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가 아이돌 육성을 주제로 한 소셜네트워크게임(Social Network Game) ‘해피 아이돌'을 네이트 앱스토어에 서비스 개시했다.

‘해피 아이돌’은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아이돌 육성형 소셜네트워크게임이다. 자신만의 기획사를 설립해 아이돌을 연습생에서 월드스타로 만드는 이 게임음 다양한 친구요소를 도입해 아이돌 육성자체에 대한 즐거움과 친구를 사귀는 등 인적 교류 및 친목증대에 중점을 뒀다.

한 명의 아이돌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는 해피아이돌은 자신의 기획사 레벨이 올라 갈 때마다 새로운 아이돌을 육성 할 수 있다. 자신의 아이돌에게 보컬, 스피치, 연기 등의 트레이닝으로 가수, MC, 배우로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오디션을 통해 직업을 바꿀 수도 있다. 수백 개의 옷, 구두, 악세서리 등 아이템으로 자신의 아이돌을 꾸미고 이를 자신의 미니홈피에 자랑 할 수도 있으며, 특정 미션성취에 따라 각양각색의 뱃지를 모을 수도 있다.

친구 간 교류를 확대하는 ‘소셜요소’도 더욱 강화했다. 트레이닝 시 친구의 숫자만큼 지급되는 ‘친구쿠폰’을 사용하면 트레이닝 시간이 단축되며, 친구 기획사를 방문해 트레이닝을 도와주면 친구 아이돌의 스킬과 함께 자신의 게임코인도 늘어나 오디션이나 트레이닝, 아이템 구매에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친구의 기획사를 방문해 전시 되어있는 뱃지 넘어뜨리기, 발도장 찍기(낙서하기), 방명록 남기기 등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활동에 대한 기록이 남아 친구간 교류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