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레터 제조사 비아코는 베어본 PC, 완제품PC,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설계, 개발, 제조 및 부가서비스 부분에서 ISO 9001,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을 의미하며.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규격을 의미한다.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아울러 ISO 14001 인증을 받는다는 것은 그 조직이 ISO 14001 규격의 요건에 근거해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는 것을 뜻한다. 아울러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정한 뒤 이를 위해 조직, 절차 등을 정비하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고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아코의 관계자는 "품질경영, 환경경영이 글로벌 경쟁력의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비아코의 인증획득은 기업이미지를 개선하고 경쟁력을 재고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의 기업경영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라며, "비아코는 올해 다양한 베어본과 완제품 PC와 함께 미니 PC에 어울리는 다양한 악세사리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하며, 미니ITX 관련 토탈 솔루션 제공과 함께 미니HTPC에 대표적인 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