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국내 방송 독점 파트너사인 그래텍(이하 곰TV)과 함께 MBC플러스미디어(이하 MBC게임)을 대상으로 스타크래프트 저작권 침해 및 무단 사용에 대해 공동으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1일 밝혔다.

 

블리자드는 MBC 게임이 블리자드의 합법적인 라이선스나 곰TV의 서브 라이선스 없이 빅파일 MSL과 STX 컵을 포함한 e스포츠 토너먼트를 방송했으며, 스타크래프트를 다루는 e스포츠 행사 및 여러 프로그램들을 방송해 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블리자드와 곰TV는 법적 소송을 포함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활용하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겠다는 공문을 최근 MBC 게임에 전달했다. 하지만 MBC 게임은 지속적으로 라이선스 없이 스타크래프트 콘텐츠를 방송해왔고, 지난 10월 26일에는 차기 MSL을 강행하겠다고 발표하여 이에 대응하기 위해 법적 소송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배인식 곰TV 대표는 “MBC 게임의 이러한 행동은 의도적이고 고의적으로 블리자드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사실을 공개적으로 인정한 것이다."며 "이제는 MBC 게임의 저작권 침해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마지막 선택이다.”고 전했다.

 

폴 샘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3년 이상 합리적이고 정당한 합의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투여했음에도 불구하고 단 한번도 합리적인 회신을 받지 못했다"며, "마지막 수단으로 법정에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5월 곰TV와 국내에서 진행되는 토너먼트 개최 및 e스포츠 행사 방송에 권한에 대한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곰TV, 온게임넷과 스타2 리그 전략적 제휴 체결스타2,곰티비,온게임넷,블리자드,온라인,게임,뉴스 > 일반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블리자드, 게임문화재단의 ‘사회공헌’ 사업 지원 나선다블리자드,게임문화재단,사회공헌,기부,게임,전체기사 > 일반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