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왔다. 여름하면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역시 휴가철 혹은 여름방학 등 개개인에 따라 다양할 것이라 생각된다.

 

여름 휴가철에는 대부분의 사람이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바캉스나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여행에는 보통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하고 여행중에도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

 

보통 여행을 떠나면 필연적으로 버스, 기차, 비행기등의 교통수단을 요하는 경우가 많고 목적지로 가는데도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이동시간을 보다 유용하게 보내기 위해 사람들은 책을 읽거나 연인, 친구들끼리 잡담을 하기도 하지만, 친구가 모두 잠을 자 버리거나 홀로 여행하는 솔로부대원들에게는 싱글의 서러움(?)을 잊기 위한 아이템을 필요로 한다.

 

이에 필자는 쓸쓸한 솔로부대원 혹은 차안에서 꿈나라로 떠난 무정한 친구들로부터 버림 받은 사람들을 위해 휴대용 게임 몇 개를 추천 하고자 한다.

 

 

■ PSP 추천 게임

 

▶ 철권 다크 리저렉션

 

 

7월 20일, PSP용으로 국내 출시되는 '철권'시리즈의 최신작 '철권 다크 리저렉션'이 한글화되어 출시된다.

 

PSP라는 하드웨어 성능을 충분히 이용하여 그래픽, 조작감등 원작 아케이드 버전을 충실히 이식하였고 미니게임, 무선통신기능등 플러스요소도 존재한다.

 

게임UMD가 한 장만 있어도 PSP의 '게임쉐어링'기능을 이용하여 2명이서 대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철권 다크 리저렉션' 예약 구매자에게 '특제 포스터'가 증정되고 예약구매자중 선착순으로 '컨트롤러 어댑터'가 증정된다.

 

 

◀ 나루토 나루티밋 포터블-무환성의 권-

 

PS2용 '나루토 나루티밋 히어로'시리즈를 PSP에 맞게 제작한 대전액션게임으로 만화같은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무선통신기능을 이용해 최대 4인이 동시에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PSP용 '나루토 나루티밋 포터블'에는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 모드인 '무환성 모드'가 추가되었다.

 

 

▶ 기타루맨 Lives

 

 

KOEI의 유일(?)한 음악게임으로 PS2용의 플러스 이식작이다.

 

무선통신기능으로 '대전 플레이'와 '협력 플레이'등의 모드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2명 동시에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자막이 한글화처리 되어 있으므로 스토리 이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 로코로코

 

L, R 버튼 2개로 플레이가 가능한 초 간단 게임으로 어디서든 누구라도 가볍게 즐길수 있는 게임이다.

 

2개의 버튼을 사용해 배경을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여 '로코로코'를 목적지 까지 이동시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2개 버튼의 조합으로 점프나 벽에 붙기등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

 

출퇴근 혹은 휴가철 이동 중에 심심풀이로 안성맞춤이다.

 

▶ EXIT

 

 

게임의 주인공은 'Mr. ESC' (미스터 이스케이프). 주인공의 이름에서부터 탈출을 의미하는 이 게임의 내용은 그야말로 '탈출'이다.

 

건물의 화재등의 재난으로부터 사람들을 멋지게(?) 탈출시키는 것이 목적인 이 게임은 구출되어지는 사람들과 힘을 모아 제한시간내에 탈출하는 등의 퍼즐적인 요소가 담겨있다.

 

총 100스테이지에 달하는 스테이지가 존재해 다양한 레벨을 맛 볼 수 있다.

 

스테이지 하나에 걸리는 시간이 그다지 길지 않기 때문에 차 안에서 즐기기에 적합하다.

 

 

◀ 아바마마 오셨다! 어서 굴려라

 

덩어리(?)를 굴려 주위에 연필, 쓰레기통같은 작은 물체부터 시작하여 집, 빌딩, 전파탑같은 대형물체까지 접착해 제한시간내에 큰 덩어리(?)로 만드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

 

PS2로 출시되었던 '괴혼'의 PSP버전으로 PS2에비해 손색없는 그래픽 퀄리티와 게임성을 보여준다.

 

'아바마마'의 유머러스한 대사가 일품인 이 게임은 시간 때우기로는 최강의 게임이다.

 

출퇴근이나 휴가철 차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강력 추천한다.

 

▶ 이니셜D 스트리트 스테이지

 

 

국내 게임센터에서 대 히트를 기록했던 레이싱 게임으로 동명의 원작 만화 또한 높은 인기를 누린 유명 레이싱게임이다.

 

리얼리티와 재미를 적절히 상충시킨 드리프트 감각과 원작 만화 느낌을 충실히 구현한 시나리오, 그리고 실제 존재하는 스테이지를 충실히 구현했다.

 

PSP버전은 무선통신기능을 지원하며 사운드 역시,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그대로 사용되어 원작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다.

 

휴가철 길이 막혀 짜증날때, 이 게임을 통해 시원하게 달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월드 사커 위닝 일레븐 9 유비쿼터스 에볼루션  

 

축구게임팬들에게 가장 유명한 축구게임이기도 한 '위닝일레븐'의 PSP버전이다.

 

PSP의 성능을 활용해 PS2와 근접한 수준의 그래픽과 조작감을 제공한다. 축구게임을 좋아하며 PSP를 소지하고 있다면 구매가치는 충분하다.

 

출퇴근시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를지도 모르지만, 피서지로 떠나는 차안이나 기차안에서는 안성맞춤이다.

 

 

 

 

■닌텐도DS 추천 게임

 

 

◀ 우뇌의 달인 슈팅트레이너

 

국내에서 유일한 '두뇌'단련게임으로 과거 건슈팅게임을 어레인지하여 제작된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터치팬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며 간단하게 즐기기에 알맞다.

 

차안에서 두뇌 단련겸 게임으로 무료하지 않은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전세계적인 명작, '슈퍼 마리오 브러더스'의 기본 게임성을 바탕으로 그래픽, 스테이지 구성, 조작성, 사운드를 비롯해 거의 모든 것이 새롭게 제작된 '슈퍼 마리오'이다.

 

올드게이머는 물론이고 신세대들에게까지 높은 호응을 얻어 일본 현지에서는 한때 폭발적인 판매율을 보였던 작품이기도 하다.

 

당연, 차안이던 어디든 즐기기 쉽도록 제작되어 있어 추천게임으로 손색없다.

 

 

◀ 압인! 싸워라! 응원단

 

카리스마 넘치는 파워풀한 응원으로 핀치에 빠진 사람을 응원하여 해피엔딩으로 이끌어 나가는 리듬액션게임이다.

 

코미컬한 스토리와 캐릭터성이 압권인 게임으로 많은 게임매니아들을 자극한 게임으로 유명하다.

 

플레이어는 리듬에 맞춘 터치팬 조작으로 멋진 응원을 펼칠 수 있다.

 

필자의 초강력 추천게임이다.

 

 

 

 

 

김형원/ 다나와 정보팀/ akikim@danawa.com

Copyright (c) DANAW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