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서플라이 제조 업체 파워렉스(대표 곽승철, www.powerex.co.kr)는 순수 국내 제조로는 처음으로 80PLUS 인증을 취득한 'POWEREX REX III 500 -80PLUS Triple V2.3'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정격 출력 500W 제품군으로 기존 REX III 제품군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2-스위치 포워드 (더블포워드 또는 2포워드) 방식을 적용했다.

'POWEREX REX III 500 -80PLUS Triple V2.3'은 미국의 에너지효율 인증기관인 ECOS의 규격기준을 통과한 80PLUS 인증의 고효율 파워서플라이로 최대 84.47% 효율값을 나타낸다.

안정성을 검증 받은 부품들을 적용하였으며 Intel의 최신 ATX12V Power Supply Design Guide Version 2.3 규격을 준수한다. 3개의 출력단으로 구성된 Triple +12V 출력으로 일반적인 사양의 컴퓨터와 엔비디아 SLI 및 ATI 크로스파이어 등 높은 시스템 환경을 모두 지원 한다.

유해물질 제한지침인 RoHS규격을 준수하고, 그린IC를 장착한 제품으로 대기전력 1W 미만으로 낭비되는 에너지까지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파워렉스의 한 관계자는 "제품 출시와 함께 필드테스트, 특가 공동구매 등 각종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