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9일 유통·e커머스·식품·패션·물류업계 동향·개점·프로모션·이벤트·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bhc치킨, 전지현과 재계약

bhc는 9일 bhc치킨이 배우 전지현과 재계약을 맺고 올 한 해도 bhc치킨 전속모델로 활동하게 된다고 9일 밝혔다. 전지현은 10년째 bhc치킨과 인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전지현은 2014년 처음으로 bhc치킨 전속 모델로 인연을 맺었다. 당시 전지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치맥 사랑의 아이콘'으로서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bhc치킨과 잘 부합돼 발탁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먹는 것에 민감한 외식, 식품업계에서 장수 모델은 소비자에게 신뢰감과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며 "bhc치킨의 눈부신 성장에 전지현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속모델인 전지현과 오랜 인연을 통해 브랜드의 높은 신뢰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 bhc
. / bhc
◇교촌F&B, 복지시설 어린이에 치킨 간식 지원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4000만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교촌은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3000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은 총 2억4000만원의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는 "올해는 대상과 지역을 확대해 최대한 많은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교촌F&B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교촌F&B
◇前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홍보대사 위촉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2023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공식 홍보대사로 前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강원도청)이 위촉됐다고 밝혔다.

2021·2022 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였던 황대헌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500m 은메달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1500m 금메달과 계주종목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국가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한 바 있다.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이라 할 수 있는 황대헌 선수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흔쾌히 홍보대사직을 수락해 줘 감사하다"며 "남은 기간 동안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3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는 3월 10일부터 12까지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개최되며, 총 35개국 26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왼쪽), 황대헌 선수. / 제너시스BBQ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왼쪽), 황대헌 선수. / 제너시스BBQ
◇BBQ, 치킨캠프 참여 학생 1월에만 100명

제너시스BBQ 그룹은 9일 자사 치킨대학의 ‘치킨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올해 1월에만 1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개별신청을 통해 소정의 비용을 내고 참여가 가능한 치킨캠프는 BBQ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원·부재료인 '닭고기'와 '올리브오일'의 우수성과 황금올리브 치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200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올리브유에 대한 관심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치킨캠프는 현재까지 5만명이 참여했다.

BBQ 관계자는 "치킨캠프는 미래의 외식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직업 체험과 다양한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다문화가정, 지역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시설 등에서도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치킨캠프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킨대학은 경기도 이천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시설지정 되었으며, 교육부로부터 교육기구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 / 제너시스BBQ
. / 제너시스BBQ
◇우아한청년들, 전기이륜차 렌탈서비스 제공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 운영사 우아한청년들은 9일 바이크렌탈 전문 회사인 에이렌탈앤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배민커넥트 라이더 및 커넥터에게 전기이륜차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 일부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이용할 경우, 배달종사자는 월 최저 36만9600원(만 30세 이상 유상종합보험 기준)의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렌탈할 수 있다. 일반적인 전기이륜차 렌탈 비용은 통상 월 53만원 수준에 달한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제휴 이용자들에게 직접 렌탈료 일부를 추가로 지원한다. 배달 활동 조건을 달성하면 12개월간 매월 최대 8만원을 지원받아, 연간 96만 원까지 비용을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추가 지원금까지 포함하면 월 최저 20만원대의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10만 원 상당의 BSS 이용권(8000 포인트)도 지급한다. BSS는 전기이륜차의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교환소로 서울 및 경기도에 200여기가 설치돼 있으며, 제휴 렌탈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는 4000 주행 가능분에 달하는 배터리 충전량을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와 커넥터 분들이 이번 제휴 렌탈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이용해보시기를 바란다"며 "전기이륜차 확대 및 포장재 축소 등 노력을 통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 / 우아한청년들
. / 우아한청년들
◇G마켓, 라방 통해 LG 가전 5종 업계 최저가 판매

지마켓은 9일 G마켓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9일 오후 8시부터 ‘LG 가전’ 인기 5종을 업계 최저가에 선보인다고 전했다. 14일까지 매일 삼성, ASUS 등 브랜드 라방을 이어간다.

9일 LG가전 라방에서는 혼수가전으로 인기인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드럼 세탁기·건조기 세트’,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및 ‘블루 제습기’ 등의 5종을 판매한다. 방송이 진행되는 1시간 동안 업계 최저가 수준을 유지할 예정이다.

디지털가전 빅세일이 종료되는 14일까지 평일 저녁 8시마다 1시간 동안 ‘G라이브’ 방송은 이어진다. 10일엔 ASUS 노트북을, 13일엔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판매한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삼성 갤럭시북을 라방 특가에 선보인다.

특집 라이브방송 마지막날인 14일에는 ‘삼성 갤럭시북 편’을 진행한다.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G라이브 전용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파우치와 키링 패키지, MS오피스와 메신저백를 증정한다. 방송 중 댓글 참여 고객 중 9명을 추첨해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디지털가전 빅세일을 맞아 라이브방송도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특집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최저가 판매, 사은품 제공 등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평소 가전이나 노트북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이라면 꼭 라이브방송을 통해 득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 지마켓
. / 지마켓
◇스타벅스, 지난해 개인컵 이용건수 2532만건…전년比 16% 상승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인 다회용컵 이용객 수가 매년 증가세라고 밝혔다. 2022년 한해 동안 개인컵 이용 건수는 2532만건으로 전년도 대비 16% 상승했다. 개인컵 이용 건수는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22년까지 16년간의 데이터 기준으로 사용 건수는 1억1154만건이다.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 할인 또는 스타벅스 앱을 통한 에코별 1개 적립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다회용컵 사용을 지속 권장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월 10일에 맞춰 일(1)회용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펜디,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 열어

펜디는 서울 청담동에 한국 첫 플래그십 부티크인 ‘팔라초 펜디 서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여성 및 남성 레디-투-웨어와 퍼 컬렉션을 비롯해 슈즈, 액세서리, 가죽 제품, 홈 액세서리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펜디
. / 펜디
◇롯데제과, 부산서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를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12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일반적인 디저트 카페로 운영되지만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몰트바(Malt Bar)로 변신하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다.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콜릿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 밤에 운영되는 몰트바는 유명 몰트바인 ‘더부즈’ 및 ‘롯데칠성음료’와의 협업을 통해 초콜릿과 어울리는 싱글몰트 위스키, 칵테일 등의 음료를 제공한다.

한편, 지난해 4월 선보였던 서울 성수동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했다.

. / 롯데제과
. / 롯데제과
◇롯데마트·슈퍼, 제주산 감귤류 4종 9900원 균일가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 소싱으로 준비한 제주산 감귤류 4종을 각 99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소과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농가와의 상생과 더불어 생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감귤 및 만감류 소과 60톤을 통합 소싱해, 9일부터 마트와 슈퍼 전 점에서 제주산 감귤류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기획한 균일가 만감류 상품은 기존의 롯데마트 중량 기준 140g 보다 작은 125g으로 설정했다. 다만 만감류의 경우 소과가 대과보다 산미가 다소 강한 특징을 고려해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의 당도 기준은 12브릭스(Brix) 이상을 유지하고, 비파괴 당도 선별기를 통해 선별된 과실만 상품화했다는 설명이다.

송하숙 롯데마트 과일팀MD(상품기획자)는 "명절 이후 만감류 소과 소비가 부진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저렴하게 과일을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과일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 품목을 확대해 다양한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롯데칠성 빅썸바이오, ‘호흡기 건강 기능성 소재’ 개발 나서

롯데칠성음료 자회사 빅썸바이오는 ‘호흡기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빅썸바이오는 지난 3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산학협력단장 이영돈)과 ‘호흡기 건강 관련 천연물 신소재’ 연구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제주대학교 지영흔 교수 연구팀과 호흡기 손상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연구를 고도화 및 산업화하여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빅썸바이오는 식약처의 호흡기 건강 개별인정형 가이드라인에 따른 바이오마커 연구를 통해 미세먼지 흡입으로 인한 호흡기 손상 동물 모델 시험을 진행했으며, 기관지와 폐 조직의 염증세포 침윤억제효과, 사이토카인 발현 억제, 점액(객담) 분비 세포인 술잔세포(gablet cell) 증식 억제 결과를 확인했다.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는 "최근 팬데믹으로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여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신규 소재 연구가 필요해진 시점이다"며 "호흡기 건강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소재 연구가 필수적이고 산업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왼쪽), 이영돈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교수. / 롯데칠성음료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왼쪽), 이영돈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교수. / 롯데칠성음료
◇LG생활건강,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9일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을 통해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은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이다. 프레시안은 표현하고 싶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세미 매트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내추럴 글로우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파운데이션은 에그라이크 스킨 기술이 만들어내는 얇은 레이어링 커버로 24시간 무너짐 없이 맑고 깨끗한 커버가 유지되며 얇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포뮬러가 촉촉한 발림성, 세미 매트의 마무리가 뛰어난 밀착력을 경험하게 해준다는 것이 LG생활건강측 설명이다.

프레시안 브랜드 담당자는 "마스크 해제와 함께 찾아온 피부 결점 커버와 비건 뷰티에 대한 높아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비건, 클린뷰티를 추구하는 프레시안만의 철학으로 적극적인 미닝아웃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딱 맞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던킨, 日후지야 ‘페코·포코' 캐릭터 앞세운 ‘허니 라떼’ 선봬

SPC 비알코리아는 9일 던킨을 통해 ‘허니 라떼’ 2종을 2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일본 식품기업 후지야의 유명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Milky)’의 대표 캐릭터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페코’와 그녀의 동갑내기 친구 ‘포코’ 캐릭터를 활용해 탄생했다.

던킨은 페코, 포코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이달의 도넛 ‘러블리 스트로베리’ 2종에 이어 ‘허니 라떼’ 2종을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며 밸런타인데이 특유의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 SPC
. / SPC
◇SPC 파리바게뜨, 한국형 베이글 ‘두번쫄깃 베이글’ 전국 매장 출시

SPC는 파리바게뜨를 통해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기존의 제품들과 달리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베이글을 개발했다. 파리바게뜨 연구원들은 베이글 고유의 맛과 식감을 찾아내기 위해 미국 뉴욕 스타일 베이글과 캐나다 몬트리올 스타일의 베이글을 연구했으며, 수개월 간 조금씩 조건을 달리한 발효, 소성(굽기)등 테스트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식감과 맛을 찾아냈다고 설명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추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선릉아이타워점’을 베이글 특화 매장이자 연구소 역할인 ‘베이글 랩(LAB)’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이 매장에서는 기본 베이글 외에도 베이글 피자, 샌드위치 등 베이글을 베리에이션한 이색적인 메뉴들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베이글은 전문점이 꾸준히 생겨나면서 시장이 점차 성장해왔고 올해는 파리바게뜨를 통해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대중화 될 것이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K-베이글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SPC
. / SPC
◇SPC 배스킨라빈스, ‘케어베어 인형’ 2종 출시

SPC는 배스킨라빈스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해 ‘케어베어 인형’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케어베어 인형’은 1982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캐릭터 ‘케어베어’를 인형으로 만든 것이다. 하트 모양의 뱃지를 가슴에 달아 케어베어의 귀여움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포토카드는 홀로그램 1종을 포함해 총 12종이고, 이 중 1장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까지 해피오더 앱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쿼터 이상 구매 시 4900원에 ‘케어베어 인형’ 1종을 구매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케어베어’와 함께 밸런타인데이의 설렘과 무드를 듬뿍 담은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 / SPC
. / SPC
◇SPC GFS, 자사 식자재 유통 플랫폼 서울·수도권으로 서비스 지역 넓혀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SPC GFS는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이 론칭 1주년을 맞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월말 론칭한 온일장은 ‘맞춤 배송으로 온종일 신선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식자재 마트와 외식사업자들을 연결하는 업소용 식자재 온라인 커머스다.

현재까지 온일장은 천안, 구미, 인천, 김포, 대전, 세종, 강릉, 제천, 대구, 광주, 김해, 안성, 공주 등 전국 13개 지역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등록 업체는 현재 6000여개이며, 누적 방문자 수 63만명을 기록했다.

온일장은 2월내 서울 영등포를 시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및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선 작업 등의 투자도 병행할 계획이다.

SPC GFS 관계자는 "온일장은 지난 1년간 차별화된 배송, 외식사업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 개선으로 외식사업자 맞춤형 커머스로 자리 잡았다"며 "지역 식자재 마트, 외식사업자 양측과 소통을 확대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 / SPC
. / SPC
◇당근마켓, APAC어워드 ‘한국 최고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9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발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어워드(APAC Awards 2022)’에서 ‘한국 최고의 지역 커뮤니티 앱’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년간 국내 소셜 앱의 다운로드 지표를 분석한 결과, 당근마켓이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당근마켓의 누적 가입자 수 및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등 커뮤니티 서비스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3년 1월 기준 당근마켓 누적 가입자 수는 3300만명으로, 2021년 연말에 비해 1100만명 이상의 새로운 이웃이 당근마켓을 찾았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800만, 주간 이용자 수(WAU)는 1200만을 넘어섰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대표 지역 커뮤니티로서, 동네 이웃들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당근마켓
. / 당근마켓
◇생활맥주, 당근마켓서 5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생활맥주는 9일 당근마켓 '생활맥주 공식 브랜드 프로필' 오픈을 기념해 ‘단골 맺기 5000원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당근마켓에서 '생활맥주'를 검색 후 공식 브랜드 프로필에서 '단골 맺기'를 완료하면 '생활맥주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시장 점유율 30%이상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생활맥주의 저력은 무엇보다 가맹점주님의 노력 덕분이다"라며 "이후로도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를 운영하고 있는 ‘데일리비어(임상진 대표)’는 지난 달 30일 지속적인 사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결정하고, 코스닥 상장 준비를 위해 KB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

. / 데일리비어
. / 데일리비어
◇컬리, 2월 뷰티컬리 페스타 개최…최대 74% 할인

컬리는 16일까지 ‘2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할인 쿠폰과 네이버 페이 결제 시 최대 4000원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매일 오후 5시에는 한정 수량 인기 상품 50% 할인, 데일리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 최대 74% 할인 등 쇼핑 찬스도 만날 수 있다.

전미희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뷰티컬리 페스타에서는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가격과 최고의 품질을 가진 뷰티 상품을 총망라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울 수 있도록 매달 뷰티 페스타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누적매출 1천억원

휴온스는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이하 메노락토)가 출시 3년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메노락토는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메노락토는 출시 첫 해 매출 175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21년 400억원, 2022년에는 420억원을 넘어서며 3년간 누적 매출 1000억원(2023년 2월 기준)을 돌파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유산균’으로 중장년층 여성들의 고민인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초기 주목을 이끌었고, ‘갱년기 참지마’ 등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 / 휴온스
. / 휴온스
◇현대백화점 한섬, ‘피어오브갓’ 앳모스피어 스토어 열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7월까지 ‘피어오브갓’ 앳모스피어 스토어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7층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피어오브갓’은 지난 2013년 패션 디자이너 제리 로렌조가 설립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고급 소재를 스포츠웨어 방식으로 재단한 유행을 타지 않는 차분한 모노톤 컬러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브랜드 론칭 이후 저스틴 비버 등 국내외 여러 톱스타들이 착용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피어오브갓’ 앳모스피어 스토어 오픈 이후에도 해외 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해외 패션 부문 외형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현대백화점
. / 현대백화점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미니’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소용량 사이즈로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뉴케어 ‘당플랜 미니’를 출시하고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한 ‘당플랜 미니’는 기존 ‘당플랜 호두맛’ 제품 대비 용량을 25% 줄인 간식용 제품이다. 평소 당 함량이 높은 간식류를 먹기 힘들었던 당뇨 환자, 당 섭취가 걱정되거나 당뇨전단계인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대상웰라이프는 ‘당플랜 미니’ 출시를 기념해 2월말까지 웰라이프몰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당플랜 미니’ 한 박스를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뇨 환자들은 식품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먹는 즐거움까지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당플랜은 일상 속 당뇨 식이 관리파트너로서 당뇨인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식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 대상웰라이프
. / 대상웰라이프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점주모집 잠정 중단

코리아런드리는 무인 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 출점을 1000호점 계약을 끝으로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서경노 코리아런드리 대표는 "최근 빨래방 창업시장이 세탁장비 판매 위주의 저가 유통으로 흘러가고 있고, 세탁서비스마저 저가 출혈경쟁으로 인해 품질저하 문제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 때문에 최고의 품질과 고부가 서비스를 제공중인 워시엔조이 900개 점주들에게 피해가 되고있어 시장에 경종을 가하고자 출점사업 잠정중단이라는 특단의 대책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서경노 코리아런드리 대표. /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코리아런드리 대표. / 코리아런드리
◇CJ프레시웨이, 조계종재단 손잡고 무료급식 질 향상 나서

CJ프레시웨이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사회적기업 드림원에프앤씨와 3자 업무협약을 맺고 노인 무료 급식 질 향상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하 조계종재단)은 1995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노인, 장애인 등 전국 170여곳의 전문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드림원에프앤씨는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식품 유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조계종재단 산하 기관에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맞춤 식자재와 솔루션을 제공하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탑골공원 원각사 무료 급식소(서울 종로구) 등 조계종재단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급식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헬씨누리를 통해 무료 급식소 운영은 물론, 취약계층 식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 영역에서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선순환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운데), 보인스님 조계종재단 대표(왼쪽), 김 현 드림원에프앤씨 대표. / CJ프레시웨이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운데), 보인스님 조계종재단 대표(왼쪽), 김 현 드림원에프앤씨 대표. / CJ프레시웨이
◇홈플러스,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열어

홈플러스는 15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총망라한 330여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이고,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주류 제외)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민국 홈플러스 제과음료팀장은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들과 함께 연인, 가족, 친구와 사랑이 넘치는 밸런타인데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홈플러스
. / 홈플러스
◇동원F&B, ‘쿨피스톡 제로’ 선봬

동원F&B는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쿨피스톡 제로’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쿨피스톡 제로’는 기존 쿨피스톡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과 칼로리를 낮춰 몸에 대한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쿨피스톡은 1980년 출시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탄산을 첨가한 제품이다.

‘쿨피스톡 제로’는 복숭아맛, 파인애플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쿨피스톡 제로는 달콤한 맛과 부담없는 열량으로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좋은 음료다"고 설명했다.


. / 동원F&B
. / 동원F&B
◇KFC, 웨지후라이 한정기간 판매

KFC는 사이드메뉴로 웨지후라이를 출시하고, 3주간만 매장서 한정 판매한다고 전했다. 웨지후라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감자의 묵직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감자튀김 메뉴다.

. / KFC
. / KFC
◇전자랜드, 2월 ‘졸업∙입학∙독립’ 할인전 진행

전자랜드는 전자랜드쇼핑몰에서 2월 한달간 ‘2023 졸업∙입학∙독립 종합 선물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노트북 행사 모델을 최대 35%, 슬림형 냉장고 행사 모델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쇼핑몰의 결제 추가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7%의 추가 적립을 제공하며, 삼성카드로 스마일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한 구매 금액의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도 2월 한달간 IT 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전자랜드 새로운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17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를 롯데 제휴 카드로 24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시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종합 선물전에 참여하면 새 학기에 사용하기 좋은 IT 가전부터 학용품 및 1인 가구 생활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 / 전자랜드
. / 전자랜드
◇GS리테일, 올해 매월 10일 위스키 오픈런 행사 진행

GS리테일은 10일부터 위-런(WHI-RUN 위스키 오픈런의 의미를 담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1종의 희귀 위스키 2023병이 전국 주류 강화형 GS25 매장 66곳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23곳에서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과 10월 두차례에 걸쳐 희귀 위스키 2000병을 선착순 판매하는 위런 행사를 진행한 바 있는데, 준비한 물량은 2일만에 다 소진됐다.

GS리테일은 지난해 성공 사례를 계기로 올해부터는 매월 10일에 행사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싱글몰트 위스키인 김창수위스키GS리테일스페셜에디션이 당초 알려진 물량보다 증가된 유통사 최대 물량 38병으로 준비됐고, 지난 두번의 행사에서 빠르게 완판된 발베니, 러셀리저브 등 희귀 위스키들도 다량 준비됐다. 역삼동 소재의 GS25 DX랩점에서는 10일 오후 2시부터 김창수위스키 스페셜에디션 오픈런 행사가 진행되며, 김창수 대표가 직접 현장에 참석해 친필 사인회를 갖는 특별한 순서도 이어진다.

GS25가 지난 행사의 구매자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20대 46%, 30대 41%, 40대 11%, 50대 이상 2% 순으로 나타났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GS리테일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위런 행사를 정례화 해 전국 주류 애호가들의 주류 구매 편의를 증진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CU, 가맹점주 의료복지 서비스 확대

BGF리테일은 9일 CU가 가맹점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 복지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CU는 2018년부터 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U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CU 건강 라이프 지킴이 제도는 기존 종합건강검진, 치과, 안과, 산부인과, 통증의학과 총 5개 진료 과목에서 시작해 매년 그 범위를 넓혀 왔으며 올해는 총 14개 과목으로 늘렸다. 추가된 진료 과목은 내과, 피부과, 비뇨기과, 척추관절 일반 치료용 과목부터 모발이식, 성형외과, 다이어트, 뷰티(눈썹 문신 등) 미용 분야까지 확대했다. 또한, 한의원 치료도 받을 수 있으며 최근 부쩍 관심이 높아진 아동·청소년, 부부 심리 상담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CU 가맹점주는 물론, 직계 가족과 스태프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240여 개의 협력 병원을 고루 두고 있다. 할인률은 일반 진료, 검사, 시술, 수술 등 세부 항목별로 정상가 대비 10~50%까지 다양하며 할인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CU는 가맹점 수익 향상을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수준의 상생 및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 BGF리테일
. / BGF리테일
◇이마트24, 오스트리아 ‘그뤼버 뢰시츠’ 와인 3종 판매

이마트24는 희귀 와인인 오스트리아의 ‘그뤼버 뢰시츠’와인 3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와인은 생산량이 유럽 전체 생산량의 1.5%에 불과해 희귀한 와인에 속한다. 오스트리아 와인은 유럽에서도 가장 엄격한 와인 법규로 유명해, 모든 와인에 대해 수확 당시 포도의 최소 당분 함유량과 최대 알코올 도수 등 정확한 요건을 규정하고 있어 수준 높은 품질의 와인으로도 손꼽힌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그뤼버 뢰시츠’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것으로, 오스트리아 토착 품종인 ‘그뤼너 벨트리너’ 포도로 만든 화이트와인(2만1000원), 리슬링 품종 화이트 와인(3만5000원), 피노누아 레드 와인(3만9000원)등 총 3종이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MD는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든 오스트리아산 와인을 단독으로 선보임으로써 ‘이마트24=와인’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한번 더 각인시키려고 한다"며 "잘 알려지지 않은 고가의 와인부터 리큐르까지 특색 있는 주류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 / 이마트24
. / 이마트24
◇쿠팡,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50% 할인전 진행

쿠팡은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인기 상품을 한데 모은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기 브랜드 초콜릿부터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고디바, 상상앤드, 페레로로쉐, 엠앤엠즈, 킨더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기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13일까지 ‘단 하루 브랜드데이’를 통해 페레로로쉐, 롯데제과, 마즈 등 매일 다른 인기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데이가 연인,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 쿠팡
. / 쿠팡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