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엘리트'가 아닌 일반 XBOX360에도 'HDMI'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shacknews.com에 의하면 미국의 아틀랜타에 위치한 한 양판점에서 구입한 'XBOX360 시스템'(20GB 하드디스크 탑재, 화이트 컬러의 일반판)에 'HDMI 단자'가 탑재된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shacknews.com에 게재된 사진을 보면 HDMI가 탑재된 흰색 'XBOX360 시스템' 사진과 설명서, 박스 등의 사진을 확인 할 수 있다.

 

HDMI단자가 탑재된 XBOX360은 현재 12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하고 본체 색상이 검정색인 고급기종 'XBOX360 엘리트'와 9월, 인기 게임 '헤일로 3'와 함께 출시되는 한정판 XBOX360인 '헤일로 3 XBOX360 스페셜 에디션'에만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후, 출시될 모든 XBOX360은 모두 HDMI 단자를 탑재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유는 제조산라인을 따로 하여 별개의 제품을 계속 생산하기 보다 하나의 제조라인으로 통일하는 것이 생산비용 절감 효과가 나오기 때문이며 나아가 라이벌 기종인 PS3와의 경쟁을 위해서도 필요한 조치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HDMI단자가 탑재된 XBOX360이 언제 한국에 판매되느냐와 구 기종과 박스만으로 어떻게 구별해 내느냐 하는 것과 이 XBOX360에 탑재된 CPU와 GPU가 65nm공정으로 제조된 것인가 일 것이다.

 

현재, 위에 기술한 내용 외에 밝혀진 것이 없기 때문에 보다 상세한 내용은 더 기다려 봐야 될 것이다.

 

하지만, 국내 출시일과 관련하여 한가지 예상되는 점은 미국에서도 아무런 발표없이 판매가 시작된 점을 감안할때 한국에서도 미국과 같이 아무런 발표없이 판매가 시작 될 가능성이 높다.

 

이유는 기존 구 기종의 재고 처분 문제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hacknews.com에서 공개한 HDMI단자가 탑재된 'XBOX360 시스템'의 후면부 사진]

 

 

 

 김형원/ 다나와 정보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