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있으면 5월 가정의 달이죠? 그런 만큼 가족들과 연인끼리 나들이가 많아질 텐데요. 오늘은 야외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봄볕엔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볕엔 딸을 내보낸다는 속담이 있죠? 바로 봄에 내리쬐는 햇살에는 자외선이 많기 때문입니다.

 

나들이 하기 좋은 맑은 날씨이지만 겨우내 약해진 피부가 자칫 자외선에 많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그날의 자외선 지수와 내 피부에 맞는 화장법을 알아보는 피부예보++로 미리 대비하세요.  앱을 처음 실행하면 성별, 나이, 피부타입 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날씨]에는 오늘의 날씨, 기온, 습도, 풍속, 자외선 지수가 표시됩니다. [피부예보]서는 현재 내가 위치한 곳의 날씨 정보를 바탕으로 피부지수를 알려줍니다. 피부 솔루션에는 현재 날씨에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 되는지 알려줍니다. [UV예보]에서는 그날의 자외선 지수와 내 피부 타입을 바탕으로 자외선 차단 제품을 추천해줍니다. [UV타이머]는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산뜻한 옷으로 갈아입어야 하는 만큼 새롭게 유행하는 패션에 민감해지기 마련입니다. 나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어떤 옷을 입었는지, 어떤 액세서리를 착용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POSE 앱을 이용해보세요 POSE는 페이스북 로그인 혹은 이메일 가입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시 나의 성별, 선호하는 스타일을 단계에 따라서 선택합니다. 스타일을 선택하면 나와 패션취향이 비슷한 친구들을 추천하고 팔로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Feed] 메뉴에서는 유저들이 업로드하는 패션 사진들이 표시됩니다. [Discover] 메뉴에서는 인기가 많거나 특징적인 패션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사진에서는 태그 통해서 착용한 의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좋아요/댓글 남기기/공유 기능이 제공됩니다. (내가 착용한 의류에 대해서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를 할 수 있으며 나를 팔로우하는 Pose 친구들을 통해서 의견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주말에 애인과의 데이트코스, 가족들과의 소풍으로 역사 유적지와 박물관으로 발걸음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에 대한 역사적 지식이 부족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역사여행, 박물관 앱만 있으면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유적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대한민국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앱에서 각 박물관과 유적지에 대한 정보를 통합관리하고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해당 박물관명을 검색해서 앱을 검색합니다. 앱의 첫 화면에는 박물관의 층별 구조가 나와 있습니다. 박물관내에 전시된 유물의 위치를 터치하면 해당 유물에 대한 정보를 음성과 문구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소셜 사진 서비스로 유명한 인스타그램이 안드로이드에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서는 간단한 이미지 효과로 감성적인 사진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한 사진은 인스타그램 친구들 뿐만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퀘어, 텀블러의 SNS로 동시에 공유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친구들이 업로드한 사진에 좋아요 버튼 혹은 댓글을 남겨서 사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봄 나들이를 하면서 사용해 볼만한 유용한 앱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남다르고 스마트한 봄나들이를 계획해보세요. 다음시간에도 스마트한 앱소개는 계속됩니다.

 

 더 많은 포커스잇 보기

IT조선 박종인PD sosigae@chosunbiz.com

IT조선 한만혁PD hm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