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200076.jpg

올림푸스-파나소닉의 마이크로포서즈는 SLR 구조에서 미러 박스를 삭제, 본체를 소형 경량화한 포맷이다. DSLR 카메라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통한 고화질과 콤팩트 카메라 수준의 휴대성을 모두 지닐 수 있는 마이크로포서즈 제품은 실제로도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림푸스의 마이크로포서즈, PEN 시리즈는 클래식 디자인과 더불어 흔들림 보정 기능을 내장해 경쟁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PEN E-P1, E-P2 모두 높은 인기를 끌었음은 당연하다.

올림푸스는 PEN 시리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마이크로포서즈 카메라를 발표했다. 바로 올림푸스 PEN Lite E-PL1이다. PEN 시리즈가 디자인과 감성에 호소하는 전략을 썼다면, 올림푸스 PEN Lite E-PL1은 포맷 컨셉인 휴대성을 더욱 강화하고 초보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더욱 낮춘 점이 눈에 띈다.

올림푸스 PEN Lite E-PL1은 300g대 무게를 자랑했던 PEN 시리즈보다도 가벼워 200g대 무게를 지니게 되었다. 그럼에도 흔들림 보정 기능을 유지하고 내장 플래시까지 지니게 된 실속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초보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촬영 편의 기능도 돋보인다.

마이크로포서즈 컨셉에 가장 알맞은 카메라, 누구나 쉽게 고화질 사진을 찍게끔 해주는 카메라, 올림푸스 PEN Lite E-PL1에 대해 살펴본다.

P221015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