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게임즈(대표 장원봉)는 자사가 개발하고 SFantasy MMORPG ‘베르카닉스(BERKANIX)’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 일정을 10일 공개 했다.

 

초이락게임즈의 초대형 프로젝트인 MMORPG ‘베르카닉스’의 첫번째 CBT는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며, 테스터 모집은 11월 1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베르카닉스’는 천연 자원이 모두 고갈되어 지구를 떠나 오랜 기간 우주를 방황하던 ‘가델’ 종족이 새로운 행성 ‘루이엔’을 찾게 되면서, 이 미지의 행성에 정착하기 위해 벌어지는 환경과 종족간의 갈등을 기반으로 한 SF판타지 세계관을 갖고 있다.

 

2011년 MMORPG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베르카닉스’는 선행 기획을 포함, 약 4년여의 개발기간을 가진 초대형 프로젝트로 ‘SFantasy’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스타일과 3차원 전투 등의 독특한 게임성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베르카닉스’의 핵심 요소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캐릭터가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서 유저가 캐릭터 스타일(클래스/직업)을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 있어, 기존의 MMORPG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베르카닉스’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다. 또한 원거리-근거리 무기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스왑 시스템’은 극대화된 액션성으로 강렬하고 뛰어난 타격감과 플레이의 편의성까지 모두 만족시켜 준다.

 

특히 이번 1차 CBT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3차원 전투는 국내 최초로 ‘육-해-공’ 어디서든 전투가 가능해 지상에서뿐만 아니라 ‘부스터’를 이용해 공중을 누비고, 수중(물속)을 탐험하는 등 그 동안 느낄 수 없던 자유롭고 다이내믹한 전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초이락게임즈 황재욱 전략사업실장은 “베르카닉스는 초이락게임즈의 차세대 대표 프로젝트로써 오랜 개발기간을 통해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인정 받기 위한 노력을 이어 왔다”면서 “이번 1차 CBT를 통해 베르카닉스의 게임성을 검증 받고, 향후 새로운 MMORRPG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