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다이어트가 다시 조명을 받고있다. (출처=박샤론 블로그)

 

소녀시대 다이어트로 알려진 일명 '거꾸로 식사법'이 다시 조명을 받고있다.

 

최근 박샤론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3개월 만에 20kg 감량한 모습을 공개했다.특히 박샤론은 소녀시대 다이어트를 했다고 설명, 소녀시대 식사법이 다시 화제를 모았다. 소녀시대 다이어트로 유명한 ‘거꾸로 식사법’은 일반적인 식사 순서인 밥, 반찬, 후식 순서가 아니라 후식, 반찬, 밥 순으로 먹는 방법이다. 이렇게 과일, 채소류를 먼저 먹으면 포만감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박샤론은 “임신 후 20kg 가까이 체중이 불어 화면으로 보이는 모습에 스스로 상처를 받고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출산 후 10kg은 모유 수유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감량되었지만 남은 10kg은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아 2~3개월을 목표로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해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박샤론은 “점심 메뉴는 국 없이 현미밥과 밑반찬으로 이루어진 한식을 택했다. 또 저녁 한 끼를 저지방 우유에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을 섞어 적게 먹었다. 외식 약속은 자제했다”고 설명했다.

 

박샤론 소녀시대 다이어트에 네티즌은 "소녀시대 다이어트, 곧 여름오니 당장 시작을", "20kg나 뺄수 있을까", "소녀시대 다이어트, 거꾸로 식사법 따라하기도 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