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7일 유통·e커머스·식품·패션·물류업계 동향·개점·프로모션·이벤트·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네파,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 모델 선정

네파는 17일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네파는 아이브의 리더 안유진이 가진 밝고 긍정적인 매력이 자연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감성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파는 올해 봄·여름 시즌에도 브랜드 슬로건 ‘조이 오브 네이처(Joy of Nature)’를 앞세운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아웃도어만의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 네파
. / 네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999년 오픈 당시 가격 2500원에 판매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오후 2시부터 오후5시 사이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숏 사이즈 가격인 2500원에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월에 회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행사 기간 중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영수증당 최대 4잔까지 구매 가능하며,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는 1999년부터 지난 24년 동안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오면서 다양한 커피 경험을 전달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가 첫 번째 매장에서 고객님을 처음 만났을 때의 초심을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스타필드, 어린이 대상 ‘예스 두들’ 행사 진행

신세계프라퍼티는 17일 스타필드가 ‘예스 두들(Yes Doodle)’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장 바닥과 벽면, 책상, 칠판이 아이들을 위한 거대한 캔버스가 돼 아이들이 곳곳을 누비며 낙서 본능과 창의력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필드는 어린이들에게 신나게 낙서할 수 있는 ‘낙서 자유 구역’을 제공해 겨울 추위에 움츠렸던 자세를 활짝 펴고, 평소 경험해 보기 어려운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예스 두들’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2월16일~3월8일)과 고양(2월15일~3월7일), 안성(2월17~3월9일)에서 진행된다. 상상 낙서존, 칠판 낙서존, AR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담당은 "미래의 키스해링, 피카소가 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아이들에게 낙서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마음껏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남겨주고자 ‘예스 두들’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 신세계프라퍼티
. / 신세계프라퍼티
◇쿠팡, 매출상승 입점업체 직원에 커피 선물

쿠팡은 단기간 이용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에 등극한 중소 업체 전 직원에게 커피를 선물했다고 전했다.

쿠팡은 7일과 9일에 남성 화장품 기업 어댑트와 브러쉬 전문기업 소산퍼시픽 본사 앞에 커피차를 보냈다. 쿠팡은 ‘임직원 여러분 응원합니다’ ‘올해도 파이팅하세요’ 팻말을 커피차 앞에 걸고 업체 직원들에게 커피, 딸기라떼, 차 등 30여종의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남성화장품 브랜드 ‘오브제’를 운영하는 어댑트 박정하 대표는 "매출 상승에 있어 쿠팡에 입점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자사몰에서만 판매할 당시 큰돈을 들여 TV 광고까지 했지만 소비자 반응이 없어 한계에 맞닥뜨렸지만, 쿠팡에 입점하자마자 광고 효과가 나타나며 2년만에 연매출이 10배가 됐다"고 설명했다.

쿠팡 뷰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분들과 쿠팡 뷰티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쿠팡
. / 쿠팡
◇GS25, 식품·생필품 특가 행사 진행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매달 20일부터 말일까지 ‘갓세일’(GOD SALE)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갓세일 이름에는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이달 갓세일(2월20~28일)에는 맥주, 스낵, 아이스크림, 계란, 과일, 화장지 등 71개의 생활밀접상품들에 대해 1+1, 2+1, 초특가 및 덤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주류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호가든, 기네스 4캔(번들) 8000원과 기네스오리지널캔 6캔(번들) 1만2000원 등 맥주 12종에 대한 번들 할인행사와 알타감마카베르네소비뇽 와인을 4000원에 판매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계란인 신선초란 30입을 5500원에 판매하는 것을 필두로 60두부300G, 상처받은사과1입, 1+1과 제주한라봉1입, 제주천혜향1입 2+1 등 장보기 신선식품에 대한 파격행사가 진행된다.

박준형 GS25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기존 진행하던 다양한 행사를 갓세일로 단일화 및 대형화했다"며 "매달 시즌, 상권, 생활 이슈 등을 고려한 행사 상품을 기획해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최소화하고 정말 필요한 상품을 가성비 있게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LF 파스텔세상, 헤지스키즈 ‘퍼스트 트위드’ 라인 론칭

LF는 17일 파스텔세상이 헤지스키즈 ‘퍼스트 트위드’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전했다. 트위드 소재를 적용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입학식이나 등원룩으로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퀼팅 재킷부터 니트 베스트, 원피스, 맨투맨 상하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헤지스키즈 관계자는 "스타일링하기 애매한 초봄에 입기 좋은 트위드 소재의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새학기를 앞두고 자녀의 등원룩, 입학식룩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LF
. / LF
◇홈플러스, ‘해찬들 장칼라면’ 2980원에 판매

홈플러스는 해찬들과 팔도가 협업해 강릉의 명물 장칼국수의 맛을 재현한 ‘해찬들 장칼라면’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3980원(4입)이다. 28일까지 1000원 할인을 제공해 2980원에 판매한다.

. / 홈플러스
. / 홈플러스
◇김캐디, 챗GPT 기술녹인 AI챗봇 선봬

김캐디는 골프 전문 챗봇 ‘AI 김캐디’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AI 김캐디’는 김캐디를 이용하는 골퍼라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된다. ‘골프 치기 전에 좋은 스트레칭 알려줘’, ‘비거리 잘 나오는 법 알려줘’ 등 간단한 질문은 물론,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의 플레이 스타일 차이를 알려줘' 같은 질문에도 답변을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AI 김캐디’는 미국 OpenAI사 GPT API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ChatGPT는 미국 OpenAI가 2022년 12월 1일에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이다. 대규모로 언어를 예측하는 'GPT-3.5’ 언어기술 모델을 기반으로 내 질문에 문장 형식으로 말하듯 답변해준다. 대화하는 훈련을 통해 후속 질문에 답하고,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등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로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김캐디 개발자는 "갈수록 중요해지는 AI 기술을 김캐디 서비스와 접목해 골퍼분들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 김캐디
. / 김캐디
◇버즈니, 매주 주말 홈쇼핑 할인 프로모션 진행

버즈니는 매주 금토일 3일간 홈쇼핑 할인 이벤트 ‘주말 홈대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월부터 홈쇼핑모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주말 홈대전’은 복수의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이 참여해 특가, 할인 등을 금토일 3일간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이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기존 매월 한 차례씩 진행했던 ‘홈쇼핑대전’을 확대 개편해 매주 주말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버즈니
. / 버즈니
◇당근마켓, 동네 자영업자 대상 광고 프로모션 진행

당근마켓은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3월 10일까지 당근마켓 광고에 대한 5문 5답을 확인하면 광고 캐시 1만원을 증정하는 ‘당근 광고가 알고 싶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당근마켓 앱 홈 피드와 당근비즈니스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당근마켓 광고 5문 5답을 확인한 참여자 전원에게 1만원 광고 캐시를 즉시 증정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광고비를 10만원 이상 유상 소진한 사람들 중 3명을 추첨해 광고 캐시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당근마켓 광고는 동네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1인 자영업자부터 지역 단위 타깃으로 광고를 원하는 기업, 브랜드까지 누구나 쉽게 광고를 만들고 노출할 수 있는 지역 기반 온라인 광고 서비스다.

김창주 당근마켓 광고실 실장은 "하이퍼로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원하는 지역의 핵심 고객층을 효과적으로 타깃할 수 있는 당근마켓 광고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 / 당근마켓
. / 당근마켓
◇할리스, ‘쏘스윗박스 파티팩’ 2종 출시

할리스는 미니케이크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홀사이즈 ‘쏘스윗박스 파티팩’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할리스 쏘스윗박스 파티팩은 여러 명이 나눠 먹기 좋은 큼직한 박스형의 홀케이크다. 티라미수, 쿠키앤크림 총 2가지로 마련됐다.

할리스는 공식 앱을 통해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이번 쏘스윗박스 파티팩은 할리스 인기 케이크 메뉴 중 하나인 티라미수∙쿠키앤크림 쏘스윗박스를 홀케이크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파티팩은 박스형 케이크로 구성돼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고, 취향에 맞춰 케이크를 꾸미기도 좋아 자신만의 특별한 파티를 즐기길 원하는 2030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할리스
. / 할리스
◇한세실업, 튀르기예 지진 피해 복구에 1억3천만원 전달

한세실업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구호 성금 10만달러(1억2978만원)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17일 성금을 대한적십자를 통해 튀르키예로 전달했다. 이재민 지원을 비롯해 피해지역 재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 지원에 나섰다"며 "이번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돼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한세실업은 1982년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설립한 글로벌 패션 전문기업으로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를 지주회사로 설립하며 인적분할됐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출판·문화 콘텐츠 부문의 예스24와 동아출판, 브랜드 리테일 부문의 한세엠케이 등의 자회사를 두고 있다.

. / 한세실업
. / 한세실업
◇BBQ, 튀르키예 구호활동에 5천만원

제너시스BBQ그룹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지원에 동참하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유례가 없는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의 시간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BBQ가 참여한 '사랑의열매 지진피해 구호 특별모금'은 100억원 지원을 목표로 28일까지 진행된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왼쪽), 김병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 회장. / 제너시스BBQ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왼쪽), 김병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 회장. / 제너시스BBQ
◇교촌치킨,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 500세대에 가구별 40만원 난방비 지원

교촌에프앤비는 16일 경북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지역 난방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경북 구미는 교촌치킨의 출발지이자, 교촌의 역사가 담긴 지역이다. 교촌치킨은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1991년 3월 경북 구미시 송정동에 오픈한 10평 남짓한 작은 ‘교촌통닭’에서 시작됐다.

이번 후원금은 최근 급등하는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 500세대를 위해 활용되며, 각 가구 별로 40만원의 금액이 지원될 예정이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1991년 경북 구미시에서 시작한 작은 가게가 지금의 교촌치킨으로 성장하는 데는 ‘상생’, ‘나눔’ 이라는 기업 철학이 크게 자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오른쪽 두 번째), 김장호 구미시장(오른쪽 세 번째). /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오른쪽 두 번째), 김장호 구미시장(오른쪽 세 번째). / 교촌에프앤비
◇농심, 한국양봉농협에 지원금 전달

농심은 16일 한국양봉농협과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농심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와 질병 등으로 양봉농가의 벌꿀 수확량 감소와 소득 불안정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양봉산업 발전과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지원, 양봉 밀원수 식목 그리고 청년 양봉농가 멘토링활동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지원금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농심은 한국양봉농협과 계약생산을 체결하고 구매한 아카시아꿀을 스낵 ‘꿀꽈배기’ 생산에 사용할 예정이다. 꿀꽈배기 한 봉지(90g)에는 아카시아꿀 3g이 들어간다. 농심은 매년 160톤 내외의 아카시아꿀을 구매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의 지원활동이 양봉 농가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기업과 농가의 모범적인 상생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앞줄 왼쪽 황청용 농심 부사장과 김용래 한국양봉농협 조합장이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는 양봉농가 대표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농심
사진 앞줄 왼쪽 황청용 농심 부사장과 김용래 한국양봉농협 조합장이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는 양봉농가 대표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농심
◇컬리, 분식 제품 30% 할인 판매

컬리는 ‘분식 원정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90여개 분식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서울 일대에서 분식 맛집으로 입소문 난 각종 떡볶이를 모두 모았다. ‘남도분식’의 시래기가 들어가 있는 이색 떡볶이부터 어렸을 적 분식집의 매콤 달콤한 맛을 그대로 재현해 낸 ‘금미옥’ 국물 떡볶이 등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집에서도 분식 맛집들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 컬리
. / 컬리
◇CJ웰케어, ‘바이오코어’ 유산균 신제품 4종 선봬

CJ웰케어는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바이오코어(BYOCORE)’ 브랜드 유산균 신제품 4종(피부면역, 구강, 질 건강, 숙변 음료)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은 CJ가 국내 최초로 피부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CJLP133’ 균주로 만든 건강기능 식품이다.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 및 장 건강 증진을 도우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가려움과 피부 민감도가 개선됨이 확인됐다는 것이 CJ웰케어측 설명이다.

CJ웰케어는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바이오코어 질 건강 유산균’도 출시했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15일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질 분비물, 가려움, 질염 재발률 등이 감소하는 등 5가지 개선 결과를 얻은 원료다.

이 외에도 음료형 변비 개선 제품 ‘바이오코어 가벼워질 시간’도 선보였다. 푸룬, 락추로스, 유산균 배양 분말 등을 함유했으며 상큼한 레드오렌지 맛으로 구성했다. 80㎖의 용량으로 구성해 하루에 한병으로도 부담없이 변비를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바이오코어 제품은 CJ웰케어 공식몰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기능성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CJ웰케어
. / CJ웰케어
◇메가커피, 디카페인 음료 도입

메가MGC커피는 디카페인 음료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관세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2년 카페인을 제거한 생두 수입은 5,612톤으로 2021년 대비 53.2% 증가했다. 카페인을 제거한 로스팅 원두 수입도 1320톤으로 2021년 대비 21% 늘었다. 건강 관리 및 수면 장애 해소 등으로 디카페인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메가MGC커피는 기존 에스프레소 음료를 디카페인으로 전환한 총 29종류의 메뉴를 선보였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수용해 다양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메뉴 개발해 건강한 식음료 트렌드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 / 메가MGC커피
. / 메가MGC커피
◇하림, ‘동물복지 IFF 한입쏙 닭가슴살 오리지널’ 출시

하림은 ‘동물복지 IFF 한입쏙 닭가슴살 오리지널’을 출시하고 롯데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림의 ‘동물복지 IFF 한입쏙 닭가슴살 오리지널’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프리미엄 닭을 사용했다.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육질이 더 신선하며, 촉촉한 식감을 살려 퍽퍽하지 않다. 100g당 19~20g의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하림측 설명이다.

하림은 ‘동물복지 IFF 한입쏙 닭가슴살 오리지널’ 제품을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맛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닭가슴살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 하림
. / 하림
◇롯데온, 백화점 테이블웨어 상품 20% 할인전 진행

롯데온은 봄 웨딩 시즌을 맞아 28일까지 ‘테이블웨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에서 베르나르도, 웨지우드, 빌레로이앤보호, 바카라 등 혼수로 인기 있는 20여개 백화점 테이블웨어 브랜드를 모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접시, 컵, 커트러리, 그릴팬 등의 주방 식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 & 본딩 트리트먼트’ 출시

LG생활건강은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인 실크테라피를 통해 손상된 모발 속에 단백질을 침투시키고 손상된 큐티클에 단백질을 결합해주는 전문 살롱 케어 제품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 & 본딩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신제품에는 최근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헤어 본딩 기술이 적용됐다. 150개국 전문 살롱에서 사용되는 미국 실크테라피 손상 클리닉 프로그램의 31년 노하우가 적용돼 모발 끝이 손상되고 갈라진 현상뿐만 아니라 가늘고 힘없는 모발의 볼륨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LG생활건강측 설명이다.

청담동 유명 살롱 시술에도 사용하기 시작한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 & 본딩 트리트먼트는 19일 오후 2시 55분 GS홈쇼핑에 공개된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SPC 파스쿠찌, 봄 신제품 4종 선봬

SPC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봄 시즌을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You’re My Flower(당신이 나의 꽃)’을 콘셉트로 장미향, 라즈베리, 복숭아 등의 원료를 활용해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과 달콤 향긋한 맛을 담은 음료 및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파스쿠찌는 봄 시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신제품 4종 모바일 쿠폰(해피콘)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27일부터 3월 5일까지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도 신제품 4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SPC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싱그러운 봄의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어울리는 파스쿠찌만의 신메뉴와 기획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 / SPC
. / SPC
◇KFC, 독립유공자 단체에 판매대금 일부 기부

KFC는 다가오는 삼일절을 기념해 메뉴 구매 시 판매 금액의 일부를 독립유공자 단체에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부천사 메뉴는 프리미엄 순살 치킨 ‘블랙라벨치킨(8조각)’과 징거버거 2개, 갓양념블랙라벨치킨(2조각), 신메뉴 뉴갓쏘이블랙라벨치킨(2조각)으로 구성한 세트 등 총 2종이다. 해당 메뉴들은 20%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앱 쿠폰으로 구입할 수 있다. 기부천사 메뉴 판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KFC 관계자는 "다가오는 삼일절을 기념하여 독립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기부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 KFC
. / KFC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