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관련 주변기기 업체 스카이디지탈은 LG전자의 최고급 NIM 타입 6세대 튜너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USB2.0 외장형 HDTV 수신기 리얼 6세대 'SKYTV HD6 US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SKYTV HD6 USB'는 5세대 제품과 비교해 30% 정도 향상된 수신감도와 30% 감소된 전력을 보여주며, 여기에 탑재한 'LGDT3304 디모듈레이터'는 DTV 수신감도를 테스트하는 A.74 규격에서 100% 합격 판정을 받은 국내 유일 디모듈레이터이다.

USB 케이블 하나에 모두 통합시켰으며, 더욱 또렷한 HD화면을 구현하기 위해 자체개발한 'TRRUE' 디코딩 엔진을 탑재했고 타임쉬프트, 취침예약, EPG 등의 기능을 갖췄다. 컴포넌트 입력을 지원해 콘솔 게임기의 실행 화면을 PC 모니터로 즐길 수도 있고 이를 바로 녹화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운드그래프의 'iMON iMEDIAN' 소프트웨어를 기본 제공해 이를 통해 다른 유명 멀티미디어 재생 프로그램도 컨트롤 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스카이디지탈의 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 리얼 6세대 USB 외장형 HDTV 수신기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내장형 HDTV 수신카드 및 외장형 HDTV 수신기, HDTV 셋톱박스 등의 디지털 방송 수신기 보급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SKYTV HD6 USB'의 가격은 7만 9천원대로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 문의 : 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 02-712-7070)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이 저작물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