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의 국내 유통사 큐브웨어(대표 김건중)는 기존에 출시된 베어본 'SX58H7'의 후속작으로 새롭게 디자인 된 '셔틀 SX58J3'를 출시한다.

'SX58J3'는 인텔의 X58 칩셋을 사용해 최대 1,600MHz FSB까지 지원하며 코어 i7 9XX 시리즈 CPU 함께 4개의 램 소켓을 제공해 트리플 + 1채널 DDR3 램을 최대 16GB까지 지원한다.

8채널 HD 오디오, 2개의 PCI-Express 2.0 X16 슬롯을 제공해 ATi의 크로스파이어X와 NVIDIA의 SLI 의 듀얼 그래픽카드 기술과 Teaming 지원의 듀얼 기가비트 랜을 제공한다.

메인보드의 모든 전원부에 솔리드 캐패시터를 사용했으며, 일반 파워서플라이 보다 33% 이상 효율적이고, 80%의 에너지 효율을 갖는 80 PLUS 인증 500W 파워 서플라이를 기본으로 채택했다.

하드디스크를 병렬로 연결해 성능을 향상시키는 RAID 기능과 4 in 1 멀티카드 리더기, 외부에서 하드디스크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e-SATA 포트와 External Power 단자를 제공한다.

가볍고 냉각효과가 탁월한 알루미늄 재질의 커버와 히트파이프 기술 기반의 I.C.E 쿨러는 저소음으로 작동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쿨링 성능을 보여준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