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한창이다.

 

요즘은 열대야 현상으로 밤에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일이 많다. 필자의 경우, 방에 에어콘이 없어 게임을 하고 싶어도 TV와 앰프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과 게임기의 열이 여름의 높은 기온과 찰떡궁합을 이뤄, 도저히 게임을 할만 한 환경이 아닌 상태이다.

 

최근, 닌텐도DS나 PSP등의 휴대용 게임기로 재미난 게임이 다수 등장해 여건만 된다면 밖에서 시원하게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을지도 모른다.

 

7월, 다나와 게임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2가지 특징이 보인다.

 

하나는 '올림픽'이고 또 하나는 '인기작'이다. 우선, 베이징 올림픽이 코 앞에 다가온 탓인지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의 판매가 두드러 졌다. 그리고, PS3와 XBOX360에는 '소울칼리버 4'라는 대작 격투액션게임이 등장해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소울칼리버 4'의 경우, Xbox360, PS3 두 곳의 2위 작들과 비교해 2배 이상의 판매율을 보여 게이머들의 높은 기대치를 실감할 수 있었다.

 

 

         PC게임 판매순위

 



스타크래프트 배틀체스트

6월, 3위를 차지했던 '스타크래프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젠 지겹게 느껴지는 '스타크래프트'는 한국에서는 지금도 플레이 하는 이가 많은 인기 RTS게임임엔 분명하다.

하지만, 이제 다른 게임으로 눈을 돌릴만한 시기가 아닌가 한다.

 







콜오브듀티4: 모던웨페어 -한글판-

6월에 이어 7월에도 순위권을 지켰다.

역시 잘 만들어진 작품은 롱런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라 하겠다.

 







워크래프트3 배틀체스트

6월에 1위를 차지했던 '워크레프트3'가 7월에는 약간 덜 팔려, 3위를 차지했다.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정말 오랜 기간동안 팔리고 있는 작품이다.

 





 

 

 

 

Wii 게임 판매 순위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즈

(Wii재퍼 동봉판)

역시 '바이오하자드'의 인기는 높다는 것을 증명 해주는 작품이다.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즈'는 바이오하자드의 세계를 '건 슈팅' 감각으로 즐기는 Wii용 슈팅게임이다.

최근에는 Wii 재퍼(Wii리모컨을 끼워 사용하는 총 모양의 주변기기)를 대체하는 여러 형태의 주변기기가 많아 이를 이용해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곧 잘 볼수 있었다.

Wii를 구입해 먼지만 쌓아두고 있는 유저라면 꼭 플레이 해보길 권한다.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

최근, 올림픽 분위기가 최고조다.(국가와 개인차는 존재하지만 말이다.)

이런 붐을 타고 Wii용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도 인기가 높다.

리얼한 스포츠 보다 재미를 추구하는 독자라면 온 가족이 모여 올림픽의 흥분을 재현해 볼수 있는 이 게임을 적극 추천한다.

(물론, 하다보면 팔 아프다.)

 







쿵푸팬더

베이징 올림픽 붐과 영화의 인기에 힘 입어 Wii용 '쿵푸팬더'도 인기가 높다.

Wii리모컨과 눈차크를 이용한 직감적인 게임 조작법과 xbox360, ps3보다는 그래픽이 떨어지지만 나름, 영화를 잘 재현한 그래픽,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막 한글화되어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영화를 재미있게 본 독자라면 이 게임을 통해 재미를 얻을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닌텐도DS 게임 판매 순위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

베이징 올림픽 붐을 타고 이 게임도 인기가 아주 높다. Wii용을 추천해지만 가볍게 어디서나 즐기는 것을 만긱하는 유저라면 역시 닌텐도DS버전이 최고다.

터치팬과 마이크를 이용한 직감적이면서도 개성있는 플레이 방법, 나름 잘 꾸며진 그래픽, 그리고 게임 본연의 재미를 잘 느낄수 있는 작품이다.

아직 즐겨보지 않았다면 꼭 즐겨보기 바란다.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송혜교씨가 선전해 많은 남성 유저들이 플레이 했다는 그 유명작이 7월 닌텐도DS부문 판매 2위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자신이 이사온 마을에 유유자적하게 생활하면서 자신의 집을 꾸민다거나 온라인을 통해 친구를 자신의 마을에 초대해 커뮤니케이션적인 재미를 만끽할수도 있는 게임이다.

 







마리오 파티 DS

'마리오파티DS'가 지난 6월에 이어, 7월에도 순위권을 차지했다.

보드게임과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점이 '마리오 파티'의 매력.

닌텐도Ds용 '마리오파티 DS'에는 60여종의 미니게임이 수록되어 있으며, 입김을 불어 촛불을 끄는 등의 닌텐도DS기능을 활용한 미니게임이 다수 존재한다.

이 게임 역시, 한장의 게임카드로 최대 4명이 함께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마리오파티'하면 역시 여러명이 즐겨야  제 맛이다. 주변에 친구들과 함께 즐겨보면 이 게임의 진가를 느낄수 있을 것이다.

 





 

 

 

 

XBOX360 게임 판매 순위

 



소울칼리버 4

당연한 결과로 본다.

'소울칼리버 4'는 기기의 성능을 살린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두루 갖춘 "잘 만들어진 게임"이다.

하드디스크 인스톨 기능이 없어 게임 데이터 로딩 시간이 약간 걱정되었지만 실제로 플레이 해보니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될 만큼 쾌적한 편이었다.

게임은 '방어구 파괴', '일격필살'등의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채용하여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요다', '다스베이더의 제자'등이 게스트 캐릭터로 등장해 스타워즈 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유명 만화가와 일러스터들에 의한 스페셜 캐릭터 5명이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게이머들에게 안겨주고 있다.







레이스드라이버 그리드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어, 국내에서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인지도가 확산된 레이싱 게임 '그리드'가 2위를 차지했다.

'그리드'는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서구권 제작사들이 중시하는 차량 데미지 표시 등의 사실적인 묘사와 나름, 쉽게 플레이 할수 있도록 만든 간단한 조작법이 특징이다.

'그란투리스모'시리즈가 마음에 안 든다고 생각하는 독자들에게 권한다.

 







GTA 4 (병행수입)

지난달에 이어 7월에도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해외 인기작이다.

정식 출시된다고 발표된 적이 있지만,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이다. 정식 출시를 기다렸던 유저라면 이제 포기하고 해외버전(병행수입)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기다리다 목 빠지겠다!)

 





 

 

 

 

PS3 게임 판매 순위

 



소울칼리버 4

XBOX360에서도 1위를 차지한 '소울칼리버 4', PS3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소울칼리버 4'는 기기의 성능을 살린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두루 갖춘 "잘 만들어진 게임"이다.

게임은 '방어구 파괴', '일격필살'등의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채용하여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요다', '다스베이더의 제자'등이 게스트 캐릭터로 등장해 스타워즈 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유명 만화가와 일러스터들에 의한 스페셜 캐릭터 5명이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게이머들에게 안겨주고 있다.







메탈기어 솔리드 4 -영문판-

PS3 유저들의 필수구매작이다.

PS3를 구입했다면 친구들에게 빌려서라도 해보자.

 







그란투리스모 5 프롤로그 -한글판-

역시, 다운로드버전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깔끔하게 디스크로 사는 것이 좋다.

'그란투리스모 5 프롤로그'는 내용적으로 완전치 못해도 왠만한 차량과 코스를 담고 있고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레이싱을 펼칠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특히, PS3 성능을 쥐어짠 듯 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손으로 전해오는 드라이빙의 재미가 일품이다.

 





 

 

 

 

     PSP 게임 판매 순위

 



갓 오브 워: 체인 오브 올림푸스

PSP의 성능을 최대한 이용해 제작했다는 '갓오브워: 체인 오브 올림푸스'가 PSP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자막 한글화되어 국내 출시된 이 게임은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 를 바탕으로 한 훌륭한 게임성이 매력 포인트이다.

 







위닝일레븐 2008 유비쿼터스 에볼루션

한국에서 인기가 높은 축구 게임소프트의 PSP버전이 역시나 상위 랭크되었다.

설명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의 인지도를 갖춘 이 게임을 야외 선선한 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재미도 솔솔하다.







슈퍼로봇대전 A 포터블

닌텐도 게임보이어드밴스용으로 나온 작품을 PSP용으로 이식한 작품이다.

PSP라는 기종에 맞춰 그래픽과 사운드가 대폭적으로 파워업되고 많은 新요소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등장하는 로봇은 오리지널 기체외에도 '그레이트 마징가', '건담'시리즈, '겟타로봇', '볼테스V'나데시코 등 인기 메카닉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기체들이 다수 등장한다.

 





 

 

 

 

PS2 게임 판매 순위

 



BigHit 여신전생 3 FES (통상판)

기존, '페르소나 3'에 추가 시나리오를 더한 '완전판'격의 게임 소프트.

최근에 보기 PS계열에서 보기 힘든 한글 자막화된 RPG로도 유명하다. 염가버전인 'BigHit'로 등장해 가격도 착한 편.

여신전생 시리즈에는 흥미가 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아직 플레이 해보지 못했다면 기회일지도..

 







위닝일레븐 2008

설명이 필요없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게임의 최신작.

'위닝일레븐 2009'가 발표되었으니, 2009가 나오기 전까지 열심히 즐겨 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위닝일레븐 2008'에 실망을 느낀 유저라면 '위닝일레븐 2009'를 기대해 보기 바란다.

 







메탈기어솔리드 3 -서브 시스턴스-

PS3용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영향으로 덩달아 팔리고 있는 전작.

'서브시스턴스'는 기존 '메탈기어 솔리드 3'에 보너스 요소를 가득 담은 완전판격 작품이기 때문에 '메탈기어 솔리드 3'만을 즐겼던 유저라면 '서브 시스턴스'로 추억을 한번 더 살려보는 것도 좋다.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