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시스(www.sk-w.com)는 ‘W(더블유)’ 브랜드 두번째 스마트폰인 ‘윈(SK-S1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윈(WYNN)’은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을 통해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W만의 디자인 감각이 적용된 제품으로,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에 어울리는 명품 디자인의 스마트폰이다.

사용빈도가 낮은 앱의 색상이 저절로 옅어지는 앱 쉐이드 기능, 문자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TTS 기능, 외부 스위치로 간단하게 스마트폰 대기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초간편 절전모드인 에코모드 등으로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에 최적화 되었다.

윈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2.3버전(진저브레드) 운영체제와 퀄컴 45nm 공정의 초고속 1.2GHz CPU를 통해 더욱 강력하고 빨라진 스마트 환경을 제공하며, HSPA+ 통신방식 지원으로 3G망에서의 인터넷 접속 및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졌다.

윈의 강점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용자환경이다. 윈(WYNN)은 스마트폰 대기화면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따라 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앱 쉐이드 기능은 사용빈도가 낮은 앱의 색상이 저절로 옅어지게 함으로써 자주 사용하는 앱과 색상이 대비되어 원하는 앱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관리하기도 편리하다.

또 마이 포켓 기능을 사용하면 앱 아이콘을 대기화면에 늘어두어 배경사진을 가리거나, 일일이 메뉴화면을 찾을 필요가 없다. 제품의 화면 하단부를 블라인드 올리듯 밀어 올리기만 하면 원하는 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윈에 탑재된 초간편 절전모드인 에코모드는 전용 버튼을 제품 옆면에 배치해 원터치로 스마트폰 대기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영화관, 강의실 등 장소에 따라 미리 에코모드를 설정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미디어 팝업 기능을 통해 이어마이크 삽입과 동시에 TV, 음악, 동영상, 유튜브, 전화, TTS 등의 메뉴가 자동으로 떠올라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원터치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다른 특별 기능인 ‘인터넷 자동스크롤’ 기능은 인터넷 사용 시 장문의 글을 멀티 터치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가로화면상에서 화면을 자동으로 스크롤해주는 기능이다.

윈은 외부 디자인에 곡선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배가시킨 제품으로 명품과 같은 느낌을 적용했다. 로얄 블랙, 드림 화이트를 시작으로 아이스 메탈, 샤이니 핑크 등 감각적인 4가지의 컬러 라이업이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물질 삽입 방지를 위해 모든 포트부에 커버를 채택해 깔끔한 스마트폰 사용을 원하는 고객들을 배려했다.

윈은 멀티미디어와 부가기능을 충실하게 지원한다. DLNA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와이파이를 통해 PC, TV와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윈은 내장된 고화질 500만 화소 카메라와 LCD를 터치해 자동으로 초점을 잡는 '터치 오토포커스 카메라' 기능과 함께 HD 고화질로 보면서 통화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HD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정전식 터치기능의 4인치 WVGA TFT LCD(해상도 480X800)와 3.5파이 이어폰잭,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지상파 DMB, 블루투스, 8GB 외장메모리 제공, T맵 3.0 내비게이션, 무료 백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시스는 최근 조인성을 W의 브랜드 광고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으로 2011년 중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로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향후 조인성을 모델로 진행될 광고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의 매력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W의 새로운 스마트폰 광고는 공중파와 케이블 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조인성이 출연하는 광고는 5월말에 공개된다.

SK텔레시스 관계자는 “W 브랜드로 출시되는 두번째 스마트폰인 이번 제품은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UI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제품이다”라며, “스마트폰 구매 기준으로 남다른 디자인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W 스마트폰 윈(SK-S150)은 다음 주부터 SK텔레콤 전국 대리점을 통해 출시되며, 가격은 80만원대 초반.

* SK텔레시스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정보 뉴스채널 <미디어 잇(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