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뉴 아이패드가 지난 26일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인증을 마쳐 4월중으로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가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에 힘 입어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67%로 1위를 차지 했으며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1위 국가를 늘려가고  있다고 합니다.

방통위가  오는 4월 중으로 3G 품질평가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혀 4G LTE 가입자 유치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이통3사에 비상이 걸렸네요.

주 5일 수업 등의 영향으로 가족단위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업계가 어린이용 기능성 의류를 잇따라 출시하면서 경쟁이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외국 브랜드 유모차 판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외국에 비해 국내 판매가격이 많게는 2배이상 비싼 제품도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7월 lte 상용서비스 시작하면서 속도와 품질 경쟁에 이어 지금은 망구축 경쟁이 한창인데요. 오는 4월 망구축이 대부분 마무리 되면서 이통사들이 본격적인 lte 요금경쟁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몰에서 저가TV 바람이 불면서 냉장고나 세탁기 등 혼수용 백색가전도 중저가 제품을 찾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는 7월 부터 주차대수 50대 이상인 건물은 지금보다 주차면이 20cm 넓어져 주차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보기

IT조선 박종인PD sosigae@chosunbiz.com

IT조선 한만혁PD hm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