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을 가볍게 하는 것은 여행의 철칙이다. 여행 중 꼭 챙겨야 할 물품 리스트에 빠질 수 없는 화장품. 간단하고 보기 좋게 짐을 싸려면 ‘트래블 키트’만 한 게 없다. 트래블 키트 안에는 미니어처처럼 작고 귀여운 사이즈의 화장품들이 파우치 안에 오밀조밀 들어있어 여행지에서 쓰기에 안성맞춤이다.

 

A.H.C 트라이얼 키트

 

수분 공급과 노화 방지에 집중한 A.H.C는 하이드레이션 젠 솔루션과 하이드레이션 젠 크림으로 촉촉한 스킨케어를 마무리할 수 있는 구성을 마련했다. 여름 여행의 필수품인 프리미엄 인텐스 선블록 SPF50 PA+++과 인텐스 컨튜어 밤 비비크림 으로 여행지에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클렌징도 중요하다. A.H.C의 하이드레이션 젠 쉐어버터 클리어링 클렌저는 한 번의 세안으로 깨끗하게 지워지는 강한 세정력을 가졌다. 여기에 탈모방지 샴푸 우리꽃 풀나무 윤모액 샴푸도 들어있다.

 

스킨(30ml) + 크림(10ml) + 선블록(10ml) + 비비크림(10ml) + 클렌저(30ml) + 샴푸(30ml) = 3만7000원

 

 

맨스튜디오 트래블 키트

 

아모레퍼시픽 맨스튜디오에서는 남자들을 위한 키트가 3종이나 등장했다. 매일 사용하는 데일리 키트, 운동할 때 사용하는 스포츠 키트, 여행 때 쓰는 트래블 키트. 여행용 키트는 거품으로 쉐이빙과 클렌징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클렌징 젤, 피부를 밝게 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스킨 로션이 합쳐진 멀티 플루이드, 쿨링 효과로 낮 동안 지친 피부를 달래줄 슬리핑 마스크 젤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됐다. 트래블 키트를 사면 증정상품이 화려하다. 라네즈 옴므 립밤, 맨스튜디오 기름종이, 라네즈 옴므 수분라인 샘플 5종, 락앤락 물병 등이 그것.

 

쉐이빙&클렌징 젤(30ml) + 멀티 플루이드(30ml) + 마스크 젤(30ml) = 2만원

 

 

휴고내추럴 트래블 팩

 

천연 성분을 담은 휴고내추럴의 바디용품만 쏙쏙 모은 트래블 키트다. 바닐라와 오렌지 향으로 기분전환도 되고 항산화 작용과 보습작용이 탁월한 성분으로 부드러운 피부를 가꿔준다. 에센셜 미스트, 올오버로션, 샤워젤, 샴푸, 컨디셔너, 립밤이 들어있어 알차다.

 

미스트(60ml) + 로션(60ml) + 샤워젤(60ml) + 샴푸(60ml) + 컨디셔너(60ml) + 립밤(4.25g) = 1만8000원

 

 

랩시리즈 쿨가이 세트

 

여름을 준비하는 랩시리즈의 다양한 세트 중 가장 알찬 구성이 눈에 띄는 세트다. 랩시리즈의 베스트셀러인 워터로션과 오일 컨트롤 데일리 하이드레이터를 사면 3종(클렌저, 쉐이빙폼, 로션) 제품이 더 제공된다.

 

로션(200ml) + 하이드레이터(50ml) + 클렌저(30ml) + 쉐이빙폼(15ml) + 워터로션(6ml) + 파우치 = 9만1000원

 

 

더 바디샵 트래블 키트

아주 기본적인 바디용품 2가지만 들어있는 더 바디샵의 트래블 키트. 티트리 스킨 클리어링 훼어셜 워시, 티트리 스킨 클리어링 토너만 챙겼다. 티트리 오일이 유분을 컨트롤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티트리가 가진 특유의 향이 상쾌한 제품.

 

클렌저(60ml) + 토너(60ml) = 1만3500원

 

 

키엘 사토리얼리스트 세트

 

키엘의 프렌즈인 유명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의 주인장 스칸 슈먼이 추천하는 필수 아이템이 담긴 키트. 잦은 출장이나 여행을 즐기는 남성들을 위해 필요한 것만 모아 담은 세트다. 스킨 로션에 선블록, 크로스 터레인 올인원 리퓨얼 워시, 클렌저, 안티 링클 크림, 모이스처라이저까지 한 가득이다.

 

스킨(250ml) + 로션(75ml) + 선블록(30ml) + 리퓨얼워시(75ml) + 클렌저(5ml) + 크림(7ml) + 모이스처라이저(15ml) = 12만원

 

 

이지함화장품 5알파 트래블 키트

프로모션 동안만 특별히 증정하고 있는 이지함 화장품의 트래블 키트. 6월 30일까지 5알파 컨트롤 스킨과 에멀전 2종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증정한다. 5알파 라인은 오일 프리 타입으로 지성 피부인 사람이 쓰기 좋다. 땀 나는 여름, 여행지에서 피지분비를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킨(20ml) + 로션(20ml) + 클렌징 젤 + 클렌징 폼 + 비비크림

 

 

 

알뜰하게 챙기기 Tip

 

1.  샘플: 그 동안 딱히 쓸 일이 없어 서랍 속에 모아뒀던 샘플을 여행 때 쓰면 된다. 샘플 화장품은 대개 1회용이 많아 쓰고 버리면 돼서 돌아올 땐 한결 가볍게 돌아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2.  공병: 피부가 민감해 아무 화장품이나 쓸 수 없다면 공병에 적당량을 덜어갈 것. 다 쓴 화장품 병을 아직 버리지 않았다면 이럴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적당한 병이 없다면 여행용 용기를 따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 몇 천원이면 ‘여행용’ 느낌이 폴폴 나는 용기를 살 수 있다.

 

IT조선 염아영 기자 yeoma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