터점을 밑거름으로 삼아 뚜레쥬르 브랜드 전반을 더욱 진화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 / CJ푸드빌
. / CJ푸드빌
◇피자알볼로, 쿠팡이츠 8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피자알볼로는 26일 쿠팡이츠에서 구매하는 신규 고객에게 8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피자알볼로는 기존 고객에게는 26일부터 할인 쿠폰 배너 클릭 시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쿠팡이츠 앱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탭에 들어가 피자알볼로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단, 참여 매장에 한해서 최소 2만1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피자알볼로 메뉴를 만나보지 못한 고객을 위해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 / 피자알볼로
. / 피자알볼로
◇먼키, 프라이빗 식사공간 ‘주방빠’ 선봬

먼키는 8월 ‘주방오락실’을 오픈한 데 이어 프라이빗 식사공간 ‘주방빠’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주방빠(Kitchen Pas)는 Kitchen에 상석을 뜻하는 Pas를 더한 합성어로 먼키가 기존의 주방을 프라이빗
식사가 가능하도록 재해석한 공간이다. 먼키 지점의 공유주방 한 부스에 주방집기는 그대로 남겨두고 다양한 조명과 인테리어 소품을 설치해 단독으로 식사할 수 있는 룸 형태를 갖췄다.

먼키는 ‘주방오락실’을 구로디지털단지점에도 추가 개설했다. 주방오락실은 역시 공유주방 한 부스를 레트로 감성으로 연출해 옛날 오락실 게임기와 베스트셀러 만화책, 추억의 불량식품 등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김혁균 먼슬리키친 대표는 "먼키는 단순히 먹는 공간을 넘어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소셜 컬처 브랜드로 진화했다"고 말했다.

. / 먼슬리키친
. / 먼슬리키친
◇오리온, ‘과즙팡 꼬물탱 미니’ 출시

오리온은 27일 포도와 오렌지 생과즙을 넣은 ‘과즙팡 꼬물탱 미니’를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과즙팡 꼬물탱 미니는 귀여운 꼬마 애벌레 모양의 펀(fun) 콘셉트 젤리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꼬물탱’에 포도와 오렌지 생과즙을 생물기준 30% 넣어 과일 풍미를 한층 더한 제품이다. 포도 맛 보라색 젤리에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을, 오렌지 맛 주황색 젤리에는 청량한 소다 맛을 각각 결합해 서로 다른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공기를 주입해 폭신한 에어레이션 젤리와 쫄깃한 일반 젤리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꼬물탱 특유의 이중 식감도 제대로 살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상큼하고 청량한 과일 생과즙과 음료의 조화로운 맛에 특유의 이중 식감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며 "소포장으로 출시한 만큼 가정용 아이들 간식은 물론 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 오리온
. / 오리온
◇티몬, 애슐리퀸즈 특가 메뉴권 단독 판매

티몬은 27일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권을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티몬은 세계 200여종의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와 손잡고 10월 2일까지 특가 메뉴권을 단독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주말과 공휴일 기준 성인 샐러드바 2인+초등학생 샐러드바 1인은 13% 할인가인 5만99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거리 두기 해제와 함께 뷔페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 부활하고 있다. 티몬에서 최근 한달(8/22~9/22) 간 지역 뷔페 티켓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00% 상승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10월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소비자의 뷔페 방문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티몬
. / 티몬
◇쿠팡, 신선식품 할인 판매 ‘알뜰장터' 열어

쿠팡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의 장보기 부담을 덜기 위해 각종 신선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알뜰장터’와 ‘로켓프라이데이’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매달 한 주를 정해 화·수·목요일 3일간 열리는 ‘알뜰장터’는 소비자가 많이 찾는 인기 신선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로 매일 오전 7시 7개를 새롭게 선정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미국산 냉동 대패 우삼겹 600g, 7900원 ▲경북 영주 소백산 당도선별 사과 1.5kg, 6900원 ▲급랭 자숙 전복 5미(220g) 1팩, 6400원 등이다.

매주 금요일 열리는 ‘로켓프라이데이’는 오전 7시 4개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판매한다. 주말 먹거리를 고민하는 고객은 ‘로켓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저렴하게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밥상 물가 상승으로 보다 알뜰한 장보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6월과 7월에 각각 6.0%, 6.3% 상승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달에도 전년 동월 대비 5.7% 상승률을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 / 쿠팡
. / 쿠팡
◇bhc치킨, 인스타서 ‘트위스트 리메이크 챌린지’ 이벤트 열어

bhc치킨은 10월 9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트위스트 리메이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트위스트 리메이크 챌린지’는 사이드 신메뉴 ‘트위스트’ 네이밍에 착안해 기획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자사 브랜드와 ‘트위스트’ 메뉴명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가수 설운도의 ‘사랑의 트위스트’ 음원에 ‘트위스트’ 메뉴 소개를 입힌 가사로 제작된 번안곡에 맞춰 영상을 촬영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필수 해시태그(#bhc, #bhc트위스트, #트위스트리메이크챌린지)와 함께 등록하면 된다. 번안곡 가사 또는 셀럽 가이드 영상의 춤을 따라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참가자 중 총 26명을 선정해 1등(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가, 2등(25명)에게는 bhc치킨 모바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챌린지가 종료되는 10월 9일 이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노래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사이드 신메뉴를 접목한 트위스트송이 스낵 컬쳐형 콘텐츠에 익숙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 bhc
. / bhc
◇스토케, 백화점에 신규 매장 열어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9월 한 달간 백화점 6개점에 신규 매장을 선보이며 수도권뿐 아니라 지방 거점까지 전국적인 단독 매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스토케는 이달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롯데백화점 인천점, 현대백화점 울산점,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오는 29일에는 롯데백화점 창원점도 문을 연다.

스토케코리아 관계자는 "지속적인 단독 매장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스토케
. / 스토케
◇11번가, 구구스 손잡고 명품 라이브 방송 선봬

11번가는 27일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GUGUS)와 협업해 에르메스, 샤넬, 크리스찬 디올, 롤렉스 등 럭셔리 브랜드의 고가 명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

11번가는 지난 8월 ‘구구스’와 함께 중고명품을 ‘라이브11’(LIVE11)에서 판매해 ‘큰 손’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실제로 지난 방송에서 1700만원대 ‘에르메스 켈리 백’, 1600만원대 ‘롤렉스 시계’ 등의 초고가 제품이 판매되기도 했다.

이번 방송은 27일 오후 9시 ‘구구스 반포 신세계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국내 브랜드 매장에서 구하기 힘든 희소성을 갖춘 중고명품 총 15개를 모았다. ‘구구스’에 소속된 전문 명품 감정사들의 검수를 거친 제품들로 새상품급의 퀄리티를 갖춘 상품들을 엄선했다.

김명식 11번가 패션뷰티담당은 "쉽사리 식지 않는 오픈런 열기와 각 브랜드의 연이은 제품 가격 인상에 따라 중고명품 시장 및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다"고 말했다.

. / 11번가
. / 11번가
◇삼성물산 패션부문,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 ‘스튜디오 니콜슨’ 단독 매장 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7일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가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STUDIO NICHOLSON)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3층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니콜슨은 패셔너블하면서 고급스럽고 엘레강스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20~4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새롭고 감도 높은 스타일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단독 매장을 통해 시즌 테마 및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남여성 ‘컬렉션 라인’, 합리적 가격으로 로고플레이를 활용한 ‘엔트리 라인’ 등 을 선보인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비이커는 잠재력이 있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 삼성물산 패션부문
◇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27일 헤라 브랜드 신제품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벳 립스틱의 사용감이 건조하고 답답하다는 선입견을 깬 이번 신제품은 어떤 입술에도 부드럽게 발리며 각질 부각 없이 편안한 피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뮤즈 '제니'의 일상을 담아낸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은 26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헤라 공식몰 단독 사전 출시를 시작으로, 10월 1일부터 아모레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한국피자헛, 씬도우 피자·씬메가크런치 출시

한국피자헛은 27일 씬도우 피자, (씬)메가크런치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메뉴 ‘(씬)할라피뇨뿜뿜’은 페퍼로니, 비프&포크 토핑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콤한 맛을 자랑한다. ‘(씬)달달옥수수’는 달달한 옥수수 토핑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과 식감으로 갖췄다.

피자헛 관계자는 "극강의 바삭함과 풍부한 토핑이 더해진 신메뉴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 한국피자헛
. / 한국피자헛
◇컬리, 홈스타일링 상품 76% 할인전 진행

마켓컬리는 가구부터 침구, 조명, 홈프레그란스까지 다양한 홈스타일링 상품을 최대 76% 할인하는 ‘리빙 빅세일 위크’ 기획전을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리빙 빅세일 위크’ 기획전에서는 까사미아, 시몬스, 일룸, 한샘 등 인기 가구 브랜드의 30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컬리는 이번 기획전이 운영되는 1주일동안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만을 엄선해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까사미아’의 캄포베이직 4인소파는 26%, ‘시몬스’ N32 레귤러 토퍼는 35% 할인을 제공한다.

강민지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가을 이사 시즌을 앞두고 리빙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홈스타일링을 위한 상품을 한 데 모아 기획전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하이트진로, 편의점서 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 선봬

하이트진로는 27일 전국 편의점을 대상으로 청정라거-테라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한정수량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상품은 테라 캔(355㎖) 2개와 귀여운 두꺼비가 테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홈쏘맥잔(150㎖) 1개로 구성했다. 28일부터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5만개 한정 판매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테디셀러 판촉물인 홈쏘맥잔 기획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농심, ‘라면왕김통깨' 출시 한달만에 500만개 판매

농심은 27일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개 판매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제품 인기 비결로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을 꼽았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라면왕김통깨 모델 김종민. / 농심
라면왕김통깨 모델 김종민. / 농심
◇일동후디스, 하이뮨 케어푸드 시장 진출

일동후디스는 27일 자사 브랜드 ‘하이뮨’이 프리미엄 케어푸드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밝혔다.

케어푸드는 고령층이나 환자 등 질병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특정 대상에 맞춰 제조 및 가공된 식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케어푸드’가 저당·저염·저칼로리식과 같은 건강식으로 의미가 확장 되고 있으며 그 타깃 또한 어린이, 산모 등으로 확장되어 식품업계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케어푸드 시장에 새롭게 진입하며 프리미엄 케어푸드 브랜드 ‘케어메이트’를 론칭하고, 일반인과 일반 환자를 위한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영양식’과 당뇨환자용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 2종을 선보였다.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영양식’은 한 팩으로 고단백 균형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균형 있게 설계하였으며,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질 포함 동식물 단백질을 6대 4의 비율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칼슘, 비타민D를 포함한 비타민∙미네랄 25종, 오메가3를 함유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더하여 균형 영양 설계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균형영양식과 균형당뇨식 등 수요 높은 영양식 시장에 먼저 진입한 후, 식품 유형 확대와 함께 질환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일동후디스
. / 일동후디스
◇커피빈, 회원 대상 출석체크 이벤트 열어

커피빈코리아는 27일 커피빈 앱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주일 동안 5회 이상 출석체크 완료 시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지급한다.

커피빈 측은 "앱 리뉴얼을 기념하며 시작된 ‘매주 화려한 릴레이 프로모션’이 출석체크 이벤트로 돌아왔다.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커피빈은 10월 4일과 11일 퍼플 스탬프 추가 적립 프로모션과 앱 충전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 / 커피빈코리아
. / 커피빈코리아
◇LG생활건강, ‘피지오겔 DMT 인텐시브 립 에센스’ 출시

LG생활건강은 27일 피지오겔 DMT 크림의 보습 성분을 담은 ‘피지오겔 DMT 인텐시브 립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탁월한 보습력으로 이름난 피지오겔 DMT 크림의 포뮬러를 적용해 건조한 입술의 보습 케어는 물론 손상 케어 효과도 있다. 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병풀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진정 케어 효과도 있다. 저자극 포뮬러로 일반 피부보다 얇은 입술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도로시와, AI 속옷 사이즈 추천 서비스 선봬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도로시와’를 운영하는 엠엠엠디는 27일 최근 10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속옷사이즈를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개인 사이즈 컨설턴트 ‘PSC(Personal Size Consultant)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 연구 결과(Study by University of Portsmouth, 2012)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성 중 80%는 자신의 정확한 속옷 사이즈를 모른다. 때문에 적지 않은 여성들이 자신에게 맞는 속옷을 찾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뿐 아니라 아무리 많은 속옷을 갖고 있어도 편한 속옷 몇 개만 돌려 입는 것이 현실이다. 모양부터 착용감까지 본인에게 딱 맞는 속옷을 찾기 쉽지 않기에 지금까지는 많은 여성들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속옷을 입어왔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PSC 서비스는 평소 착용하는 속옷의 사이즈를 입력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어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고, 어깨, 팔, 가슴, 뱃살 등의 신체특징과 체형 등을 입력하면 AI가 해당 고객의 정사이즈를 분석해서 알려준다. 이와 함께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신에게 꼭 맞는 고객 맞춤형 제품도 추천해준다.

박진기 엠엠엠디 대표는 "아직까지 속옷은 구매 전 시착 문화가 보편적이진 않아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사이즈를 모른채 속옷을 구매하고 있다"며 "여성들의 취향과 사이즈 문제를 모두 해결하고자 PSC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 / 엠엠엠디
. / 엠엠엠디
◇KFC, 자사 앱 통해 할인쿠폰 제공

KFC는 27일 자사앱 활성화를 목적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폰은 10월 2일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쿠폰으로는 핫크리스피치킨과 징거버거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캡봉이팩’, 사이드메뉴 켄터키치킨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징거치립세트’ 등이다.

KFC 관계자는 "자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앱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 KFC
. / KFC
◇스타벅스, 시니어 카페용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는 28일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0월 4일부터 시니어 카페 150여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출시한다.

시니어 카페를 위한 첫 번째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는 것이 스타벅스측 설명이다.

판매 대상 카페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 운영 효율성, 매장 간 거리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총 150여곳을 선정했으며, 음료는 올 연말까지 3만5000잔 한정 판매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8월 전국 소상공인 카페를 위한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를 출시하고, 출시 한 달 만에 소상공인 카페 100곳에서 1만잔 넘게 판매했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LG생활건강, 포켓몬 립밤·핸드크림 선봬

LG생활건강은 28일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을 통해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각각 피카츄, 꼬부기, 푸린 캐릭터 3종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건조한 입술을 케어하는 ‘벨먼 포켓몬 립밤 3종’은 고영양 보습 성분과 함께 입술 고민을 고려한 프로비타민A(피카츄), 비타민E(꼬부기), 비타민C(푸린) 성분을 담은 처방으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제품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 색상을 반영함은 물론, 뚜껑에 캐릭터 피규어를 얹어 소장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SPC삼립, 서울 마곡에 ‘시티델리' 3호점 열어

SPC삼립은 28일 서울 마곡에 ‘시티델리(CITY DELI)’ 3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시티델리는 3호점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마 보자기 패키지상품인 ‘마곡 리미티드 에디션’ 을 한정 판매한다. 무스비와 샌드위치 콤보 구성의 ‘마곡 라이크 에디션’, 전통주와 스낵 구성의 ‘K클래식 스페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주류 상품 2만원 이상 구매객에게는 마곡점 단독 디자인 칠링 백이 제공되며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메뉴를 8000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시티델리의 그립톡, 핑거스트랩, 로고 펜 중 하나를 증정한다.

시티델리 관계자는 "시티델리 3호점은 마곡 주변의 직장인들이 신선한 메뉴와 프리미엄 식자재 쇼핑을 위해 찾아올 수 있는 그랩앤고 매장이다"고 말했다.

. / SPC삼립
. / SPC삼립
◇CJ제일제당, 제주항공 손잡고 고메 시즌 한정 제품 선봬

CJ제일제당은 28일 ‘고메’가 제주항공과 손잡고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제주 미식 여행을 테마로 거멍 화산송이 볼카츠, 거멍 화산섬 피자, 거멍 모짜체다 핫도그 등 3종이다. CJ더마켓을 통해 판매되며, 10월 14일까지 구매시 추첨을 통해 제주 숙박권, 항공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부터는 홈플러스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고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소비자 취향과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bhc치킨, 수능생 응원 이벤트 열어

bhc치킨은 2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50일 앞두고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수험생이 ‘수능 끝나고 OO을 하고 싶다’와, 유경험자들의 추천으로 ‘나는 수능 끝나고 OO을 했다’ 이상 두 개 중 하나를 선정해 BSR 공식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 해당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오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 bhc
. / bhc
◇하이트진로, 김선우 작가 손잡고 테라 한정판 선봬

하이트진로는 28일 테라 30억병 판매를 기념해 MZ세대 김선우 작가와 함께 테라 아트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 X 김선우 한정판 에디션’은 친환경을 콘셉트로 테라의 로고와 김선우 작가의 시그니처인 도도새를 활용해 테라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한정판 에디션의 슬로건을 ‘SAVE the Green’으로 잡고, 소비자들의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테라 한정판의 판매 수익금을 강원도 숲 조성사업을 위한 나무 3000그루를 마련하는데 쓸 예정이다. 나무 3000그루는 연간 8.3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향후 테라의 청정 브랜드 가치가 환경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SPC 파리바게뜨, 국산 밀 사용 베이커리 4종 선봬

SPC그룹은 28일 파리바게뜨를 통해 국산 밀로 만든 ‘우리밀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인기 베이커리에 우리밀을 더해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우수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에도 동참하고자 선보였다.

주요 제품은 ▲우리밀로 만들어 쫀득하고 담백한 ‘건강한 곡물식빵’ ▲우리밀과 토종효모로 만들어 부드럽고 건강하게 즐기는 ‘통밀 브레드’ ▲진한 옥수수의 풍미와 우리밀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달콤고소 ‘콘소보루크림빵’ ▲우리밀로 만들어 더욱 담백한 빵 속에 엄선된 단팥앙금을 넣은 ‘단팥빵 플러스’ 등 4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밀을 활용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 / SPC
. / SPC
◇아성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권종 확대

아성다이소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권종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권종확대로 1000원, 5000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총 6가지 상품권을 구성했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은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와 다이소 직영 600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및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액권에 대한 수요와 ‘균일가’를 다양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 / 아성다이소
. / 아성다이소
◇오뚜기, 비건 라면 ‘채황' 리뉴얼 출시

오뚜기는 28일 순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라면 ‘채황’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채황의 국물 맛과 면 식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가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채황과 함께 언급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깔끔하다’, ‘담백하다’, ‘깊은 맛’ 등의 긍정적인 단어가 전체의 6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강화하고, 면의 쫄깃함이 오래 지속되도록 채황을 리뉴얼했다. 채황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마늘과 고추 함량을 늘려 개운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건 전문 브랜드인 ‘헬로베지’ 등을 통해 전 세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채식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 / 오뚜기
. / 오뚜기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자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100%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원더랜드’ 이벤트를 29일부터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는 10월 19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딜리버리를 통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카드의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에 입력하면 된다. 경품은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에 안성맞춤인 ‘원목 캠핑 의자’와 ‘피크닉 세트’를 비롯해 맥크리스피 버거 2종, 탄산음료 3종, 커피류 2종 할인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크리스피 버거를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분들에게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로 일명 ‘겉바속촉’ 매력을 갖췄으며,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 스페셜 스모키 소스 등이 사용됐다.

. / 한국맥도날드
. / 한국맥도날드
◇SPC 배스킨라빈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농심의 대표 스낵 ‘바나나킥’ 및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짱구'와 협업해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은 바나나 아이스크림, 밀크 초콜릿, 바나나킥 세 가지 조합에 ‘엄마는 외계인’의 시그니처 ‘초콜릿 프레첼 볼’에 바나나킥을 접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케이크로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케이크’를 공개했다. 바나나 탈을 뒤집어 쓴 ‘짱구’를 활용해 비주얼을 완성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민 스낵 바나나킥과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탄생시켰고, 여기에 ‘짱구’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함을 주고자 한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 / SPC
. / SPC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오프라인 프로모션 나서

식품기업 하림은 28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1기가 29~30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축제에 참가해 오프라인 프로모션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출범한 하림 유니버스 1기는 브랜드 마케팅 기획 및 신제품 체험, 레시피 개발 등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하림 유니버스는 식단관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과 ‘수비드 닭가슴살’을 소개할 계획이다.

. / 하림
. / 하림
◇정식품,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 출시

정식품은 28일 간편한 요리를 돕는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는 12시간 동안 사골의 핏물을 제거해 잡내를 없애고 12시간 동안 육수를 우려내는 등 24시간의 정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멸균팩 제품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집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 / 정식품
. / 정식품
◇LF 트라이씨클, ‘바바 페스티벌’ 기획전 진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은 28일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을 통해 30일까지 ‘바바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다가올 가을·겨울 옷장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의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 고객들을 위해 아우터부터 블라우스, 원피스, 니트 등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김효선 LF 하프클럽 사업부장은 "추위가 체감되는 요즘, 가을·겨울 시즌 패션 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 / LF
. / LF
◇이케아, 창작자 겨냥 ‘오베그렌사드 컬렉션’ 선봬

이케아는 28일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아티스트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Swedish House Mafia)와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 오베그렌사드(OBEGRÄNSAD)를 10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베그렌사드 컬렉션은 집에서의 음악 제작, 연주, 감상뿐만 아니라 음악과 함께 여유를 즐기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은 클래식한 블랙 컬러와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며 기존 공간에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주요 제품으로는 ▲이케아의 대표 제품 칼락스(KALLAX)에 DJ를 위한 요소를 더해 재해석한 선반유닛 ▲스피커스탠드와 인출식 선반이 포함된 책상 ▲자켓 디자인이 잘 보이도록 LP판을 수납할 수 있는 레코드 스탠드 ▲내장된 간접등으로 음악 감상이나 창작에 적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시계 등이 있다. 오베그렌사드 컬렉션은 이케아 코리아 전 오프라인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제품별로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프리소 비어스마(Friso Wiersma) 이케아 인하우스 디자이너는 "이케아는 집에서의 음악적 경험을 소중히 여기며 더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번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 / 이케아 코리아
. / 이케아 코리아
◇무신사 29CM, 더현대대구에 오프라인 매장 열어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더현대대구에 세 번째 오프라인 매장 ‘이구갤러리(29CM GALLERY) 대구’를 3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간은 ‘브랜드를 작품처럼 보여주는 갤러리’라는 고유의 컨셉을 확장하여 미술관 내 창고를 뜻하는 ‘수장고’ 컨셉으로 꾸며졌다. 매 월 하나의 메인 브랜드를 선정하여 수장고 내부에 전시하고, 10개 이상의 고정 브랜드 상품을 함께 비치할 예정이다. 고정 전시 브랜드는 2달 주기로 교체된다.

박준영 29CM 세일즈 본부장은 "8월의 이구갤러리 서울, 9월의 이구성수를 이어 이번 이구갤러리 대구에서도 소비자들에게 29CM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무신사
. / 무신사
◇버즈니, 홈쇼핑모아 바로결제 서비스 선봬

홈쇼핑모아 운영사 버즈니는 28일 홈쇼핑모아 앱에서 현대홈쇼핑 및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상품의 직접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홈쇼핑모아 이용자는 홈쇼핑 상품 구매시 해당 쇼핑사로 이동해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제휴로 홈쇼핑모아 이용자는 앱 내에서 현대홈쇼핑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조창래 버즈니 모아스쿼드 조직장은 "이번 제휴는 홈쇼핑모아 통합 아이디 하나로 한 곳에서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됐다"며 "현재 2~3곳의 홈쇼핑 및 T커머스사의 바로 결제를 추가로 준비하고 있고, 모바일 홈쇼핑 활성화를 위해 앱 내 결제 기능을 모든 홈쇼핑사로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버즈니
. / 버즈니
◇동원F&B,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 출시

동원F&B는 28일 운동 중이나 후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0kcal)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명이온’은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해 즐겨 찾는 이온음료가 일반적으로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로 칼로리로 기획됐다. 또한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수분 보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맑고 투명해 시원한 청량감을 준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체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동원F&B
. / 동원F&B
◇GS리테일, 10월 통합쇼핑 행사 진행

GS리테일은 28일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 GS더프레시, 장보기몰 GS프레시몰 등 전 유통채널을 통해 10월 한달간 통합 쇼핑 행사 ‘GS상상초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GS상상초월에서는 가을겨울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캠핑의자와 담요를 선보인다.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에서 구매금액 및 구매 횟수 등에 따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각 채널 별 고객 특성을 고려한 행사도 진행한다. 고물가에 소비자들의 주머니 부담을 줄이는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편의점 GS25는 GS Pay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샘바이펜 굿즈를 증정하고 컵커피, 젤리, 아이스크림 등 인기상품 11개 품목 1+1증정, 최초 3천원 이상 결제 시 1000 포인트 페이백 행사 등 혜택을 제공한다.

홈쇼핑 GS샵은 GS상상초월 첫 날인 1일 대표 프로그램을 연이어 방송하는 ‘슈퍼 올스타쇼’특집으로 꾸미고 16일에는 패션, 뷰티,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 상품을 최다 구성, 특급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준비한 ‘슈퍼7선데이’ 특집을 방송한다. 매주 수요일에는 전기매트, 프라이팬 등을 30~50% 할인된 특가에 선보이고, 샤피라이브 채널에서는 갈비탕, 훈제오리, 감귤, 고구마 등 식품을 소분해서 3~4만 원대에 판매한다.

GS더프레시는 매주 한우, 돼지고기, 과일, 수산물 등을 할인 및 초특가 구성으로 선보인다. 특히 10월5일부터 매 주차 별 농축수산물 20% 추가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하며 10월7일에는 삼겹살, 샤인머스캣, 수입캔맥주 등 인기 상품을 한 달 중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원데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CJ푸드빌 빕스,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참가

CJ푸드빌은 빕스가 30일부터 사흘간 경상남도 남해군 독일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를 모태로 독일문화를 체험하고 정통 독일맥주와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는 축제다.

빕스는 독일마을 주민들이 판매하는 맥주 부스에 ‘슈바인학센’과 ‘콤비네이션 피자’를 페어링 메뉴로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슈바인학센은 남해의 대표 특산물인 남해마늘을 사용해 만든 ‘갈릭 그레이비 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 / CJ푸드빌
. / CJ푸드빌
◇KFC, 휴면 회원 대상 할인쿠폰 제공

KFC가 휴면 회원을 대상으로 10월 3일까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를 통해 증정되는 할인 쿠폰은 최근 3개월 내 공식 앱 사용 이력이 없는 휴면 회원들만 사용 가능하며, 쿠폰은 KFC 공식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KFC의 주요 메뉴인 블랙라벨치킨과 트위스터를 50%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손오공, 쥬라기공원 ‘드레드노투스 공룡’ 피규어 선봬

손오공은 29일 1990년대 영화 쥬라기 공원의 추억을 간직한 영화팬들을 겨냥해 ‘드레드노투스 공룡’ 피규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드레드노투스 피규어는 머리에서 꼬리까지 길이 1.5미터가 넘는 큰 사이즈를 자랑하며 생동감 넘치는 피부 재질감과 사실적인 관절 움직임이 특징이다. 다리뿐 아니라 공룡 입과 꼬리, 목 등에도 관절이 있어 다양한 포즈 연출이 가능하다.

. / 손오공
. / 손오공
◇핸드앤몰트, ‘홉 하베스트 IPA’ 한정판 선봬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홉 하베스트 IPA’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가평의 전용 홉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생 홉(Wet Hop)을 양조해 일 년에 한 번, 수확하는 시기에만 맛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른 홉 잎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IPA보다 신선하고 진한 홉 향을 느낄 수 있다.

핸드앤몰트 관계자는 "홉 하베스트 IPA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제품이다"고 말했다. ‘홉 하베스트 IPA’는 용리단길에 위치한 핸드앤몰트 브루랩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핸드앤몰트
. / 핸드앤몰트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 15% 할인 판매

이케아 코리아는 10월 18일까지 홈퍼니싱 제품을 15%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 할인 뿐만 아니라 홈퍼니싱 워크숍, 이케아 라이브 이벤트 등 행사가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는 만큼 집을 더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 이케아 코리아
. / 이케아 코리아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 출시

동국제약은 29일 자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을 통해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기획세트는 브랜드 메가 히트 제품이자 병풀 유래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50㎖)에 중용량 제품(15㎖)이 추가로 구성됐다. 더 마데카 크림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나이 지수 개선, 주름 개선, 기미 완화, 수분 장벽 개선 등 전반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0월 3일 오전 9시 25분 현대홈쇼핑 특집 방송을 시작으로 주요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마데카 크림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3600만개의 누적 판매량(2022년 8월 기준)을 기록한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 / 동국제약
. / 동국제약
◇도미노피자, 군인 대상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국군의 날을 맞아 오는 30일과 10월 1일 이틀 동안 국군 장병, 직업 군인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 유니폼 또는 공무원증을 통한 신분 확인 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1인 10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힘쓰시는 국군 여러분께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 / 도미노피자
. / 도미노피자
◇마켓컬리, 캠핑 먹거리 35% 할인전 진행

컬리는 29일 캠핑 수요를 겨냥해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먹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가지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먹핑족은 ‘먹고 마시는 캠핑족’의 줄임말이다. 호주산 소고기 ‘브룩클린688’의 목초육 치마살 구이용 상품을 마켓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 담당자는 "컬리가 엄선한 캠핑 상품들로 가을 인생샷도 남기고, 낭만적인 캠핑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에버랜드, 마르카리베 더 베이사이드 카페 2.0 재오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29일 캐리비안 베이 '마르카리베 더 베이사이드 카페 2.0’을 재오픈한다고 밝혔다.

마르카리베 2.0은 '카리브 가을 축제'를 컨셉으로 공간 구성이 해변카페와 마을, 광장으로 이어지며 더욱 넓고 짜임새 있게 재탄생됐다. 기존 주무대였던 야외 파도풀(해변카페) 주변은 물론, 하버마스터(마을)과 어드벤처풀(광장) 지역까지 체험존이 확장되며 고객들이 무료 입장해 이용할 수 있는 면적이 30% 이상 넓어졌다.

카리브해 연안 국가인 멕시코 가을 축제를 모티브로 전체적인 테마 분위기도 새롭게 변신했다. 지름 10미터 크기의 거대한 보름달 조형물과 야자수, 해먹, 비치 바 등 이국적인 해변 분위기의 야외 파도풀은 컬러풀한 호박 데코, 가랜드, 메리골드 꽃 장식 등이 추가됐다.

마르카리베 2.0은 이용 시간도 늘어나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밤 8시30분까지 운영된다. 마르카리베 2.0은 11월 중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다시 돌아온 마르카리베 2.0을 통해 이용객들이 새로운 힐링과 휴식을 경험하길 기대한다"며 "캐리비안 베이는 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물하는 사계절 복합 문화 공간으로 계속 변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는 ‘백산수 한정판’ 출시

농심은 29일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는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한정판을 판매하고, 내년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에 매출액의 2.15%를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올해 세계 소아암의 날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한다는 취지에서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했다"며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농심
. / 농심
◇CJ웰케어, 남성건강식품 ‘전립소 아르기닌 6000’ 출시

CJ웰케어는 29일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전립소 아르기닌 60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립소 아르기닌 6000’은 아르기닌(아르지닌) 고함량 제품으로, 한 포에 장어(100g)의 5배쯤에 해당하는 ‘식물성 아르기닌’ 6000밀리그램(㎎)을 함유하고 있다. 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로, 에너지∙활력 소재로 각광받고 있지만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아 고함량 제품 섭취가 권장되고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CJ웰케어는 R&D 기술력을 바탕으로 남성 건강을 위한 소재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고 있다"며 "전립소를 남성 건강 시장 1등 브랜드로 육성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다"고 밝혔다.

. / CJ웰케어
. / CJ웰케어
◇LG생활건강, 리치 팝 치실 3종 출시

LG생활건강은 29일 오랄케어 브랜드 리치(REACH)를 통해 신제품 ‘리치 팝(POP) 치실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치 팝 치실 3종은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직 치실 사용을 하고 있지 않은 MZ세대를 타깃으로 눈에 띄는 컬러와 시원한 마무리 감을 느낄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리치 팝 치실 3종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과 각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시장에 출시되었으며, 향후 미국 등지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양치질 할 때 칫솔과 치실을 함께 사용하면 칫솔질만 하는 것보다 프라그 제거력이 17.8% 더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3가지 향을 선택할 수 있는 리치 팝 3종 치실로 더 오래가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빙그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 출시

빙그레는 29일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잔망루피의 귀엽고 재미있는 모습을 딸기맛우유 용기에 담은 제품이다.

잔망루피는 익살스럽고 잔망스러운 모습이 부각된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딸기맛우유 낱개 제품에는 루피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 2종이 각각 새겨져 있으며 4개입 멀티팩에는 루피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올해 12월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친숙한 기존의 딸기맛우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 변신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 빙그레
. / 빙그레
◇리씽크, ‘끝!장보기’ 기획전 진행…88% 할인

재고쇼핑몰 리씽크는 물가 안정과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끝!장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부담 또한 증가하며 합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에 신중한 소비자가 늘어나며 재고 및 중고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리씽크는 기획전을 오는 연말까지 진행한다.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인기 식품과 편의점 재고 상품 등 생필품을 비롯해 휴대폰, 노트북, 가전제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김중우 리씽크 대표는 "지속되는 고물가 현상으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기업에게는 재고 제품의 선순환 시스템을 제공해 경제 안정에 기여하고자 ‘끝!장보기’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 / 리씽크
. / 리씽크
◇사조대림, 한돈위크 할인전 진행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제9회 한돈데이를 맞아 ‘사조대림 한돈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 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9일부터 농협과 노브랜드 전 매장에서 진행된다. 사조대림은 이번 한돈위크 행사에 사조대림의 대표 한돈 제품 4종 6개 제품을 준비했다. 농협에서는 사조대림의 한돈 햄과 소시지 6종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노브랜드에서는 한돈 살코기햄 350g을 1500원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윤호용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질 좋은 햄과 소시지를 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우리 한돈 제품을 더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많은 분들이 우수한 우리 돼지 한돈 제품을 더 많이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사조대림
. / 사조대림
◇SPC 파리바게뜨, ‘돌에 구운 베이글’ 선봬

SPC그룹은 29일 ‘돌에 구운 베이글’을 판교에 위치한 ‘랩 오브 파리바게뜨’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돌에 구운 베이글’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이글을 파리바게뜨만의 축적된 제빵 기술과 노하우로 새롭게 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초고온 돌판에서 빠르게 구워내 베이글의 핵심인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구현하는데 집중했다. 베이글 반죽을 끓는 물에 데친 후 화덕에서 구워내는 유대인 전통 방식을 파리바게뜨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해 맛과 품질을 모두 끌어올렸다.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토종효모와 유산균을 조합한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SPC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있는 베이글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 고유의 기술력을 적용해 독창적인 베이글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SPC
. / SPC
◇농심, ‘웰치제로’ 2종 500㎖ 제품으로 출시

농심은 30일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제로’ 2종 500㎖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캔 제품보다 145㎖ 증량한 페트 제품이다. 농심은 웰치제로 캔이 출시 5개월 만에 2000만개가 넘게 판매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용량을 늘린 페트 제품을 선보이며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위치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1995년부터 국내에 웰치 제품을 공식 수입판매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용량이 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 농심
. / 농심
◇대상, 청정원 호밍스 브랜드 예능 콘텐츠 선봬

대상은 30일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디지털 콘텐츠 ‘징글징글한 녀석들 사리와 유니’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2명의 정상급 아티스트가 청정원 호밍스의 ‘징글송’ 제작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 콘텐츠로, 가정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는 호밍스의 다양한 메뉴를 보다 친근하게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콘텐츠 내에서 제작된 ‘징글송’은 호밍스를 대표하는 브랜드 송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호밍스는 자체 콘텐츠 제작 및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소비자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대상
. / 대상
◇KFC, 10월1일 ‘치킨 1+1’ 프로모션 진행

KFC는 10월 1일 단 하루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매월 1일에 한해 하루 종일 치킨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KFC의 정기 행사다. 전국 매장에서 대표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과 ‘오리지널치킨’을 비롯해 닭다리 통살 ‘블랙라벨치킨’ 등 치킨 메뉴를 하루 종일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KFC 관계자는 "한 달에 한 번,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 KFC
. / KFC
◇교촌치킨, 성신여대서 ‘블랙시크릿순살’ 시식행사

교촌치킨은 29일 성신여자대학교 돈암수정캠퍼스에서 열린 '2022 수정대동제'에서 신메뉴 ‘블랙시크릿순살’ 시식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7월 출시된 신메뉴 '블랙시크릿순살'은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재료(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순살치킨이다.

교촌F&B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신메뉴가 20대 대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축제 참여와 시식행사 등을 마련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 교촌F&B
. / 교촌F&B
◇LG생활건강, 피지오겔 175주년 기념 상품 선봬

LG생활건강은 피지오겔(PHYSIOGEL) 브랜드를 통해 ‘175주년 헤리티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1847년 독일 스티펠사에서 시작됐다.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했다. 민감성 피부에도 바를 수 있는 순한 크림과 로션으로 전 세계 80여개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는 2000년대 초 처음 소개됐다.

LG생활건강은 이번 175주년 행사를 기념해 기존 150㎖ 제품보다 용량을 늘린 DMT 페이셜 크림 175 한정 규격 상품을 판매한다. DMT 페이셜 크림에는 피부 본연의 보습력과 보호 장벽을 강화하는 바이오미믹 기술이 적용됐다. 그래서 민감한 피부,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촉촉함이 72시간 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SPC 던킨, ‘알밤·믹스베리 츄이스티’ 선봬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30일 츄이스티 도넛을 활용한 ‘알밤 츄이스티’ 및 ‘믹스베리 츄이스티’ 2종을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던킨 츄이스티 도넛은 2004년 출시 이후 쫄깃한 식감, 귀여운 모양, 담백한 맛으로 18년간 2억6000만개 이상이 판매된 던킨의 베스트 셀러 도넛 중 하나다.

‘알밤 츄이스티’는 츄이스티 도넛에 가을 제철 견과류인 국내산 밤을 더한 제품이다. 달고 고소한 밤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믹스베리 츄이스티’는 딸기와 라즈베리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넛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대표 도넛 중 하나인 츄이스티 도넛을 보다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고자 ‘알밤 츄이스티’ 및 ‘믹스베리 츄이스티’ 2종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 SPC 비알코리아
. / SPC 비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유튜버 조효진 손잡고 ‘그림자 쉐딩 #재조명’ 컬러 출시

에뛰드는 쿨톤 전용 컨투어 메이크업 제품, ‘그림자 쉐딩 #재조명’ 컬러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뛰드는 변신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협업을 통해 ‘그림자 쉐딩 #3호 재조명’을 출시한다. 그림자 쉐딩의 새로운 컬러 3호 재조명은 붉은기, 노란기 없는 자연스러운 쉐딩 컬러로 찐쿨톤도 쉽게 음영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체코 국영 맥주 ‘부드바르’, 여의도에 매장 열어

체코 국영 맥주 브랜드 부드바르(Budvar)가 여의도 선유도역에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 협업 매장은 오리지널 체코 라거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다. 매장에서는 체코 국영 브루어리에서 양조하는 부드바르 생맥주를 마실 수 있다.

부드바르 마케팅 담당자는 "부드바르 맥주는 세계 맥주 애호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오리지널 체코 라거다. 이번 피크닉앤과의 콜라보 매장 오픈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 / 부드바르
. / 부드바르
◇아성다이소, 페이코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는 30일 ‘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이소에서 상품 결제 시 ‘페이코(PAYCO)’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페이코(PAYCO) 포인트’ 4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이벤트 기간 내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 / 아성다이소
. / 아성다이소
◇컬리, 호텔 리빙 상품 판매 급증

컬리는 30일 마켓컬리에서 호텔 리빙 제품들의 판매가 증가세라고 밝혔다. 마켓컬리의 호텔 브랜드 리빙 카테고리 부문 최근 판매량은 이 부분 제품을 처음 판매하기 시작한 전년 동기간(2021년 8~9월) 보다 6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디퓨저와 패브릭 스프레이 등 홈 프레그런스 제품 역시 6배 넘게 판매됐고, 바스 로브와 타월 등 욕실 용품은 16배 늘어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컬리 생활팀 담당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호텔이 주는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을 일상에서도 그대로 경험하고자 한다"며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리빙 제품들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티몬, 10월 ‘몬스터세일위크’ 개최

티몬은 10월 1일부터 1주일간, 월간 최대 프로모션인 ‘몬스터세일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특가 일본여행 상품과 생활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한정 특가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티몬은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반영해 다채로운 여행 상품들을 특가로 준비했다. 3일에는 ▲일본 후쿠오카·오사카 자유여행권이 즉시할인가로 29만9000원이다. 같은 날 오전·오후 10시에 한정 판매하는 10분 어택에서는 ▲빌라드애월 제주 숙박권이 7만6000원에 판매된다.

‘몬스터딜’을 주목하면 생필품 특가 쇼핑도 가능하다. 1일에는 ▲비비고 진국육수 소고기 양지(500g 3개, 4500원) 등이 특가다. 9월 30일까지 지급하는 12% ‘몬스터세일위크 사전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할인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22%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 티몬
. / 티몬
◇카브루, 청담동서 독일 맥주 ‘메르첸' 한정 출시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30일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독일 대표 가을 맥주인 ‘메르첸(Marzen)’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청담동에 위치한 카브루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한정 판매한다.

독일 바이에른주에서 기원한 맥주 스타일인 메르첸은 9~10월 옥토버페스트 기간에 주로 소비돼 ‘옥토버페스트의 주인공’이라고도 불리는 맥주다. 카브루 메르첸은 독일 정통 스타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두운 컬러와 풍부한 몰트의 맛, 비스킷이나 빵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6.2%로 라거 중에서는 도수가 높은 편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미니 브루어리가 있는 ‘카브루 브루펍’을 통해 새로운 맥주를 개발하고 고객들에게도 꾸준히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 / 카브루
. / 카브루
◇파파존스 피자, 11월5일까지 사이드메뉴·콜라 무료 증정

파파존스 피자는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베스트 피자 5종 중 1종 구매 시 사이드 메뉴 2종과 코카콜라 1.25리터를 동시에 무료로 증정한다고 30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베스트 피자 5종은 ‘수퍼 파파스’, ‘아이리쉬 포테이토’, ‘존스 페이버릿’, ‘올미트’, ‘스파이시 치킨랜치’로 파파존스 피자 인기 메뉴로 선정했다. 사이드 메뉴는 ‘파파 콘샐러드’, ‘파파 코울슬로’ 등 2종이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피자 본연의 맛을 살린 프리미엄 피자, 사이드 메뉴, 음료를 모두 한 번에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파파존스 피자
. / 파파존스 피자
◇스타필드 하남,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 나서

스타필드 하남은 하남시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경기도, 제주도, 강동구의 사회적경제기업 39곳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8개 팀이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제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는 ‘가치노래HaSE’를 진행, 매일 2회씩 버스킹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부산에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4호점 ‘부산서면중앙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의 최대 번화가로 꼽히는 서면역 인근에 272㎡ 규모로 자리 잡으며, 비알코리아 디자인센터 ‘스튜디오 엑스트라(Studio Xtra)’가 개발한 ‘원더랜드(Wonderland)’ 콘셉트를 적용해 동화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부산서면중앙점’은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는 직제조 ‘벨지안 와플콘’을 판매하는 특화 매장이다. 한정 신메뉴 ‘선데볼(Sundae Bowl)’ 2종을 출시한다. ‘선데볼’은 벨기에 리에주(Leige) 지역의 정통 스타일을 그대로 구현한 와플컵에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토핑을 담아 제공하는 제품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부산을 시작으로 주요 거점 도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배스킨라빈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행복함을 전국 단위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 SPC
. / SPC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