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상훈 기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이 오는 17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창조경제 시대, 스타트업을 위한 데이터 비즈니스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한국DB산업협회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기획과 개발, 상품화, 비즈니스 성공 전략 등 창업노하우를 공유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이성춘 KT경제경영연구소 상무가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타트업 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김화수 잡코리아 대표는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해 하도훈 SK텔레콤 부장은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개발에 대해 발표하고 현장에서 즉석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현봉수 케이웨더 상무, 이정수 플리토 대표, 진현석 모바일마루 대표, 한재선 퓨처플레이 CTO 등이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서비스와 스타트업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하고, 한동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팀장이 새로운 데이터 API 서비스인 ‘데이터 스토어’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사전 등록은 데이터스토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상훈 기자 nanugi@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