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앱코(대표 이태화)는  엔코어(Ncore) 브랜드 '엑설런트 USB3.0' 케이스가  2일 입고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급형에서 구현하는 기능을 담았으나 가격은 4만원대에 불과하다.

 

엑설런트 USB3.0 케이스는 베젤 분리가 필요없는 전면의 흡기부를 겸하는 탈부착형 초대형 먼지필터 채택으로, 시스템 관리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전면부 먼지관리를 간편하게 처리한다.

 

온오프 및 하이-로우 조절이 가능한 3채널 팬컨트롤은 케이스에 기본 적용된 5개의 120mm 쿨링팬을 모두 컨트롤한다. 또한 방진고무를 채택한 HDD가이드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좌측에서 넣고 우측에서 선정리를 하는 방법이 아니라, 우측면 한쪽에서 설치한 후 바로 선정리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최근 유저들이 선호하는 측면 설치 구조를 취하고 있으면서도, HDD 설치시 제품을 이리 저리 돌리거나, 양쪽으로 오가며 설치하지 않고 한쪽에서 간편하게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2.5인치 SSD 설치시엔 간격을 좁히고, 3.5인치 HDD 설치시에는 늘리는 가변형 베이 구조를 채택했으며, 경우에 따라 자유롭게 탈거도 가능해 최대 41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 또한 HDD가 전면 듀얼팬의 흡기를 막는 HDD 수직 설치없이도 다수의 SSD와 HDD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이윤정 기자 ityoon@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