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응답하라 1994' 방송 캡처

 

지난주 방송된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는 연말에 고향으로 가는 삼천포 김성균을 따라 삼천포에서 새해를 맞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때 등장한 삼천포의 아버지는 1999년 영화 '박하사탕'으로 데뷔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40여 편의 작품에 출연한 연기파 배우 최덕문이다.

 

그렇다면 삼천포의 엄마로 등장한 배우는 누굴까? '응사'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으며 여배우에 대한 관심도 한껏 고조됐는데, 알고보니 연기파 배우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이다.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은 1973년생 부산 출신으로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하고, 1991년 영화 '하얀 비요일'로 데뷔했다. 그후 영화 '좋지 아니한가', '사랑', '와니와 준하', '비열한 거리', '고고70', '4교시 추리영역', '마더', '전우치', '황해'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이렇듯 여러 작품에 출연했으나 이름이 널리 알려진 배우는 아니다.

 

▲ 사진 출처 : MBC '기분좋은 날' 방송 캡처

 

이정은은 '응사' 이전에도 방송에서 주목을 받은 적이 있다. 2011년 '1박2일' 명품조연 특집에 출연했던 고창석이 외모와 다르게 순진한 매력을 보이며 화제가 되자 MBC '기분좋은 날'에 미모의 아내와 출연해 집과 붕어빵 딸을 공개했던 것.

 

응사 삼천포 엄마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창석 아내가 삼천포 엄마? 부부가 연기파 배우네", "삼천포 엄마, 사투리 연기 정말 맛깔나던데 부산 출신이었구나", "고창석의 아내가 삼천포 엄마로 출연했으니, 고창석도 응사에서 보고싶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