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고성능 스마트폰 ‘T*옴니아’(SCH-M490∙495)’의 출시를 앞두고, WVGA LCD화면과 풀브라우징 방식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미니싸이월드>를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출시하는 <미니싸이월드>는 PC환경하의 웹사이트를 풀브라우징 방식에 최적화하여, 기존 WAP방식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와 차별화된 외관과 사용자 환경(UI)을 제공한다.

<미니싸이월드>는 SK텔레콤에서 나오는 첫 WVGA(800*480)급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인 ‘T*옴니아’ 에 적용되어 웹 화면에 가까운 스타일을 가지며, 터치스크린 단말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주요 메뉴 버튼이 편리하게 디자인 되어있고, 불필요한 조작을 줄일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최적화 되어있다.

특히, <미니싸이월드>에는 유선 싸이월드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 하는 ▲ 사람검색 / 미니홈피 찾기 등의 기능과 ▲ ‘내 미니홈피 게시물 검색’ 기능 ▲ 사진 감상 시 슬라이드 모드로 자동 전환 등을 모바일에 맞게 특화시켜, 사용의 편리함을 높였다.

SK텔레콤은 <미니싸이월드>에 미니홈피 이 외에도 블로그∙광장∙클럽∙싸이피플 등의 포털 기능도 풀브라우징 방식으로 최적화하였으며, 내년에 동영상∙선물가게∙뮤직 서비스를 추가하여, 고객들이 유선 싸이월드의 거의 모든 기능을 휴대전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니싸이월드>는 ‘T*옴니아’ (삼성 SCH-M490∙SCH-M495)에서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WVGA 휴대전화에도 이 서비스가 내장될 계획이다.

<미니싸이월드>를 사용하려면 단말기에 내장되어 있는 위젯을 통해 접속하거나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mini.cyworld.com’을 입력하면 된다. <미니싸이월드>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에서는 WAP환경에 최적화 된 기존의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miff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