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2일 유통·e커머스·식품·패션·물류업계 동향·개점·프로모션·이벤트·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패션·뷰티·키즈

◇록시땅, 안유진 손잡고 캠페인 진행

록시땅(L'OCCITANE)은 모델 안유진과 함께 ‘리셋 광채 세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메인 제품인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은 불멸의 꽃 이모르뗄을 담은 골든 캡슐로 최적화된 피부 본연의 빛을 깨워 주어 피부 광채를 살려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 / 록시땅
. / 록시땅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업그레이드 된 ‘슈퍼콜라겐’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2일 자사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를 통해 ‘슈퍼콜라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은 국내 기능성 콜라겐 판매 1위 제품으로, 2010년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를 피부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으며, 누적 판매 2억병을 기록했다.

업그레이드 된 이번 슈퍼콜라겐은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최다 피부 지표 개선을 인정받았다. 기존 대비 증량된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200㎎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오틴 3000%, 나이아신 100%를 함유해 피부 속부터 밀도 있게 채우고 전신 피부의 속보습 관리까지 도와준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측 설명이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한율, ‘크렘드마롱’ 협업 한정판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2일 한율 브랜드 신제품으로 프랑스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 협업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충남 부여산 무농약 밤 껍질을 넣어 만든 한율 대표 모공팩 ‘부들밤’ 라인과 프랑스 남부 리옹 지역의 야생밤을 원료로 하는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이 밤 본연의 건강함으로 일상 속 휴식을 지향한다는 공통 가치로 함께했다.

‘부들밤, 달달한 밤, 편안한 밤’ 콘셉트의 이번 컬렉션은 피부와 미각에 휴식을 선사하는 부들밤 모공팩 2종과 크렘드마롱 밤잼 등으로 구성했다. 모공팩을 바른 후 따뜻한 우유에 밤 잼을 넣은 달달한 밤 라테와 함께 일상 끝 휴식을 즐기는 리추얼 루틴을 제안한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패션그룹형지 샤트렌, 배우 홍수현과 전속모델 계약 체결

패션그룹형지는 2일 자사 여성캐주얼 샤트렌이 배우 홍수현과 브랜드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패션그룹형지
. / 패션그룹형지
◇핸드허그 스텀피니, 2023 봄여름 컬렉션 공개

핸드허그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스텀피니’가 2023년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일 전했다. 회사는 이번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한국 패션을 주도하고 있는 y2k, 레트로팝 패션을 스텀피니 만의 무드로 변화시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 핸드허그
. / 핸드허그
▶e커머스·가전양판점

◇알리익스프레스, 마동석 앞세워 해외직구 수요잡기 나서

알리바바그룹 산하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는 국내 첫 전속모델로 배우 마동석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마동석과 함께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해외 직구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18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국내 물류·결제 업체들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3-5일 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사업 총괄은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마동석을 한국 내 첫 전속모델로 선정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그가 가진 믿음직스럽고 친근한 이미지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와도 부합한다. 이번 전속모델 발탁을 시발점으로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고객들이 보다 쉽게 다가가고 신뢰할 수 있는 해외 직구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고 말했다.

. / 알리익스프레스
. / 알리익스프레스
◇위메프, ‘월간뷰티 3월호’ 기획전 진행

위메프는 31일까지 ‘월간뷰티 3월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월간뷰티’는 위메프가 매월 전개하는 대규모 뷰티 기획전이다. 3월 행사에서는 개강 시즌을 맞아 대학생 파우치 뷰티 아이템과 봄철 스킨케어 추천템을 큐레이션해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기획전 대표 상품은 ▲라네즈 크림스킨 기획세트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언더아이 볼륨 메이커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밤 ▲에스쁘아 글로우 쿠션 뉴클래스 ▲싸이닉 선크림 1+1 등이다.

. / 위메프
. / 위메프
◇인터파크,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티켓 판매 1위 차지

인터파크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올해 2월 15일까지 두 달간 판매된 세계 테마파크 티켓 10종의 수량을 비중별로 살펴본 결과, 일본 오사카 지역의 대표 랜드마크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1위로 47%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어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19%), 일본 나고야 지브리 파크(10%), 베트남 다낭 바나힐(9%), 디즈니랜드 파리(7%) 등 순이었다. 권역별로 보면 일본에 위치한 테마파크가 57%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동남아(28%)가 뒤를 이었다.

. / 인터파크
. / 인터파크
◇G마켓, 봄여행객 겨냥 프로모션 진행

지마켓은 2일 G마켓을 통해 봄 맞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해외여행 스마일캐시 적립’ 프로모션은 3일 단 하루 동안, 3월 출발 해외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만원의 스마일캐시가 적립되는 이벤트다. 행사 페이지를 통해 일본 벚꽃여행지 및 개화시기를 안내하고, 항공권과 호텔 상품을 추천한다. 태국, 대만, 라오스, 베트남, 코타키나발루, 필리핀 등 3월 추천 여행지와 여행 상품을 안내한다. 31일까지 항공권을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호텔 예약 시 최대 10만원을 할인해 준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6일 오전 11시부터 G마켓의 라방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괌 자유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괌이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입소문이 난 만큼 항공권과 숙박 상품을 묶은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여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9일까지 ‘봄 맞이 취향맞춤 숙소찾기’ 행사를 통해 인기 호텔, 리조트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봄을 맞아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 어떤 여행지를 선택해도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 / 지마켓
. / 지마켓
◇티몬, 광주·전남지역 MD 채용 나서

티몬은 8일까지 광주·전남지역 FMD(Flex MD)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티몬 FMD는 근무 형태 또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유연하게 일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MD직무를 뜻한다. 이번 채용은 특히 티몬의 광주·전남지역에 대한 상생 의지를 담고 있다. 티몬은 이달 말부터 광주시를 거점으로 하는 고객센터를 구축하는 등 광주 지역내 채용과 상생 협력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전라남도청과도 농수축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바 있다.

광주·전남지역 FMD 채용 인원은 00명으로 두 자릿수다. 새롭게 선발된 인원들은 광주를 비롯 목포·여수 등 전남 지역 내에서 재택으로 근무하며 로컬 소싱 담당자로 지역 내 신규 셀러 발굴과 관리 업무를 맡게 된다.

이수현 티몬 경영지원본부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과 상품,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야말로 플랫폼 기업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 / 티몬
. / 티몬
◇쿠팡, 스니커즈 80% 할인전 진행

쿠팡은 봄철에 신기 좋은 스니커즈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스니커즈 할인식'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12일까지 열리는 스니커즈 할인식은 매년 딱 한 번만 진행되는 행사다. 베스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고 80% 할인율을 적용한다. 아디다스, 반스, 나이키, 뉴발란스, 컨버스, 푸마, 아식스 등 총 56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구매금액대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3종 쿠폰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2500원, 8만원이상 4000원, 10만원 이상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각각 1장이 지급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고객들이 스니커즈 키워드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에 맞춰 이번 할인전을 준비했다"며 "나들이용 새 신발이 필요한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스니커즈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쿠팡
. / 쿠팡
◇컬리, 올해 라이프 트렌드 ‘식단관리·절약노하우·가치소비’ 제안

컬리는 2023년 라이프 트렌드로 ‘식단 관리’, ‘절약 노하우’, ‘가치 소비’를 제안한다고 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최근 미닝 아웃, 착한 소비 등이 키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컬리는 일상의 좋은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세 가지 라이프 트렌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트렌드는 ‘식단 관리’다. 단기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식단 자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저칼로리, 로우슈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마켓컬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설탕없는 과자공장’ 베이커리 제품들의 올 1, 2월 판매량은 직전 동기 대비 43% 늘어났다.

이어 ‘절약 노하우’ 트렌드를 제안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물가 상승률이 가파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알뜰하고 똑똑한 소비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마지막 트렌드는 ‘가치 소비’다. 환경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대체육, 동물복지, 비건 등의 제품들 역시 주목 받고 있다. 마켓컬리는 지난 1월 비건 베이커리 상품 수를 전년 동월 대비 40% 가까이 늘렸다.

컬리는 9일까지 ‘라이프 트렌드 TOP3’ 기획전을 열고, 160여개 상품들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 / 컬리
. / 컬리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1호점’ 누적방문자수 66만명

번개장터는 더현대서울에 2년 전 오픈했던 오프라인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1호점’(BGZT LAB 1)의 성과를 공개했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누적방문자수 66만명을 기록해, 1주년 당시 누적 방문자 수(21만명)와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1일 최대 방문자 수 또한 4000명에 육박했으며, 이 중 MZ 세대 방문자 비중은 90%에 달한다. ‘브그즈트 랩 1호점’에 진열된 스니커즈에 부착된 QR코드 누적 스캔 횟수도 38만회를 넘어섰다.

‘브그즈트 랩 1호점’에서 거래된 최고가 스니커즈는, 나이키(Nike)와 현대 예술가인 톰삭스(Tom Sachs)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작품인 ‘나이키 X 톰 삭스 마스야드 슈 1.0 스페이스 캠프’로 나타났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올해로 2주년을 맞이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한정판 스니커즈를 직접 신어보고, 만져보고, 관련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MZ세대들의 취향 소비 놀이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 / 번개장터
. / 번개장터
▶마트·백화점·편의점·호텔

◇CU, 온더락 빅볼 아이스 출시

BGF리테일은 2일 자사 편의점 CU가 최근 편의점 위스키 열풍에 맞춰 업계 최초로 대용량 온더락 빅볼 아이스를 포켓CU를 통해 선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더락 빅볼 아이스는 얼음 전문 생산업체인 동양냉동에서 제조하는 큐브 얼음(6입, 700g)과 볼 얼음(6입, 800g) 2종이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6000원이다.

CU의 온더락 빅볼 아이스 구매를 위해서는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의 예약 탭에서 상품을 선택해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 시간을 정해 결제를 하면 된다. 3월 서울 지역 한정으로 1000여개가 우선 판매되며 이달 중순 2차 물량을 추가 공급한다. 루빙 얼음에 이어 이달 말부터는 빅볼 아이스(4입)를 전국 오프라인 점포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U가 고객 맞춤형 상품을 내놓은 이유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에서 위스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CU에서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의 매출신장률은 2020년 59.5%, 2021년 99.0%, 2022년 48.5%로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올해(1~2월)도 38.8%로 두 자릿수 신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황철중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에서 위스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얼음 판매도 함께 성장하고 있어 상품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얼음은 편의점의 전체 상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상품인 만큼 여러 상품들과 합을 맞출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BGF리테일
. / BGF리테일
◇롯데온·롯데마트·슈퍼, ‘생필품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생활용품 기업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3월 29일까지 '생필품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 단독으로 기저귀, 생리대 등 유한킴벌리의 인기 생필품 100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상품팀장은 "최근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어 소비자의 생활용품에 대한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반값 할인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케이뱅크와 함께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삼각김밥 반값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개학이 시작된 3월 첫 주에 삼각김밥의 매출이 2월 마지막 주 대비 60% 신장했다. 10대 소비층에서는 80%에 육박하는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3월 한달간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를 소지한 소비자에게 삼각김밥을 전 종 50% 할인을 제공한다.

박재우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새 학기를 맞이하는 시점에는 매년 10대 고객층의 삼각김밥 이용률이 특히 높아지다 보니 학생들이 좀 더 저렴하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 / 코리아세븐
. / 코리아세븐
◇롯데백화점, 제주 성전밀감 판매

롯데백화점은 3일부터 제주도 김용환 농가의 성전밀감을 2주 동안 판매한다. 성전밀감은 3월에 출하되는 밀감 품종으로, 매끔한 외관으로 보석밀감으로도 불리며 매우 달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성전밀감은 본점, 잠실점, 강남점 등 총 17개의 점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현대백화점, 목동점서 과일·동물 모티브 작품 전시

현대백화점은 4월 2일까지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과일과 동물 등을 모티브로 한 작품 전시 '푸룻푸룻프렌즈와 핑크닉'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전시는 분홍빛 피크닉을 테마로 한 이색 체험 공간이 특징이다.

. / 현대백화점
. / 현대백화점
◇한화 더테이스터블, ‘백리향’ 조리법 적용 밀키트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은 중식 밀키트 백짬뽕, 삼선짬뽕을 리뉴얼하고 유니짜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월 2일 밝혔다. 신제품은 63빌딩 57층에 위치한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의 핵심 조리법을 바탕으로 했다.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짬뽕과 유니짜장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제품은 셰프레이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더테이스터블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더테이스터블 판매 채널의 의견을 두루 반영하였으며 63레스토랑 셰프로 구성된 다이닝연구소의 연구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이닝연구소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훌륭한 품질의 밀키트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닝연구소는 대한민국 제13대 조리명인 백태운 셰프를 비롯한 10년 이상 경력의 셰프들이 운영하고 있다.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브리드호텔 양양 화이트데이 패키지 판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브리드호텔 양양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앞두고 연인과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크러시 온 유(Crush on You)’ 패키지를 3월 24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러브 패키지는 복층 구조의 라이즈업 객실 1박과 커플 젠가, 영국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의 보디 크림이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로맨스 패키지에는 바다 전망의 욕조가 비치된 레이드백 객실 1박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프랑스 욕실 브랜드 ‘라퀴베메종(La Cuvee Maison)’ 입욕제와 프리저브드 플라워가 제공된다.

크러시 온 유 패키지에 포함된 객실은 모두 바다 전망이며 6만원 상당의 ‘꼰띠고(Contigo)’ 와인과 무드등도 제공된다. 가격은 27만7000원부터다.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마트24, 빅사이즈 삼각김밥 프로모션 진행

이마트24는 개학·개강 시즌에 맞춰 3월 31일까지 베스트 삼각김밥 2종(참치마요삼각김밥, 전주비빔삼각김밥)을 빅 사이즈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100원을 추가하면 빅 사이즈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다.

. / 이마트24
. / 이마트24
◇홈플러스, ‘즉시배송’ 오전 10시부터 운영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수요 증가에 따라 온라인 배송 서비스 ‘즉시배송’ 오픈 시간을 1시간 앞당긴 오전 10시부터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즉시배송’은 일명 ‘퀵 커머스’로 전국 252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서비스다.

홈플러스가 온라인 이용자 데이터 분석 결과, 오전 11시가 하루 중 가장 높은 주문량이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오픈 시간을 오전 10시로 변경한 153개 매장의 ‘즉시배송’ 총 매출은 66% 신장하고 같은 기간 기준, 오전 10~11시 시간대 매출도 60%나 증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이 원하고 필요한 때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오픈 시간을 과감히 앞당겼다"며 "고객 반응을 토대로 10시 오픈 점포를 확대해 더욱 편리한 ‘즉시배송’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 홈플러스
. / 홈플러스
◇파라다이스, 배우 박서준 홍보 모델로 선정

파라다이스 그룹은 배우 박서준을 새로운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서준을 통해 K-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라다이스만의 매력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신규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 / 파라다이스
. / 파라다이스
▶식품

◇빙그레, 투게더·쿠앤크 플라스틱 절감 포장재 적용

빙그레는 투게더와 그라시아 쿠앤크 제품의 패키지를 수축필름을 제거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포장재로 변경했다고 2일 밝혔다.

빙그레는 그동안 해당 제품의 뚜껑이 벗겨지지 않도록 상단에 수축 필름을 사용해 왔는데, 이를 제거하고 접착력을 개선한 새로운 뚜껑을 개발하여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유통 과정과 제품 개봉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2개월간의 유통 테스트를 시행하여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유지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고도 밝혔다.

빙그레는 이 밖에도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2022년 6월에는 대표 제품인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3종(바나나맛우유, 바나나맛우유 라이트, 딸기맛우유)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 제도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료 채취부터 생산, 유통, 소비, 폐기까지 전 과정 평가를 수행하고 계량적인 정보로 표시하는 제도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쉽고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잠재적으로 시장주도의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친환경 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지속 가능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밝혔다.

. / 빙그레
. / 빙그레
◇오리온, 화이트데이 겨냥 마이구미·아이셔 한정판 선봬

오리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마이구미 체리하트’, ‘아이셔 자두맛’ 등 시즌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구미 체리하트는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의 젤리로 구현하고, 상콤, 달콤 2가지 체리맛으로 완성했다. 패키지에도 ‘하트에디션’, ‘아이러브유’, ‘체리머치’ 등 다양한 문구를 넣어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선물을 주고받는 재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셔 자두맛은 화이트데이 분위기에 걸맞게 제품 외관부터 패키지까지 핑크색으로 표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화이트데이에 가족, 친구, 직장동료 간에 부담 없는 선물로 캔디나 젤리 등을 주고받는 것에 착안하여 기존 제품에 재미요소를 더한 시즌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 / 오리온
. / 오리온
◇CJ프레시웨이,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강화

CJ프레시웨이는 부산에 ‘조리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키즈 식자재 부문이 연평균 44%씩 성장한 부산 및 영남지역에 신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매출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영남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시설과 병원 및 요양시설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 영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 유통사업 강화 목적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해당 시설은 푸드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 데도 활용된다. 최신 설비를 갖춘 조리 실습장을 활용해 인근 지역의 단체급식장, 골프장, 컨세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영양사, 조리사 등 현장 전문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 조리 실습, 메뉴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고객의 관심에 힘입어 마련된 만큼, 이곳에서 선보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은 기대가 된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식자재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지역별 다양한 수요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 / CJ프레시웨이
. / CJ프레시웨이
◇CJ제일제당, 밀키트 쿡킷 전국 지정일 택배배송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 배송 서비스를 ‘전국 지정일 택배배송’으로 변경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쿡킷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달라지는 쿡킷 배송은 전일 오전 7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부터 원하는 배송일 지정이 가능하다. 배송 희망일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 소비자들은 원하는 도착일을 보장받을 수 있다. 서비스 지역은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을 제외한 전국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쿡킷의 제품을 보다 많은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배송 서비스를 확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쿡킷이 대표 밀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롯데제과, 나뚜루 매장서 ‘스트로베리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매장에서 ‘스트로베리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봄 시즌 제품 ‘코코스트로베리’가 포함된 메뉴를 주문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아이스크림 메뉴 한 스쿱을 추가로 제공한다.

. / 롯데제과
. / 롯데제과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서 보호 동물 입양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는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보호소 동물들 봄소풍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하고, 보호 동물 입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는 동물자유연대 활동가들이 별도 부스를 마련해 방문하는 고객 대상 유기동물 입양 상담을 진행한다. 입양 상담 후 유기동물 입양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동물자유연대의 유기동물 보호센터 방문 일정까지 안내가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이 날 유기 동물 입양 상담 및 개인 SNS에 입양 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달 내용을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선착순 200명의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MD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미선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팀장은 "반려동물 인구가 늘면서 유기동물 역시 늘어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 속에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뜻 깊다"며 "앞으로도 ’더북한강R’점의 펫존 공간을 활용해 많은 고객들이 반려 동물들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하이트진로, ‘아이셔에이슬’ 상시 판매

하이트진로는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한정 판매해온 ‘아이셔에이슬’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이셔에이슬은 2020년 10월 브랜드 협업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상큼한 레몬 맛에 강력한 짜릿함으로 출시 때부터 화제가 됐으며 한 달만에 조기 완판됐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MZ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덕분에 개강 시즌을 앞두고 아이셔에이슬을 본격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프랜차이즈

◇굽네, 에그타르트 리뉴얼 출시

지앤푸드는 2일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통해 기존 제품 대비 2배 커진 '굽네 에그타르트'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굽네는 기존 에그미니 타르트 제품을 더 크게 맛보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크기가 커진 만큼 겉바속촉의 풍미도 두 배 더해졌다. 겉은 겹겹이 쌓인 패스츄리 파이를 사용해 더욱 바삭하다. 바닐라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들어 있어 몽글몽글한 식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기존 4개로 제공되던 에그미니 타르트와 달리 2배 크기의 리뉴얼 에그타르트는 2개입으로 제공된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리뉴얼 출시한 ‘굽네 에그타르트’는 굽네의 오븐구이 노하우를 활용해 갓 구워낸 더욱 바삭하고 달콤한 디저트 메뉴다"며 "항상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 지앤푸드
. / 지앤푸드
◇교촌치킨, 아동양육시설 치킨 간식 지원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통해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섰다.

교촌치킨은 22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한국아동복지협회에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교촌치킨은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3000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활기찬 새 학기를 응원하기 위해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많은 아동들이 최대한 많은 지원을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가운데), 신정찬 한국아동복지협회 회장(왼쪽), 진영호 강원도아동복지협회 회장. / 교촌F&B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가운데), 신정찬 한국아동복지협회 회장(왼쪽), 진영호 강원도아동복지협회 회장. / 교촌F&B
◇SPC 파스쿠찌, 깔루아 협업 커피 칵테일 선봬

SPC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대표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Kahlua)’와 협업해 에스프레소 바 전용 ‘커피 칵테일’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저도주·혼합주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깔루아와 함께 보다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깔루아는 2021년부터 ‘Coffee Goes Cocktails(깔루아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SPC 관계자는 "깔루아와 손잡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콤하면서도 깊은 커피 맛의 칵테일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파스쿠찌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색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 SPC
. / SPC
◇메가커피, 블렌딩 주스·식사 대용 디저트 출시

메가MGC커피는 2일 블렌딩 주스와 식사 대용 디저트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렌딩 주스 4종과 디저트 3종으로 구성했다. 블렌딩 주스는 과일의 싱그러움에 건강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 메뉴는 블렌딩 주스와 곁들이기에 좋은 라인업으로 마련했다.

메가MGC커피는 2일부터 8일까지 자사 앱에서 후루츠 주스프링 전 메뉴(단품) 1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9일부터 22일까지는 블렌딩 주스 4종 300원 할인과 세트 메뉴(디저트+아메리카노) 1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 / 매가MGC커피
. / 매가MGC커피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 출시

맥도날드는 기존 인기 치킨 버거 메뉴에 크리미 어니언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해당 메뉴 출시와 동시에 점심 할인 플랫폼인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있는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 가격은 단품 6900원, 세트 8300원, 맥런치 세트 7800원.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은 단품 6200원, 세트 7700원, 맥런치 세트 7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치킨 버거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인기 치킨 버거 메뉴에 새로움을 준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닭고기를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치킨 메뉴를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 한국맥도날드
. / 한국맥도날드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