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럭스 제휴] 삼성은 여러 스마트폰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제조사인데, 최근 갤럭시S4 미니 다음 버전은 '갤럭시S4 액티브(Active)'가 될 것이며, 이 모델은 특별히 아웃도어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란 특징을 가졌다는 루머가 제기된 일이 있다.

 

튼튼함을 자랑하는 '로버스트(robust)' 버전 갤럭시S4 액티브는 1.6GHz로 동작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60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장착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부분에서는 상위 모델인 갤럭시S4와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갤럭시S4는 스냅드래곤 600을 탑재한 모델도 존재한다. 역자 주 -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에서 800만 화소로 낮아질 것이라고 한다.

 

야외의 거친 환경을 버티는 스마트폰을 만들기 위해서는 플라스틱으로는 무리가 따른다. 삼성은 후면의 커버에도 더 이상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금속 재질로 만들어지는 후면 커버는 대신에 더 무거워질 것이라고. 자세한 사양이 아직 알려지고 있진 않지만, 이 제품은 두 개의 고무 범퍼를 이용해 떨어트리는 등의 충격에도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갤럭시S4 액티브는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판매 가격이나 시장에 출시되는 일정 등은 아직 불분명하다.

 

 

 

editor: Marcel Haber
[ⓒ Copyright 2011 Hardwareluxx Media Gmb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