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음향기기 전문업체 슈어(Shure)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삼아프로사운드㈜는 15일 서울 종로 마이크 임팩트에서 슈어의 밀폐형 헤드폰 중 최상위 모델인 SRH1540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SRH1540는 재질 면에서 최상위 모델인 SRH1840 수준의 퀄리티로 만들어졌다. 이어패드는 알칸타라 섬유로 만들어졌고 헤드폰의 프레임은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됐다. 여기에 제품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이어컵 재질은 카본으로 만들어졌다.

 

▲ 슈어의 최상위 밀폐형 헤드폰 'SRH1540'(사진출처-삼아프로사운드)

 

슈어는 이전에 공개했던 SRH1440과 SRH1840이 오픈형이어서 야외에서 사용하는 데 제약이 따르자 이를 개선한 밀폐형 최고급 모델을 선보이게 된 것. 이 밖에 SRH1540은 상위 모델과 동일하게 교체 가능한 여분의 이어패드와 케이블, 그리고 휴대 가능한 고급 하드 케이스를 추가로 제공해 장시간 사용하는 데 별도의 액세서리가 들지 않도록 했다.

 

SRH1540은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공간감과 확장된 고음, 따뜻한 저음을 들려주도록 튜닝됐다. 이원주 삼아프로사운드 퍼스널리스닝 프로덕트 매니저는 “오디오 분야에서 85년 동안의 오랜 경험을 통해 완성된 프리미엄 스튜디오 헤드폰 SRH1540은 프로페셔널 엔지니어, 뮤지션, 오디오 애호가 모두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편안함은 물론 내구성까지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SRH1540의 소비자 가격은 69만 원이며, 국내 품질보증 기간은 2년이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