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tek의 국내 유통사 에스티컴퓨터는 고품질 사운드 효과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ASUS의 메인보드 시리즈와 ASUS 사운드카드인 Xonar DX (PCI-E)를 묶은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SUS Xonar DX 7.1' 사운드카드는  ASUS AVS100 사운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NEC UC2 시리즈 릴레이와 컨덕티브 폴리머 캐피시터 채용했으며, 금도금 I/O를 채택하고 있다.

또한 116 dB 신호대 잡음비(SNR) 구현하고 ASUS DS3D GX 테크놀러지와 돌비 디지털 등 각종 라이센싱을 취득해 여러 가지 디지털 사운드를 지원한다.

한편 패키지 상품으로 'X38 메인보드+사운드카드' 5종과 'P35 메인보드+사운드카드' 3종 등 총 8종의 제품이 출시되며, 개별 구매시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ASUS X38 칩셋 MB Xonar 패키지 상품>
- ASUS Maximus Formula + XONAR DX
- ASUS RAMPAGE FORMULA + XONAR DX
- ASUS P5E3 + XONAR DX
- ASUS P5E + XONAR DX
- ASUS P5E-VM HDMI + XONAR DX


<ASUS P35 칩셋 MB Xonar 패키지 상품>
- ASUS P5K EPU + XONAR DX
- ASUS P5K PRO + XONAR DX
- ASUS P5K + XONAR DX

이와 관련해 STCOM의 한 관계자는 "ASUS Xonar DX 7.1은 보다 좋은 음악 감상과 더 나은 게이밍 사운드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제품으로 PCI-Express 방식을 사용하며, LP (Low Profile)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홈시어터 PC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 :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 02-712-7828)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